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헌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초급교본] 데빌헌터 전투 (PVE, PVP)

파에트로
댓글: 15 개
조회: 6485
추천: 32
2018-11-25 14:29:50
«Ψήνεται» μεγάλη επιστροφή του Call of Juarez: Gunslinger;




<목차>
1. 서론
1-1. 데빌헌터 전투 특징
1-2. 데빌헌터 전투상대 구분

2. 스킬 트리
2-1. 데빌헌터 스킬 핵심
2-2. PVE 스킬 트리
2-3. PVP 스킬 트리

3. 전투 교본
3-1. PVE 전투 교본
3-2. PVP 전투 교본

4. 지적 사항
4-1 유저 지적 사항



------------------------------------------------------



1. 서론


1-1. 데빌헌터 전투 특징



데빌헌터는 원거리 퓨어딜러이면서 근거리 딜러이고

단조로우면서도 복잡하며,

잘 살아남을 수 있으면서도 물몸인 직업입니다.

행복한 데빌헌터와, 불행한 데빌헌터를 구분짓는 것은 본인의 컨트롤입니다.


데빌헌터의 아이덴티티는 3개의 총기 스탠스를 변경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핸드건, 샷건, 라이플.

총 세 가지의 스탠스를 활용하여 원거리와 근거리의 적을 공격합니다.

사형 집행 스킬 아이콘 핸드건 : 중거리 원형 범위 공격, 중거리 원뿔형 범위 공격

샷건 연사 스킬 아이콘 샷건 : 근거리 원뿔형 범위 공격

조준 사격 스킬 아이콘 라이플 : 원거리 직선형 범위 공격

세 가지의 아이덴티티는 직접 싸우면서 본능적으로 체득한 결과 다음과 같은 기능을 위해 주로 활용합니다.

사형 집행 스킬 아이콘 핸드건 : 이동기, 견제기, 추격기, 방어력 디버프(수류탄)

샷건 연사 스킬 아이콘 샷건 : 근거리 주력 딜링용

조준 사격 스킬 아이콘 라이플 : 원거리 보조 딜링용, 잡몹 제거용


정확한 딜 계산기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주딜링기로 어떤 스탠스를 사용해야 되는지는 의견이 분분하나

샷건을 위주로한 딜링이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이에 따라 적의 패턴을 파악하고 핸드건 이동기로 썸머솔트샷 스킬 아이콘 (썸머솔트 샷) 사형 집행 스킬 아이콘 (사형 집행) 이동한 뒤 

건으로 딜링, 

근거리 딜링이 위험할 때 회피 후 퍼펙트샷 퍼펙트 샷 스킬 아이콘 이나 스파이럴 플레임 스파이럴 플레임 스킬 아이콘 으로 

원거리 딜링을 시도하는 스타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2. 데빌헌터 전투상대 구분



1. 근거리 공격형 잡몹

로스트 아크 영광의 벽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근거리 공격형 잡몹은 단독으로 있을 때는 큰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근거리 공격형 잡몹이 위협이 되는 순간은 원거리 공격형 잡몹과 함께 있을 때 입니다.

물몸 데빌헌터에게 위협이 되는 다수의 원거리 공격형 잡몹이 몰려들 때

처리 우선순위는 원거리 공격형 잡몹이나

이 때 근거리 공격형 잡몹을 무시하고 지나갈 경우 길막도 길막이고 

체력이 순식간에 녹아가는 캐릭터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핸드건 스탠스의 나선의 추적자 스킬 아이콘 나선의 추적자나 민첩한 사격 스킬 아이콘 민첩한 사격을 이용해서

근거리 공격형 잡몹을 저지, 견제하며 공격에 최대한 경직을 주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원거리 공격형 잡몹

로스트 아크 활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원거리 공격형 잡몹의 적절한 이미지를 찾지 못해 호크아이 이미지로 대체하였습니다)

우선적으로 근거리 잡몹을 견제하며 지나간 뒤 처리해야되는 잡몹입니다.


3. 샌드백 형 가디언

빙레기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샌드백 형 가디언은 처음 레이드 몹을 접했을 때 약간의 멘붕은 오지만

패턴이 파악되면 뒤잡하며 샷건딜을 맘껏 넣을 수 있는 레이드 가디언입니다.


