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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데빌헌터 패치 정리 (21.09.29) (장문주의)

머즈
댓글: 12 개
조회: 9684
추천: 16
2021-09-29 12:05:53
간만에 데헌 패치했다길래 급하게 왔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1. 스탯


스마게가 직업별 체방 편차를 줄이는 방향으로 패치하는것 같아서 아주 좋군요.



2. 샷건 전체 딜 상향


전체 딜상향을 어떤식으로든 하나 줄 것 같았습니다. 안주는게 말안됨.
그러나 개인적으로 스킬깡딜보다 특화계수 상향을 해주는게, 이후의 미래까지 봤을때 더 좋았을텐데 싶네요.
걍 둘다 해주지



3. 종전/샷지/샷연 근접사격 상향


풀 레인지 트포와 좀 더 격차를 확실하게 주면서, 고점을 높이려는 패치.

풀 레인지 5렙 : 35% / 근접 사격 5렙 : 50%

이로써, 근접 사격이 풀레보다 '기존 7.4% → 현재 11%' 만큼 강해짐으로써 데빌헌터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컨셉은 꾸준히 유지가 될 것 같네요.

깨알같이 종말의전조 경직면역 추가도 아주 갓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샷건연사 무력화 중→중상 은 굳이..? 근데 뭐 해주니까 고맙게 받음 ㅎㅎ



4. 사형 집행


이동거리 1m 증가 트포를 자체적인 스킬 조정으로 메꾸면서, 1트포에 이속20%를 줬습니다.
소소한 패치지만 아주 좋군요. 공속20%는 확실히 체감 됩니다.

아무래도 건슬링어의 핸드건 스킬들과 성능차이가 난다는 부분을 의식해서 해준 것 같네요.

+ PVP 시점
바뀐 '가벼운 발놀림' 트포는 피격이상에서 경직으로 바뀌기 때문에, 공속 20%의 혜택을 누리지 못할 것 같네요.
아무래도 1트포의 '빅 풋' 을 선택하거나, 0레벨 스킬로 이용할듯?
'빅 풋 : 어퍼킥이 돌려차기로 변경되며 공격의 폭이 30% 증가하고, 적을 공중에 띄우는 높이가 증가한다.'


5. 잔혹한 추적자

건슬의 레오불 포지션이던 잔추가 드디어 사람구실을 하게 되었습니다.
핸드거너 유저들을 배려하여 부위파괴와 무력화도 추가해줬네요.

잔추/퀵샷/이퀄 딜 정리는 아래에서 서술하겠습니다.


6. 퀵 샷


진짜 내 데헌인생에 퀵 샷을 PVE에서 쓰는 날이 올 줄이야 ㅋㅋㅋㅋㅋㅋ
딜 관련 부분은 마찬가지로 이하 서술.

새로 바뀐 3트포 '마지막 빛' 을 채용할 경우 스킬 이펙트도 꽤나 멋지게 바뀝니다.
이펙트 여전히 평타처럼 탕탕! 치는거였으면 딜 좋아도 안쓸지도 ㅋㅋㅋㅋㅋ


7. 퍼펙트 샷


PVE 기준 의미 없음.

+ PVP 시점
완조 날먹이 안되게 너프됐네요. 솔직히 언젠간 먹을줄 알았음. 근데 줫다뺏는게 가장 나쁜거 알지 강선이형?


8. 핸드거너


얼핏 보기엔 꽤 괜찮은 상향인것 같은데, 핸드거너 유저가 아니라서 와닿지가 않네요.
핸드거너 유저분들의 후기를 기다립니다.


9. 잔추/퀵샷/이퀄 비교

세팅(사멸셋) : 원기예저3333정2강1 / 치적:95% / 치피:305% /
보석 0렙 / 이퀄 트포 : 섬멸 사격 4렙, 화상 효과 4렙 / 나머지 트포 : 1렙


주의 : 이퀄리브리엄의 '화상 효과 4렙' 트포는 1렙으로 환산하지 않았습니다. 너무 귀찮았음.

고찰 :
잔추와 퀵샷이 확실히 서브딜링기로 채용할만큼 위력이 올라왔습니다.

이퀄이랑 딜이 비비는거 보고 "생각보단 별론데??" 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이퀄의 화상딜은 수련장 딜에선 큰 비중을 차지하지만, 실전에선 각종 버프의 혜택을 받지못해 과대평가된다.' 는 부분을 생각해보면 상당히 쓸만한 정도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서브딜링기의 경우 쿨타임을 놀리지 않고 쓰기보다 4샷을 돌리고 여유될때마다 활용하는 느낌이므로,
DPS보다는 딜 자체에 초점을 맞춰서 저울질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퀄이 딜량대비 16초라는 굉장히 짧은 쿨타임으로 괜찮은 DPS를 가졌지만, 단일 딜량이 잔추 퀵샷에 밀리게 되면서 핸드건스킬 황제의 자리를 내놓게 될 것 같네요.

잔추와 퀵샷 두개를 비교해보면, 딜량과 DPS 둘 다 잔추가 퀵 샷보단 앞서지만, 시전시간이 잔추가 훨씬 길다는 부분을 잘 고려해야겠네요.

잔추의 경우 1트포 공속15%의 혜택을 받고도 샷건연사보다 더 긴 시전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퀵 샷의 경우 시전시간이 잔추의 반토막 정도이며, 심지어 체인스킬이라 상황따라 끊어서 활용할 수 있다는점을 고려하면 퀵 샷 또한 매력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추가. 퍼샷은 이제 안쓰나요?
사멸셋의 경우 메리트를 상실했다고 봅니다. '마무리 사격'의 효과가 적용되는 구간일경우 여전히 앞선 핸드건 스킬들보다 강력한 딜을 보여주지만, 더 채용가치가 있다고 말하긴 힘들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던 스킬인데 아쉽습니다.

요약 : 잔추≥퀵샷>이퀄=퍼샷 (딜 순서가 아니라 개인적인 채용 순서 입니다.)


10. 총 정리

꽤 괜찮은 상향들을 받은것 같아서 기분은 좋습니다. 그러나, 이걸로 0티어 캐릭이 될까? 라고 물으면... 그건 잘 모르겠네요.

패치 직후에 부랴부랴 정리한 내용이라, 이후 피드백이나 새로 연구되는 글에 따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정리해놓은 데헌 패치 역사 글도 있으니, 데헌 유입분들은 심심할때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겁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5/64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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