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킬트리
필자가 현재 채용한 레이드 스킬트리(414기준)는
핸드건
나선의 추적자 4 급소 노출 (속행) AT02 유탄 4 급소 노출 (출혈) 사형 집행 4 가벼운 발놀림 썸머솔트샷 4 재빠른 움직임 이퀄리브리엄 7 고속 사격 > 섬멸 사격 민첩한 사격 4 재빠른 움직임 (광분) 퀵 샷 12 재빠른 손놀림 > 사격개시 > 마지막빛 잔혹한 추적자 12 재빠른 손놀림 > 연사력 강화 > 빠른 총 뽑기 (영웅 질풍)
샷건
종말의 전조 12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다가온 종말 (희귀 질풍) 샷건 연사 12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특수 탄환 (전설 질풍) 최후의 만찬 12 빠른 준비 > 강한 폭발 > 연발 사격 (전설 압도) 샷건의 지배자 12 근접 사격 > 약점포착 > 군림하는자 (영웅 질풍)
라이플
스파이럴 플레임 4 재빠른 조준 대재앙 4 강인함 퍼펙트 샷 4 안정된 자세
스킬 칸 셋팅
핸드건
샷건
라이플
이렇게 셋팅했습니다.
4질풍 스킬트리라 답답한 샷건의 공속을 조금이나마 커버칠려고 질풍을 우겨넣었는데,
실성능도 나쁘지않게 좋습니다.
2번째 레이드 스킬트리
잔혹한 추적자 채용 x , 퍼샷 퀵샷 채용빌드 (414)
이동기 스킬포인트 투자x
민첩한 사격만 투자
핸드건
나선의 추적자 4 급소 노출 (속행) AT02 유탄 4 급소 노출 (출혈) 사형 집행 1 메테오 스트림 3 썸머솔트샷 1 이퀄리브리엄 7 고속사격 > 섬멸 사격 민첩한 사격 4 재빠른 움직임 > 탁월한 기동성 광분
(이퀄 4레벨로 내리고 민사 7 올려도 무방)
(이퀄을 채용을 안하고 데스파이어로 피면기를 채용해도 상관없음 )
퀵 샷 12 재빠른 손놀림 > 사격 개시 > 마지막 빛
샷건
종말의전조 12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다가온 종말 (희귀 질풍) 샷건 연사 12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특수 탄환 (전설 질풍) 샷건의 지배자 12 근접 사격 > 약점 포착 > 군림하는 자 (영웅 질풍) 최후의 만찬 12 빠른 준비 > 강한 폭발 > 연발 사격 (압도)
라이플
스파이럴 플레임 1 대재앙 4 OR 7 강인함 > 뇌진탕 (압도)( 1트포는 자유 , 빨리 쓰고 싶으면 재빠른)
퍼펙트샷 12 안정된 자세 or 출혈 효과 > 마무리 사격 > 강화된 사격
(퍼샷의 1트포는 취향의 영역이지만,
출혈 효과 채용시 조준하다가 한대 맞으면 끊김.
안정된 자세는 피격 이상기 만 아니면 끊길일이 없음.)
핸드건
(이퀄을 채용 해도 무방하나, 대재앙을 4렙 OR 1렙만 줄경우
메테오 자리에 데스파이어가 들어가도 상관X)
샷건
라이플
맨처음 소개된것과 달리 2번째 스킬트리는
핸드건 스킬인 퀵샷, 치적 시너지 , 민사만 채용해서
1핸 4샷 1라 로 구성된 빌드입니다.
이동기는 민사만 채용한거기에 ,
기존 4레벨 투자 하시던분들은 좀 답답해 보이실겁니다.
앞서 대재앙을 7레벨을 준 이유에 대해 궁금하실텐데,
4샷 , 퍼샷 , 퀵 샷 을 제외하면 딱히 투자할 주력기가 없어
그나마 좀 쓰이는 대재앙에 무력용으로 7레벨 까지 선택해,
무력 (중)에서 무력(중상)으로 조금이나마 무력에 기여되기위해
채용했습니다.