4. 절망편 가디언

로스트 아크 헬가이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제가 이 정보글을 쓰는 목적이기도 한 절망편 가디언입니다.

샌드백형 가디언처럼 샷건으로 딜링할 타이밍을 거의 내어주지 않고

이에 따라 데빌헌터의 등용문을 점점 줄어들게 만들 레이드 보스들입니다.

데빌헌터 딜만 보고 부캐로 생성했거나 신서버에 데빌헌터를 생성한 유저들을 결국 절망에 빠지게 할 단계입니다.





2. 스킬 트리


2-1. 데빌헌터 스킬 핵심


데빌헌터 스킬의 핵심은 이동기입니다.

맨처음 데빌헌터를 시작할때는 샷건 딜에 취해 샷건으로 밀어붙이는 플레이를 하게 되나

결국 우리가 절망편 가디언을 접하기 위해서는 꼭 이동기로 자유롭게 전환하여 컨트롤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핸드건 이동기인 썸머솔트샷 스킬 아이콘 썸머솔트 샷과 사형 집행 스킬 아이콘 사형 집행을 원할 때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키보드 wasd나 화살표키를 하나 빼고 게임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이와 동시에 AT02 류탄 스킬 아이콘 수류탄도 핵심입니다. 

4렙은 적의 방어력을 4초동안 30% 낮춰주며 6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6초라는 쿨타임은 수류탄을 맞추고 샷건 스탠스로 변경한 뒤,

평캔으로 약 7번의 평타를 칠 수 있는 시간,

또는 샷건 스킬 두 개와 평타 한 번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늘 선으로 수류탄을 맞추고 딜링을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가디언과 싸우면

핸드건과 샷건, 라이플 변경이 자유로워지기 시작합니다.


PVP에서는 이동기 및 진입기로 ë°ìŠ¤íŒŒì´ì–´ 스킬 아이콘 데스파이어 M를 추가로 사용합니다.

샷건 뽕맛을 보기위해 샷건에 올인하고 데스파이어 안찍어도 되는지 궁금해 하실 수 있는데

데스파이어를 가져가지 않는 것은 wasd나 화살표 키보드 세 개를 빼고 가는 것과 같습니다.

대인전에서는 결국 상대도 사람이기 때문에 이동기를 최대한 가져가지 않은 유저는

상대방에게 결국 샌드백 레이드 몹으로밖에 여겨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데스파이어M을 찍고 나머지로 샷건 등을 찍어도 체감상 딜뽕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딜이 나옵니다.





2-2. PVE 스킬 트리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16210

PVE 스킬트리는 위와 같습니다.


대부분의 스킬이 쿨감과 재빠른 손놀림, 이동기(샷건 연사의 연장사격) 위주로 가게 되었습니다.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레이드 몹에게 근접하기 어렵고,

근접했다고 하더라도 금새 움직이기 때문에 빠른 시전이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원시원하고 호쾌한 것이 마음에 들기도 하고요.



아래는 전투시 활용하는 스킬의 기능입니다.

괄호 안에 기재한 것은 특이사항입니다.


상시 준비 기술 : AT02 류탄 스킬 아이콘 수류탄(갑옷 파괴)


잡몹 저지 : ë‚˜ì„ ì˜ 추적자 스킬 아이콘 나선의 추적자 ë¯¼ì²©í•œ 사격 스킬 아이콘 민첩한 사격

이동기 및 진입기 : 썸머솔트샷 스킬 아이콘 썸머솔트 샷(충돌 무시 - 상식),  사형 집행 스킬 아이콘 사형 집행(탁월한 기동성 - 상식)


진입 연계 및 보조 딜링 : ì´í€„리브리엄 스킬 아이콘 이퀄리브리엄 (재빠른 손놀림)


근접 전진 딜링 : ì¢…말의 전조 스킬 아이콘 종말의 전조, ìƒ·ê±´ì˜ 지배자 스킬 아이콘 샷건의 지배자(재빠른 손놀림)

