https://m.inven.co.kr/board/lostark/5345/156402?my=post측정은 이 글의 나추영상으로함
폰 작성이라 가독성 구림
<<<<<<<<<<마지막에 요약 있음>>>>>>>>>>>
*비병코어랑 나추코어는 신뢰도 떨어짐*
보석은 데페10겁작 이퀄10작 나머지 9렙(끼고있는걸로 그냥함)
모든 항목은 곱연산함
코어 고대 20p로 계산
치명타 100% 가정 - 모든 코어에 치명타시 뎀증이 있어서 지금도 그렇지만 앞으로는 더 최대한 100% 가깝게 맞추는게 좋을듯
단심+유탄전속+퀵샷영속+나추희속 사용
딜지분
비병 18.44
레피드 18.34
데페 14.4
이퀄 10.94
메테오 10.45
잔추 8.66
퀵샷 8.63
유탄 6.89
나추2.26
기타0.99
1. 데페코어(공속40% 가정)
핸드건피증 8.38
치명타시 주는피해 3
데페피증 66.75
잔추피증 12
퀵샷피증 18
계산
데페14.4*1.667=24
잔추8.66*1.12=9.69
퀵샷8.63*1.18=10.18
나머지 스킬 총합 68.31
스킬 총데미지 110.6556 핸드건피증, 치주피 계산
112.18*1.0838*1.03=125.22
***최종 뎀증 25.2%***
*높은 공속으로 쾌적하게 가능
여기서부터 골치 아팠음 적당히 걸러서 느낌만 보는걸 추천
2. 비병코어(비병스택 항상 풀로 쓴다고 가정)
핸드건피증 3.22
적주피 1
비병 치명타시 피증 10
비병피증 49.13
스킬쓸때마다 비병 0.5초 추가 쿨감
우선 비병제외 데미지 81.56*1.01*1.0322=85.02
쿨감딜증 제외 비병데미지 18.44*1.4913*1.1*1.01*1.0322=31.53
이제 쿨감 뎀증을 구해야 하는데 전분 타임라인 보면서 일일이 셌음
비병 사용횟수 12번
사용 타임라인
1. 3.2초
2. 25.6초
3. 51.6초
4. 78.1초
5. 99초
6. 124.2초
7. 151.9초
8. 180초
9. 203초
10. 229.2초
11. 256초
12. 278초
각 사용별 쿨타임
1. 22.2초
2. 26초
3. 26.5초
4. 20.9초
5. 25.2초
6. 27.7초
7. 28.1초
8. 23초
9. 26.2초
10. 26.8초
11. 22.8초
평균 쿨타임 25초
각 사용시점 사이에 사용한 스킬수와 코어 적용전 쿨감
1. 20번, 10초
2. 19번, 9.5초
3. 22번, 11초
4. 16번, 8초
5. 21번, 10.5초
6. 19번, 9.5초
7. 21번, 10.5초
8. 19번, 9.5초
9. 19번, 9.5초
10. 21번, 10.5초
11. 18번, 9초
평균 스킬사용으로 얻은 쿨감 9.77초 그냥 10초로함
비병 기본쿨 40초 맹공 적용시 38초 평균스킬쿨감 빼면 28초인데 위의 비병 평균쿨타임은 25초다
단심이랑 속행으로 얻은 쿨감이라 하기로함 평균 -3초
정리하면 비병평균 쿨타임 25초=기본40-맹공2-평균속행단심3-평균스킬사용쿨감10
근데 여기서 좀 잘못한게
첨에는 스킬사용쿨감이 두배되니까 평균 비병쿨이 15초가 되어서 그리드로 얻는 쿨감 40%이라고 봤음
뎀증으로 바꿀경우 1/0.6=1.666
비병데미지와 곱하면 31.53*1.666=52.52
나머지스킬 데미지와 더하면 52.52+85.02=137.54
최종뎀증이 37.54%로 데페코어보다 많이 높게 나왔음
맞나싶어서 다시 생각해보니까
스킬사용당 쿨감이 늘어나서 비병사이의 텀이 줄어들면 그상이에 사용하는 스킬횟수가 달라짐
그래서 단순히 사용쿨감두배로 하는것은 맞지 않다고 생각
어떻게 구하지하다가 그냥 전분 타임라인 따라가면서 일일이 셌음
적을라면 길어져서 요점만 말하면 그리드 적용시
비병쿨타임은 19~21초 평균 19.7초
비병 쿨일동안 스킬사용횟수는 14~16번 나옴
5분동안 총 비병 15번 사용
평균 비병 쿨타임 20초로 하면 쿨감은 20% 뎀증으로하면 25%
비병데미지에 곱하면 31.53*1.25=39.41
나머지스킬 데미지와 더하면 39.41+85.02=124.43
***최종데미지 24.4%***
*코어 파밍됐을때 쿨감세팅으로 태스트 필요
3. 나추코어 - 신뢰도 거의 없음 재미로 보셈
핸드건피증 3.22
나추제외피증 13.4
나추피증 0.794
나추치명타시피증 105
나추 쿨감 -6초 쿨감 환산 75% 뎀증 300
나추가 메인딜이라 1나추1스킬을 쓰는 사이클이라 생각하고 유탄 던질 여유가 없다고 봐서 유탄 미사용
유탄 겁화 나추에 줌 9겁42%
나추 데미지 2.26*1.42*0.794*2.05=5.223
나추 쿨감 뎀증 300, 핸드건뎀증 3.22
최종 나추 데미지 5.223*4*1.0322=21.56
유탄나추 제외 나머지스킬 90.85
나추제외 피증 13.4, 핸드건 피증 3.22
90.85*1.134*1.0322=106.34
두개 더하면 127.9로 27.9% 뎀증이란 말인데 신뢰도 낮은게
1나추1스킬 사이클로 굴리면 맨처음 제시한 데미지 지분표랑 완전 다르게 나올거임
아마 스킬쿨 계속 밀리고 단심도 제대로 못써서 안쓸수도 있음
비병은 사용횟수가 올라갈서 딜지분율 높아지고 나머지는 쿨밀려서 내려갈 수도?
결론 얘는 모르겠다 써봐야 안다
-------------------------------요약-------------------------------
1. 데페코어 뎀증 25.2%(공속40%가정)
+ 높은공속으로 쾌적
2. 비병코어 뎀증 24.4%(신뢰도 부족)
+ 쿨감세팅으로 테스트해볼 필요성 있음
3. 나추코어 뎀증 27.9%(신뢰도 매우부족)
+ 새로운 싸이클 연구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