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킬 : 나선의 추적자
스탠스 : 핸드건
타입 : 지점
부위 파괴 : X
슈퍼 아머 : X
무력화 : X
백어택 : X
쿨타임 : 8초
스킬 레벨에 따른 기본 피해량
01 : 209
02 : 372
03 : 477
04 : 559
05 : 627
06 : 677
07 : 722
08 : 760
09 : 795
10 : 827
트라이포드
1-1 통찰력 : 스킬 사용 거리가 2m 증가한다.
1-2 빠른 준비 :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한다.
1-3 급소 타격 :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한다.
2-1 가벼운 발걸음 : 스킬 시전 후 자신의 이동속도를 3초간 20% 증가시킨다.
2-2 성장 탄환 : 3회 공격 시 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씩 증가한다.
2-3 집중 사격 : 원의 중심부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3-1 소용돌이 : 원의 중심부에 자력이 생성되며 공격 범위가 15% 증가하고, 적들을 원의 중심부로 서서히 끌어 당긴다.
3-2 연속 사용 : 스택 스킬로 변경되며, 최대 2회 스택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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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S 에 영향을 주는 트라이포드
1-2, 1-3, 2-2, 2-3, 3-2
1-2 빠른 준비
56초 마다 스킬을 한번 더 쓸 수 있음.
56초를 기준으로 스킬데미지를 N 이라할 때 기존 7N에서 8N으로 피해량 1N 증가
1-3 급소 타격
기본 스킬데미지 N, 100 회 사용시 100N
치명타율 15%증가하므로 트라이포드 적용시 85N+15N*2=115N
1회당 1.15N의 기대값 56초당 7회 사용가능, 8.05N의 기대값
기본 치명타율이 20%일 때
1-2
기본 스킬데미지 N, 100회 사용시 80N+20N*2=120N
1회당 약 1.2N의 기대값
기존 56초에 7번 1.2N*7=8.4N 에서 560초에 8번 1.2N*8=9,6N 으로 1.2N 증가
1-3
기본 스킬데미지 N, 100회 사용시 80N+20N*2=120N
트라이포드 적용시 65N+35N*2=135N
1회당 1.35N의 기대값 56초당 7회 사용가능, 10.8N
1-2 vs 1-3 요약
기본 치명타율 0%일 때 : 56초당 "8 : 8.05"
기본 치명타율 20%일 때 : 56초당 "9.6 : 10.8"
결론 : 기본 치명타율이 높을 수록 1-3의 효율이 더 좋음. 기본 치명타율이 낮을수록 1-2가 우세해지지만
기본 치명타율을 0%로 상정했을때에도 1-3이 우위를 가졌고, 기본 치명타율이 0%보다 낮을순 없으므로
딜 적인 측면에서는 큰 수의 법칙을 감안했을 때 무조건 1-3의 기대값이 더 높음.
2-2
나선의 추적자는 14타 짜리 스킬, 평균 1타당 피해량 N, 기본 피해량 14N
"3회 공격 시 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씩' 증가한다" 라는 문구가 직관적이지 않으므로 두가지 해석이 가능함.
case 1) 3*N + 3*1.1N + 3*1.2N + 3*1.3N + 2*1.4N = 16.6N
case 2) 3*N + 3*1.1N + 3*1.21N + 3*1.331N + 2*1.4641N = 16.8512N
2-3
기본 스킬피해량 14N, 원의 중심부로만 맞출 경우 데미지 30%증가
14N*1.3=18.2N
2-2 vs 2-3 요약
원의 중심부로 전부 맞출 경우 : "16.6~16.8512 : 18.2"
원의 중심부에서 서서히 벗어날 경우 : 비슷할 것으로 예상
원의 중심부가 아닌 곳으로만 맞출 경우 : "16.6~16.8512 : 14"
스킬을 맞지않다가 나중에 맞기 시작할 경우 : 2-2의 우위
결론:2~3초 마다 5m 이상 움직이는 레이드 보스일 경우(ex:빙레기) 2-2, 그외엔 무조건 2-3
3-2
최대 2회 스택이 가능한 스택 스킬로 변경 되는것이 DPS에 영향을 주는 이유
딜링 시작 이전 미리 스킬을 1번 충전해 놓음=스킬 쿨타임이 한번 초기화 되는 것과 같은 효과.
이론상 가장 높은 DPS를 가진 트라이포드 : 3-3-2
트라이포드로 인한 피해량 상승계수 계산
스킬데미지:N, 기본 치명타율:C% (0 <= C <= 100)
스킬 100회당 {100-(15+C)}N+2N(15+C)=(115+C)N
스킬 1회당 (1.15 + 0.01C)N // 1-3 적용시 기대값
2-3 적용 시, x1.3 하여서 1.495+ 0.13C)N // 1-3, 2-3 적용시 기대값
트라이포드 미 적용시
스킬 100회당 (100-C)N+2CN=(100+C)N
스킬 1회당 (1+0.01C)N
상승계수 : (1.495+ 0.13C) / (1+0.01C)
기본 치명타율이 20% 일 경우 상승계수 (C=20) : 3.4125
치명타율이 20%인 경우 1-3,2-3 을 찍으면 안찍는거보다 데미지에서 최대 3.4125 배 이득봄.
계산상으로는 이런데 체감하기는 힘들 것임. 이는 치명타확률에 관한 문제로 3.4125배를
체감하려면 트라이포드 적용/미적용을 각각 100번에서 10000번정도씩 비교해봐야함.(큰 수의 법칙)
주의 : 치명타 관련한 모든 계산에서 특화로 인한 치명타피해량 증가까지 포함하면
계산이 굉장히 난해해지므로 특화로 인한 치명타피해량 증가는 상정되어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