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거너에 대해 많은 유저분들이 잘 모를것이라 판단하여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본 글은 완전히 제 주관적인 의견을 담았으며 저와 생각이 다르시다면 선생님 의견이 맞습니다.
선 3줄요약
1. 스마게는 핸드건에 대한 개선을 잘못하였다.
2. 각인 선택의 폭을 넓혀달라.
3. 스킬의 추가, 혹은 리메이크를 진행해달라.
1. 스마게가 생각하는 핸드거너란 무엇일까?
스마게는 핸드거너의 방향성에 대해 이미 정해두었습니다.
23년 05월 17일 패치 내용입니다.
위 패치와 함께 데스페라도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여러 문제점도 파악하고 스타일리쉬한 컨셉으로 유일한 각인으로 개선했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핸드건의 스킬은 여전히 부족하며, 트라이포드는 다양한 선택지가 매우 부족합니다.
그리고 스타일리쉬를 위한 스페는 플레이의 이점이 아닌 족쇄로 작용하고 있는게 현 상황입니다
전 스타일리쉬한, 유일한 각인이라는 문구에 끌려 핸드거너를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이유로 지금은 후회하고 있습니다.
매우 느린 플레이
너무 낮은 체급
절망적인 체방
이점이 아닌 족쇄로 작용되고 있는 스페 사용의 강제
2. 핸드거너의 전투 각인 선택의 폭을 넓혀주세요
현재 핸드거너의 고점 각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원한 / 아드레날린 / 저주받은 인형 / 질량 증가 / 안정된 상태
채용할 각인이 없기에 강제로 채용하게 되는 각인들 입니다.
핸드거너가 채용하지 못하거나 에매한 각인들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돌격대장, 타격의 대가, 기습의 대가, 마나 효율 증가, 예리한 둔기, 정밀 단도, 추진력, 결투의 대가, 속전속결, 슈퍼차지, 바리케이드
이처럼 핸드거너의 각인 선택의 폭은 매우 좁습니다.
안상 빼고 싶습니다.
질증 빼고 싶습니다.
정단의 정상화를 원합니다.
3. 핸드건 스킬의 리메이크, 혹은 추가를 원합니다.
23년 05월 패치로 데스페라도가 추가되어 채용가능한 딜링 스킬은 7개가 되었고 이후 변함은 없습니다.
거의 모든 스킬의 선후딜이 매우 깁니다.
차선책이 없습니다.
기존의 스킬을 리메이크 하거나 추가를 적극 원합니다.
메테오 스트림, 플라즈마 불릿 등은 특히 총쏘는 느낌이 안납니다
(그리고 사시처럼 Z스킬에 보석장착이 가능하도록 노드조정)
핸드건 스킬에 대해 묶어놓은 링크, 각각의 움짤을 아래 남겨드리니 참고하여 주세요
(극특치, 질증 채용 기준입니다. 만찬X 정열X, 코어X)
핸드거너 스킬들을 차례대로 나열해보겠습니다.
딜 스킬 입니다
각성기
유탄 (시너지)
데스페라도
메테오 스트림
이퀄리브리엄
퀵 샷
데스파이어
잔혹한 추적자
비밀 병기
레피드 파이어

카운터 스킬은 제외 하였습니다
아래는 유틸을 챙길때 사용하는 스킬들 입니다.
나선의 추적자
플라즈마 불릿
썸머솔트샷

민첩한 사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