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작성 가독성 구림
https://m.inven.co.kr/board/lostark/5345/155922?my=post아크 그리드 출시전 dps 2분 2.34
이후 5.1% 상향받음 측정자료는 없고 계산상 2분 2.45
https://m.inven.co.kr/board/lostark/5345/157199?my=post그리드 출시후 질서-올유물, 혼돈-올전설 착용하고
2분 dps 2.45 -> 3.53 약 44% 상승
(원한 3각->풀각, 귀걸이 하나 상중->상상 스펙업 있긴함)
그리드 출시전 단심사용 - 레피드에 정렬해서 씀
유탄전속 퀵샷영속 스킬사용횟수
비병 5
레피드4
데페10
이퀄10
메테오8
잔추 퀵샷은 사이클, 보석 변경이 있어서 비교안함
나추코어 착용후 유탄 -> 나추로 변경 나추겁작 착용
나추전속 큇샷영속 단심 미사용
스킬사용횟수
비병 6 (1증가)
레피드 4
데페10
이퀄10
메테오9 (1증가)
나추코어 기준
레피드는 단심을 계속 발라서 쓴 것과 사용횟수 차이가 없음
비병은 사용횟수가 증가 - 나추 사용횟수로 받은 쿨감도 있고, 단심은 쿨이 안맞아서 못바르는 경우도 있지만 속행은 온전히 다 받을수 있기 때문에 이런것으로 추정
메테오도 비병과 같은 맥락인듯
물론 최고점은 단심까지 써서 레피드나 비병 쿨을 더 줄이는 거일거 같긴한데
예전처럼 레피드 쿨에 정렬시켜서 단심쓰는게 불가능해서 난이도가 더 올라감
나중에 숙련도가 더 쌓였을때면 모를까 저는 일단 지금은 단심 안쓸듯
단심과 속행중 택1을 하라면 속행이 좋아보임
단심 계속 바르는 레피드 기준으로도 사용횟수가 차이없고 난이도가 훨씬 쉬움 뇌빼고 딜타임 아닐때도 계속 나추 눌러주기만하면 됨
더퍼 1관에서 굴려본 후기는 일단 데나나 쓰다가 나나나 쓰니까 공속 역체감이 심함
나추 9작기준 1나추1스킬은 매끄럽게 굴러가고 비병은 시전시간이 짧아서 레피드 잔추제외하고 다른 스킬 하나더 쓸수 있음
전보다 스페가 더 안차는 느낌
나추가 타수는 5타인데 타수 들어가는 속도가 느려서 데페이퀄잔추 와바바박고 평타치는게 스페가 더 빨리 돌아왔던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