이와 별개로 대재앙 7까지 주는게 좀 싫으신다면,
4레벨 까지만 주시고 나머지 잔여 포인트는
유틸에 채용해도 무방합니다.
약무 구간때 재밌는 숫자를 보여주는 퍼샷을 채용해,
조금이나마 데헌이 보여줄수 있는 스타일을 살렸지 않았나 싶습니다.
각성기는
무력이 필요한 레이드 일때
버스팅 플레어 무력은 딱히 신경 안써도 되는 레이드 일때 클레이 폭격
간단한 각성기 TIP
무난하면서 빠른 효율을 보고싶을땐 클레이 폭격
(무력 중상)
클레이 폭격 사용하실때 주의 할점.
(PVP할때나 인간형 보스몹한테 쓸때 절대로 밀착해서 사용하지 마세요.
만일 밀착해서 사용시 적에게 아무런 데미지를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클레이 폭격을 사용 할땐 꼭 폭격범위에 맞게끔만 사용 하시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각성기 사용시 마우스를 기준으로 캐릭터가 반대 방향부터
(해당영상에선 5시 쪽을 바라보고 있음.)
천천히 도넛 모양으로 빙그르르 돌아가면서 데미지를 줍니다.
따라서 클레이 폭격 각성기를 사용하실땐 보스몹을 등진 상태에서 사용 해야,
각성기 딜이 온전히 들어갑니다.
해당영상과 반대방향으로 할시, (마우스가 가리킨 방향)
폭격 순서가 5시 > 1시 > 11시 방향으로 시전합니다.
이를 숙지 안하고 각성기를 막 사용할경우엔
보스가 안맞고 도망가는 경우가 존재함.
클레이 폭격의 처참한 모습
(각성기 사용한 순간 보스몹이 캐릭터 근방으로 전진과 동시에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모습
피통이 절반만 까인건 아마 각성기 사용후 폭격이 둥글게 지나가면서 폭발판정이 남아있는 버그임.
원래는 원콤.)
22.04.19 패치로 클레이 폭격 내부 안전 삭제 됐답니다.
버스팅 플레어 (무력 최상)
남 자의 심금을 울리는 웅장한 걸 쓰고싶을땐
클레이 폭격 보단 시전 시간이 꽤 길어 답답할 수 있지만,
3타를 다 맞출시 쏠쏠한 데미지, 더군다나 무력이 최상급이라
회폭을 던지고도 무력이 부족한 상태일때 버스팅이 한 몫을 두둑히 합니다.
따라서 무력부분에선 상당히 좋습니다.
보편적인 스킬트리
샷건 연사 M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특수 탄환 (전설질풍) 샷건의 지배자 M 근접 사격 > 약점 포착 > 군림하는 자 (영웅질풍) 종말의 전조 M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다가온 종말 (희귀질풍) 최후의 만찬 M 빠른 준비 > 강한 폭발 > 연발 사격 퀵 샷 M 재빠른 손놀림 > 사격 개시 > 마지막 빛 (희귀질풍) 잔혹한 추적자 M 재빠른 손놀림 > 연사력 강화 > 빠른 총 뽑기 (영웅질풍)
이렇게 6딜기 5질풍 쓰고
민첩한 사격 7 재빠른 움직임 > 탁월한 기동성 (전설광분) 사형 집행 4 가벼운 발놀림 나선의 추적자 4 급소 노출 AT02 유탄4 급소 노출
4 유틸 1광분 필수 에
나머지 스킬과 룬 2개는 취향껏 선택
무력화 필요 하면
최후의 만찬 압도 대재앙 7 강인함 or 재빠른 조준 > 뇌진탕 압도
피면 적극적으로 쓰시면
사형 집행 7 가벼운 발놀림 > 강인함 수호 데스파이어 4 강인함 수호
단심 쓰시는 분들은
나선의 추적자 단죄 플라즈마 불릿 심판
채용 해서 단심
그냥 유틸 좋아하시면
썸머솔트샷 4 재빠른 움직임 데스파이어 4 강인함 채용하시고 출혈 속행 정화 등등 쿨짧은 나선 유탄 에 넣어주심 됩니다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ㄱㄷㅇㄹㅋㄹ 님)
스킬 포인트가 적은분들을 위해.