                 
근접 후진 딜링 : ìƒ·ê±´ 연사 스킬 아이콘 샷건 연사(콤보, 연장) ìµœí›„의 만찬 스킬 아이콘 최후의 만찬(뜨거운 열기 - 무력화, 더블샷 - 빠른 초탄 시전)


원거리 보조 딜링 : ìŠ¤íŒŒì´ëŸ´ 플레임 스킬 아이콘 스파이럴 플레임(재빠른 조준), í¼íŽ™íŠ¸ 샷 스킬 아이콘 퍼펙트샷







2-3. PVP 스킬 트리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15705

PVP 스킬트리는 Killtoday 작성자 분이 작성하신 스킬트리를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PVP는 극한의 딜량을 뽑아내는게 우선이 아니고 효율적이지도 않으므로 정형화된 스킬 트리가 없으며

핵심은 

데스파이어 스킬 아이콘 데스파이어 M을 이용한 진입이 추가된다는 것입니다.





3. 전투 교본


3-1. PVE 전투 교본


[수련장 연습]


8개 스킬만 돌아가는 다른 직업과 다르게,

스탠스 스왑 컨트롤이 상당히 요구되는 데빌헌터의 특성에 걸맞게

수련장 연습은 매우 중요하고 레이드에 참여하기 전에 손을 한 번 푸는 방향이 될 수 있습니다.


1) AT02 류탄 스킬 아이콘 수류탄(갑옷 파괴)  -> 샷건 평캔 7번 -> 반복

핸드건과 샷건의 스왑을 연습하기 위한 가장 기초입니다.

2) AT02 류탄 스킬 아이콘 수류탄(갑옷 파괴)  ->  ì¢…말의 전조 스킬 아이콘 종말의 전조를 비롯한 샷건 스킬 2개 -> 샷건 평캔 1번 -> 반복

수류탄 6초 쿨타임 동안 일반적으로 샷건 스킬 2회와 샷건 평캔 1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연습하셔서 수류탄의 쿨감을 익힙니다.


3) AT02 류탄 스킬 아이콘 수류탄(갑옷 파괴) -> ì¢…말의 전조 스킬 아이콘 종말의 전조 ->  ìƒ·ê±´ 연사 스킬 아이콘 샷건 연사(콤보, 연장) 

   -> í¼íŽ™íŠ¸ 샷 스킬 아이콘 퍼펙트샷


빙레기의 경우 무력화 되었을 때, 무력화가 풀리면 범위기를 사용합니다.

무력화가 풀릴때쯤 샷건 연사로 4m 후방으로 빠진 뒤 퍼펙트 샷을 날리는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익숙해지면 썸머솔트 샷과 사형 집행과 같은 이동기처럼 샷건 연사 이동의 각을 볼 수 있게 됩니다.


4) AT02 류탄 스킬 아이콘 수류탄(갑옷 파괴) -> ì¸ë¨¸ì†”트샷 스킬 아이콘 썸머솔트 샷 -> ì‚¬í˜• 집행 스킬 아이콘 사형 집행 -> ì´í€„리브리엄 스킬 아이콘 이퀄리브리엄


적이 멀리 움직이는 경우 추격하기 위한 스킬 시전입니다. 

체감상 사형 집행보다 썸머솔트 샷이 더 안전한 이동기처럼 느껴집니다.

수류탄을 날리고 썸머솔트 샷이나 사형 집행으로 최대한 붙어주고 

샷건으로 연계할 수 없을 경우 이퀄로 보조 딜링을 하는 연습입니다.

위 이동기를 이용해 레이드 몹을 공격하기 위해 원하는 위치로 접근할 수 있도로 연습합시다.


5) AT02 류탄 스킬 아이콘 수류탄(갑옷 파괴) ->  ì‚¬í˜• 집행 스킬 아이콘 사형 집행(접근) ->  ì¢…말의 전조 스킬 아이콘 종말의 전조를 비롯한 샷건 스킬 -> ì¸ë¨¸ì†”트샷 스킬 아이콘 썸머솔트 샷(회피) ->  -> í¼íŽ™íŠ¸ 샷 스킬 아이콘 퍼펙트샷



[샷건 스킬 시작 위치의 선정]


