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거너에 대한 글이 올라온걸 본적이 없어 한번 작성해보는 글입니다
짧게나마 요약 적어두겠습니다
1. 이해가 안되는 코어들
1-1 첫번재 해 코어 (111의 해 코어)
해당 코어의 17P 설명을 보면 "공격 속도 증가량의 20% 만큼 데스페라도의 피해량이 증가한다"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공속 140%, 즉 최대로 맞췄을때 데스페라도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그런데 핸드거너의 고점 세팅은 극특치 / 원아저질안 입니다
신속도 못주고, 질증으로 공속을 오히려 낮추는데 공속 증가량에 비례해 피해량을 증가 시켜준다는게 신속을 유도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특화 내리고 신속주면 되는거 아니냐?"
저희도 가능하면 그렇게 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핸드거너가 특화를 찍음으로서 얻는 치피증이 매우 높기 때문에 특화를 내리는 세팅은 고점이 될수 없습니다.
1-2 2번째 달 코어 (222의 달 코어)
해당 코어는 2번째 해 코어 입니다
비밀병기, 즉 핸드거너의 Z 스킬을 스택을 추가하여 피해량 증가를 시켜주는 코어 입니다
위의 코어와 매우 궁합이 좋은 달코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코어는 2번째 달 코어 입니다
비밀병기, 즉 핸드거너의 가장 쌘 스킬을 사용하여 운명 발동하는데 쓰입니다.
보스와 조우하고 첫 비밀병기는 스택을 쌓지 못하고 쌩으로 비밀병기를 쓰는 것이죠
심지어 운명의 지속시간이 30초, 비밀병기의 쿨타임은 40초 입니다.
"?? 1초 감소 있지 않느냐? 개꿀아님?"
아닙니다
필자가 더퍼 트라이하며 컷씬 넘어가기 직전에 비병을 쓰지 못하면 컷씬 이후로 운명이 꺼져버리는 현상이 매우매우 자주 발생합니다.
그럼 또 다시 스택을 받지 못한 비밀병기를 털어야 하는 소위 ㅈ같은 상황이 펼쳐지는거죠 (28% 딜증을 못받는거죠)
1-3 3번째 해 코어 (333 해 코어)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111, 222, 333을 정리하면
111은 데스페라도 (끼얏호우~) 강화 입니다
222는 비밀병기 (핸드건 아님) 강화 입니다
333은 나선의 추적자 강화 입니다 (건슬이 시너지 스킬로 던지는 그 스킬입니다)
????나추를 강화한다고??? 핸드거너는 가능합니다
보시다시피 나선의 추적자의 스킬 쿨타임을 2초로 줄여주며, 데미지를 대폭 올려주는 코어입니다
해 코어도 얼마나 딜량을 올려줄지 기대가 되지 않을 수 없죠
?? 나선의 추적자를 "제외한 핸드건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한다" ???????????????????????????
18,19,20P를 달성하면 0.8%의 딜증, 나추만 총 2.4%의 딜증만을 얻게 됩니다
?????????????????????????????????????????????????????????????????????????????????????????????????????????????????????????????????????????????????????????????????????????????????????????????????????????????????????????????????????????????????????????????????????????????????????????????????????????????????????????????????????????????????????????????????????
대체 무슨 세팅 유도하는 걸까요???
아크 그리드로 새로운 세팅을 유도한다면 적어도 꽝이 없어야 하지 않을까요??
111, 222도 구멍이 좀 낫지만 333의 해 코어는 대체 아...........................
------------------------------------------------------------------------------------------------------------------------------
2. 아직도 풀리지 않은 각인 선택지
핸드거너의 고점 각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원한 / 아드레날린 / 저주받은 인형 / 질량증가 / 안정된상태
?????????????????????????
Q : 아니 뭐 쓸게 없어서 저런걸 씀??
A : 네 정말 쓸게 없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시즌3으로 넘어오면서 몇가지 각인은 설명이 바뀌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하지만 핸드거너는 위와 같은 각인만을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유를 적어드리겠습니다.
대가류 : 핸드거너는 보통 타대로 알려져 있지만 주력기 약 3~4가지에 백어택이 달려있습니다. 때문에 타대도 못쓰고 기습도 못씁니다.
돌격대장 : 극특치를 기본으로 깔고 가기에 사용하지 못합니다. 스킬에 이속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이 있지만 지속시간 4초에 쿨은 8초입니다. (+스페를 항상 가지고 있는게 아니라 계속 써줘야 하기에 오히려 족쇄가 추가되어 보통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마나 효율 증가 : Z스킬, 즉 비밀병기는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밀병기는 1, 2위를 다투는 스킬입니다.
예리한 둔기 : 예둔은 치피증이 높지 않은 직업에게 매우 효율이 좋은 각인입니다. 하지만 핸드거너는 극특화로 인한 치피증이 180%가 넘습니다 (아마 200% 가까이 될거에요). 때문에 약 14%정도의 효율로 못씁니다.
정밀 단도 : 쓸수는 있습니다. 고점은 아닙니다. 투력도 안오릅니다. (정단 유각을 질증 전각으로 교체 시 투력 100점 정도의 상승이 있음)
추진력 : 추진력의 지속시간이 스페의 쿨보다 짧습니다. 무슨 지랄을 해도 풀효율을 못뽑습니다.
이외 아예 못쓰는 각인 >> 속전속결 / 정기 흡수
3. 선택지가 강제되는 아크패시브
시즌3으로 넘어오며 자유로운 세팅을 목표로 둔 아크패시브는 핸드거너에겐 의미가 없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여 주세요
위에 적어둔 것처럼 마나와 관련된 노드를 전혀 챙기지 못합니다.
심지어 쿨감은 신속을 주거나 빠릿한 직업이 아니면 주지 않으니 핸드거너가 챙길만한 노드는 아래와 같죠
예감 / 한돌 / 혼강 / 입타 (인파 누가씀?)
즉 극특치, 혼강2, 입타2 <<< 이 3가지는 고정입니다
심지어 예감 및 한돌로 인한 플레이 변화는 없습니다 (아드 전각, 유각 등 치적에 따라 분배합니다)
자유로운 세팅으로 플레이에 변화를 추구한다...........
이해도, 공감도, 존중도 할수 없는 주장입니다.
4. 취사 선택할 수 없는 핸드건 스킬
현재 핸드거너가 채용할 수 있는 딜 스킬은 7가지 입니다. 그리고 한자리에 카운터 스킬을 챙기죠
??????모든 딜러가 그렇지 않냐?????
자 다르게 말씀드려보겠습니다.
핸드거너가 사용할수 있는 딜 스킬은 7개가 전부입니다.
내가 이 스킬은 사용감이 JOAT니까 다른 스킬로 편리함을 챙겨야지 ㅎㅎ << 와 같은 행복한 생각조차 못합니다.
딜스킬 7가지를 제외하면 남는 스킬은
카운터 스킬인 사형 집행 (올려차기)
아크그리드를 세팅해야 사용가능한 나선의 추적자
의미를 모를 플라즈마 불릿 (존나약함)
이동기인 썸머솔트샷, 민첩한 사격 (민사)
끝입니다.
고를게 없어요
데할아버지께선 이렇게 말씀하셨죠
발탄때는 데페가 없었으니 딜스킬이 6개였단다 허허허
????????????????????????????????????????????????????????
ㅂ1ㅅ케릭 저 말을 케릭 막 키웟을때 들었어야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