4샷, 치적 시너지 (유탄,나선)을 먼저 우선 적으로 찍어 주신다음에
유틸 을 선택해주세요.
그후 어느정도 포인트가 모였다 싶으시면,
4샷 > 퀵 샷 > 잔혹한 추적자 > 유틸
필자가 개인적으로 쓰는 발탄전용 스킬트리
핸드건
나선의 추적자 4 급소 노출 AT02 유탄 4 급소 노출 (출혈) 사형 집행 7 가벼운 발놀림 > 강인함 (영웅 수호) 썸머솔트샷 4 재빠른 움직임 (정화) 데스파이어 4 강인함 (전설 수호) 민첩한 사격 4 재빠른 움직임 (전설 광분) 퀵 샷 12 재빠른 손놀림 > 사격 개시 > 마지막 빛 잔혹한 추적자 12 재빠른 손놀림 > 연사력 강화 > 빠른 총 뽑기 (영웅 질풍)
샷건
종말의 전조 12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다가온 종말 샷건 연사 12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특수 탄환 (전설 질풍) 샷건의 지배자 12 근접 사격 > 약점 포착 > 군림하는자 (영웅 질풍) 최후의 만찬 12 빠른 준비 > 강한 폭발 > 연발 사격 (전설 압도)
라이플
스파이럴 플레임 4 재빠른 조준 대재앙 4 강인함 퍼펙트 샷 4 안정된 자세
발탄 전용 스킬트리 셋팅
핸드건
샷건
라이플
위 스킬트리는 제가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써오는 발탄전용 스킬트리입니다.
다른분들과 똑같은건 주력기가 4샷, 잔추, 퀵샷은 동일 하겠으나
유령페이즈 전에 낙사 당하는일이 한두번이 아니기에
데스파이어, 대재앙, 사형 집행 에 강인함 을 넣어 조금이나마 생존에 유리하게끔
채용한 결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와 별개로 잔추 대신 퍼샷을 채용하신분들은,
똑같이 쓰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발탄 1관문인 루가루때
에 있던 출혈룬 을 잠시 빼
에 정화룬을 넣어 쏠쏠하게 출혈뎀을 제거 하는 용도 로 사용중입니다.
저처럼 동일하게 맞추셔도 상관은 없지만,
참고이기에 썸솔보단 다른 스킬인
제 스킬트리가 맘에 드신다면 직접 써보시고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VP를 좀 쳐보신 분들은 아실법한 정보지만,
피격면역, 경직면역의 차이점을 혹시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아래 사진 안정된 자세는 퍼펙트샷의 트포입니다.
일부 스킬들은 스킬 자체에 경직 면역이 있음.)
이하동문하고 조금이나마 설명을 하자면,
일부 짤패턴 혹은 맞으면서 딜이 가능한건 경직 면역 입니다.
보스가 캐릭터를 넘어뜨리는 패턴, 혹은 경직면역 만으로 못버티는 상황일때
적절하게 쓰이는게 강인함 입니다.
(기절,감전,동결 같은 상태이상 제외)
즉 강인함을 채용하면 발탄 2넴때 1부파 이후 똥나오는 패턴일때,
경면이 있는 데파, 사집(7포까지 선택시)을 강인함에 수호룬 채용 하면 ,
데스파이어 사형 집행
구석에서
(퍼펙트존 무시 홀딩끝까지) > (난사 모션까지 수호룬 적용)
민첩한 사격 썸머솔트샷
이후
or
로 경직 무시 와 똥패턴 맞아가면서 버팁니다.
그간 똥패턴에서 다른분과 이동이 겹쳐 서로 똥맞고 짜증나는 상황을
대처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상황이 진행되고 맵이 좁아지면서 유령페이즈 일때,
팀원이 혹은 본인이 카운터 미스날때 데스파이어 및 대재앙, 사집의 강인함 트포 로
유령에게 카운터 실패시 나오는 패턴인
도끼로 내려찍을때 꿋꿋이 버틴 데헌의 모습을 보게 되십니다.