근접 전진 딜링 : ì¢…말의 전조 스킬 아이콘 종말의 전조, ìƒ·ê±´ì˜ 지배자 스킬 아이콘 샷건의 지배자(재빠른 손놀림)
                  

근접 후진 딜링 : ìƒ·ê±´ 연사 스킬 아이콘 샷건 연사(콤보, 연장), ìµœí›„의 만찬 스킬 아이콘 최후의 만찬


위 네 가지 샷건 기술에 전진 딜링과, 후진 딜링이라는 구분을 준 이유는,

 ì¢…말의 전조 스킬 아이콘 종말의 전조는 두번째 공격이 살짝 앞으로 내밀며 공격하고,

 ìƒ·ê±´ 연사 스킬 아이콘 샷건 연사는 뒤로 조금씩 밀리며

 ìµœí›„의 만찬 스킬 아이콘 최후의 만찬도 사격 후 뒤로 밀리고

 ìƒ·ê±´ì˜ 지배자 스킬 아이콘 샷건의 지배자는 정위치에서 정직하게 갈기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디언이 전진 공격을 하는 패턴이라면

조금의 딜로스라도 방지하기 위해서 각 스킬별로 스킬시전을 시작할 위치를 잘 잡아야 합니다.

샷건 연사 스킬 아이콘 샷건 연사는 뒤잡 후 몸통의 중간에서 시작해야 레이드 몹이 전진 후에도

최대 사거리 안에 닿게 할 수 있습니다.



[샷건 사거리]

최후의 만찬 스킬 아이콘 최후의 만찬 = ìƒ·ê±´ì˜ 지배자 스킬 아이콘 샷건의 지배자  
종말의 전조 스킬 아이콘 종말의 전조 첫 공격 = ìƒ·ê±´ 연사 스킬 아이콘 샷건 연사
< ì¢…말의 전조 스킬 아이콘 종말의 전조 두번째 공격

모션과 상관없이 허수아비로 사거리를 세심하게 확인해 본 결과

사거리는 위와 같습니다.



[잡몹의 처리]

잡몹 저지 : ë‚˜ì„ ì˜ 추적자 스킬 아이콘 나선의 추적자 ë¯¼ì²©í•œ 사격 스킬 아이콘 민첩한 사격

잡몹이 등장하여 따라오면 일직선 원거리 범위기인 ìŠ¤íŒŒì´ëŸ´ 플레임 스킬 아이콘 스파이럴 플레임(재빠른 조준), í¼íŽ™íŠ¸ 샷 스킬 아이콘 퍼펙트샷을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ë‚˜ì„ ì˜ 추적자 스킬 아이콘 나선의 추적자와 ë¯¼ì²©í•œ 사격 스킬 아이콘 민첩한 사격을 이용해 


따라오는 잡몹의 선두를 저지시켜 한 방에 모든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모양으로 만들어 준 후 처리합니다.




3-2. PVP 전투 교본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15705

Killtoday 작성자 분이 작성하신 스킬트리 콤보를 간략하게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근거리 적에겐 ëŒ€ìž¬ì•™ 스킬 아이콘 대재앙, 원거리 적에겐 ë°ìŠ¤íŒŒì´ì–´ 스킬 아이콘 데스파이어 M 으로 진입
 
2) ì‚¬í˜• 집행 스킬 아이콘 사형집행 풀 시전 -> ë‚˜ì„ ì˜ 추적자 스킬 아이콘 나선의 추적자(누운 적에게 날림) -> AT02 류탄 스킬 아이콘 류탄(기상 상대를 예측)

3) ìµœí›„의 만찬 스킬 아이콘 최후의 만찬 혹은 í¼íŽ™íŠ¸ 샷 스킬 아이콘 퍼펙트샷과  ìŠ¤íŒŒì´ëŸ´ 플레임 스킬 아이콘 스파이럴 플레임



4. 지적 사항


4-1 유저 지적 사항



댓글로 지적해 주시는 부분을 참고하여 본문에 작성하겠습니다.

본 글은 샷건 트리 위주이며 데빌헌터의 PVE와 PVP 전투 방향성을 잡지 못하신 

저와 같은 초보 유저분의 방향성을 잡기 위해 도움이 되고자 작성되었습니다.

Lv65 파에트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