저게 뭔 소리지 라는 분들을 위한
경피면 활용 추가 설명글
(이미지 개수 제한으로 새로운 글로 작성)
개인적으로 쓰는 카던용 스킬트리(414)
핸드건
나선의 추적자4 급소 노출 AT02 유탄 1 사형 집행 4 가벼운 발놀림 썸머솔트샷 4 재빠른 움직임 이퀄리브리엄 7 고속 사격 > 적소탕 데스파이어 10 재빠른 손놀림 > 연속 투척 > 무한 섬멸 (수호) 민첩한 사격 4 재빠른 움직임 (광분) 퀵 샷10 재빠른 손놀림 > 사격 개시 > 마지막 빛
샷건
종말의 전조 10 근접 사격 or 풀레인지 > 강화된 사격 > 다가온 종말 샷건 연사 11 근접 사격 or 풀레인지 > 강화된 사격 > 특수 탄환 (질풍) 샷건의 지배자 12 근접 사격 or 풀레인지 > 신속한 준비 > 군림하는자 최후의 만찬 10 빠른 준비 > 강한 폭발 > 연발 사격
라이플
스파이럴 플레임 4 재빠른 조준 대재앙 10 재빠른 조준 > 마무리 사격 > 융단 폭격 퍼펙트 샷 7 출혈 효과 > 정밀 사격
카던 스킬 셋팅
핸드건
샷건
라이플
각성기
룬이랑 스킬 렙업 한거만 보면 왜 저렇게 찍지 라고 생각하실텐데
한때 PVP유저라 데스파이어, 대재앙의 재미를 알게되서
제 플레이 스타일이 카던만큼은 재밌게 하자는 마인드로
남들과는 전혀 다른 스킬트리 겠지만,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포가 낮거나 그러신분들을 위해 4샷을 우선적으로 찍어주신다음에
대재앙 or 데파를 M으로 가져가셔도 되고, 혹은 이퀄 7레벨 적소탕까지 채용해주시고
그이후엔 남는 포인트를 유틸에 찍어주셔도 괜찮습니다.
샷건의 지배자 신속한 준비로 카던몹이 샷지에 죽을때 일정 확률로 쿨타임이 감소해
상당히 재밌습니다.
트포작이 되어있는 샷건의 지배자 근접 사격을 가져가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인벤 데빌헌터 스킬 시뮬레이터에 다양한
카던 스킬트리가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스킬트리를 찾으시는것도 좋습니다.
+2022.11.12 까지 카던에서 샷건 써보는데 풀레인지가 괜찮습니다. 그냥 그런거 필요없고 트포작 한거 쓰고 싶으면 근접 사격 쓰세요. 사실 샷건의 지배자는 몇번 사용해보고 본인 꼴리는거 사용하는게 젤 맘에듬.
여기서 예상되는 질문
1. 샷건의 지배자 군림하는자 영웅 질풍 넣으면 퍼펙존 미스 많이 나지 않을까요?
>미스 나긴합니다.
퍼펙존 끝자리 까지 맞춰야 4타 를 맞추고 군림하는자 트포 효과를 보는데
공속 증가 버프를 주는 타클래스와 레이드 및 군단장을 가면 공속이 확빨라져,
퍼펙존을 못맞추는 낭패를 겪게 됩니다.
이또한 대응하기위해선 영웅 질풍을 빼고 희귀 질풍을 쓰거나 혹은
연습을 많이 하시면 충분히 대처 가능하십니다.
(샷건의 지배자를 사용하실때 캐릭터가 0.5~0.7초 사이에
4타를 치는 모션에 홀딩을 중단하시면. 4타의 뎀지가 들어감과 동시에 퍼펙존 효과 를 보게 됩니다.
처음에 하실땐 계속 쳐다보고 끝자리에 집중하게 되지만
4타를 치는 모션 , 혹은 샷건의 소리에 집중하시면 타이밍에 맞게 끊을 수 있습니다 .
그렇게 힘들거나 어렵지는 않기에 하시다보면 금방 적응되셔서 퍼펙존 미스 나실일은 없을겁니다 .)
(신속 600 설정하고 셋팅한 홀딩 시간 0.7s)
정기흡수 3레벨 채용시 퍼펙트 존이 0.6s
(특성의 신속 비율 , 정기 흡수의 레벨에 따라 퍼펙트 존의 홀딩시간이 틀림.
대표적인 시간대는 0.5~0.7s)
(샷건의 지배자 퍼펙존 4타 끝자락 예시)
1-2 샷건의 지배자 지배자의 의지는 안쓰는건가요?
>지배자 또한 군림하는 자에 비해 딜값은 낮아도 홀딩만 끝까지 맞추시면 무난한 성능 을
보여주기에 굳이 군림하라는건 아닙니다.
군림또한 퍼펙존을 못맞추면 딜로스가 상당해
오히려 지배자가 딜이 좋아보일수 있습니다.
샷지 마지막 트포는 취향 대로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샷건의 지배자 각 트포별 추가 설명
군림하는 자 채용 VIDEO (해당 영상마다 정기 흡수 3레벨 , 샷건의 지배자 근접 사격, 영웅 질풍룬을 채용했습니다.)
위 두영상을 잠시나마 시청해주시면 아시게 되는것이
지배자의 의지는 퍼펙트존이 없어 완전한 홀딩기로 샷건의 사격이 끝날때까지,
홀딩을 끝 마치셔야 성능을 보는 트라이포드입니다.
유일한 단점은 군림하는자에 비해 빠르게 샷건을 털어버리는게 아닌 , 지속 홀딩기 라
유사시 샷건을 쓰다가 위급한 상황일때 홀딩캔슬 함과 동시에 회피 할수는 있으나,
만일 캔슬을 자주 하시게 될경우 딜로스가 커지기 때문 에 , 꼭 안전한 딜링을 할수있는
상황일때는 홀딩을 끝까지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그에 비해 군림하는 자의 트라이포드는
퍼펙트 존을 맞추기전까진 보스몹 엉덩이 뒤 에서는 평범한 데미지를 보여주나,
퍼펙트 존을 성공시킬땐 공 격거리가 확 줄어들어 갑자기 샷건의 데미지가 처참 해지는 마술을 보여주게됩니다.
각 트라이포드의 장단점은
지배자의 의지
장점 : 퍼펙트 존을 맞춰야하는 압박감이 없음 , 무난한 성능을 보여줌 , 긴급시 홀딩 캔슬로 생존 에 용함.
긴 시전시간 동안 공격거리가 일정함.
단점 : 군림하는 자보다 긴 홀딩시간으로 인해 보스 몹이 옆으로 살짝 움직였을때 , 샷건 홀딩 유지 중 옆구리 혹은 머리에 맞을경우 데미지 측에선 리스크가 상당함.
군림하는 자
장점 : 마무리 공격을 포함한 시전시간이 의지에 비해 상당히 짧음 , 군림의 특성상 마지막 타격에 데미지가 쏠려있기 때문에 보는 눈이 즐거움.
단점 : 퍼펙트 존을 못 맞추면 군림의 트포 효과를 보지 못함 , 퍼펙트 존 성공시 공격거리 가 줄어들기 때문에
샷건의 지배자를 사용할땐 꼭 엉덩이에 붙어서 사용해야 온전한 데미지가 들어감.
마무리 공격 중 위급한 상황일땐 스페이스 바 이외엔 캔슬이 불가함.
1-3 풀레인지라는 좋은 트포가 있는데 왜 근접사격을 쓰나요?
풀레인지 트포는 건슬링어 출시당일 1.27일날 그간 불려왔던 근접 패널티를 상쇄하기 위한 트포 로
근접사격 or 풀레인지라는 이 미친듯한 비교를 만들어서 그간 트포작을 해놓은게 아까웠기에
어쩔수 없이 쓰지만 9.29패치날짜로 통해 근접사격이 뎀증이 되어
리스크대비 리턴은 좋아졌습니다.
나는 근접 패널티를 받기 싫다!
>라고 하시면 풀레작을
나는 그래도 딜효율을 보고 싶다!
>라고 하시면 근접작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PS . 근접사격은 강제 및 강요가 아니니 여러분들의 플레이에 따라 채용해주시면 됩니다.
+샷건 연사는 근접인가요 풀레인가요?
샷건 연사는 개발자가 뒤로 밀리는 모션을 만들어 뒷통수를 부여잡게 만들지만,
소위 고인물 데헌 유저는 이미 백잡는데 탁월해 근접을 채용하신분도 계십니다.
풀레인지 또한 샷건연사에 좋은 성능 을 보여줍니다.
근접패널티를 못받게해 뒤로 밀려도 꾸준한 딜을 보여주는 트포 라
이부분 또한 여러분의 취향 으로 갈립니다.
2. 단죄,심판은 안넣으셨는데 쿨감은 어케 대비하십니까?
>나선으로 속행을 돌리긴 하되, 이또한 쿨이 돌때도 있고 안돌때도 있지만,
단죄 심판을 신경쓰면서 딜링 하기엔 너무 신경이 쓰여,
과감하게 빼 보석 및 신속으로 주는 쿨감에 대처합니다.
3. 단죄 심판을 쓴다면 어떤스킬에 넣어야 할까요?
>단죄는 나선 에 묻히는게 가장 좋습니다 연타력도 괜찮고
치적 시너지도 유탄 및 나선 으로 번갈아가면서 넣기에 효율이 좋습니다.
심판은 연타력이 많은 스킬인 플라즈마 가 좋습니다.
나선의 추적자
플라즈마 불릿
4. 라이플엔 스킬투자를 안하셨는데 왜 그러셧나요?
>현재 핸드건 스킬이 리메이크와 동시에 효율이 좋아,
저는 개인적으로 라이플스킬엔 별로 이득이 없을거 같아 뺏습니다.
퍼샷의 마무리사격을 통해 50퍼 미만일땐 좋은 효율을 보여줘,
상당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또한 사멸4셋에 있는 치적효과를 받아 안정적인 노란숫자를 보여줘서
훌륭한 스킬이라고 판단하지만,
핸드건스킬의 리메이크와 동시에 오히려 사멸셋 효과를
가장 볼수있는 퀵샷 잔추를 채용해서
라이플엔 퍼샷을 꼭 맞춰야하는 부담감을 덜기위해 핸드건 스킬에 투자했습니다.
만일 잔혹한 추적자가 보이는 데미지도 그렇지만,
나한테 너무 안맞고 별로라 하신분들은 퍼샷을 채용해도 괜찮습니다.
+ 제가 사용하는 스킬트리는 보편적으로 쓰이는 스킬트리에서 변형해 사용중이라
이점 양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킬트리에 정답은 없기에 A라는 유저가
이렇게 쓰는구나~ 라고 물흐르듯이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5. 최후의 만찬은 강한 폭발인가요 집행인가요?
>저는 유틸성 을 보고싶어 집행을 채용했지만, 딜적인 면에선 강한 폭발 이 좋습니다.
집행 은 시전속도 증가 및 앞으로 움직임과 동시에 딜링기인 샷건,
핸드건 스킬을 우겨 넣을 수 있게 도와주는 진입기, 긴급 카운터 대응 정도로 생각 하고 있습니다.
강한폭발 의 경우 무력화건 일반상태이건 간에 자체 스킬 데미지를 높여주는 트포라,
집행처럼 어떤 특수한 상황이 아닌 단순 딜증 트포입니다.
+만찬 트포작관련
간혹가다가 만찬관련으로 질문글이 보이기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집행은
'무력화 중인' 적에게 추가 데미지
강한 폭발은
'적에게 주는 데미지'
집행을 트포로 채용할시엔 어느부분이 제일 계륵이냐면,
무력화중인 적에게 추가데미지 이기에
이에 따라 이득을 볼수있는건 공속증가20% +연발 사격+ 보석으로 인한
데미지 증가 입니다.
집행을 채용하게 될 경우 강한 폭발의 45%의 추가 딜상승을
버리고 편의성을 챙기게 되는거니
집행 채용시 만찬의 트포작은 빠른 준비> 연발 사격으로
다른 유틸 한자리를 노릴 수 있는 선택지 입니다.
집행을 한줄로 표현하자면
데미지 상승을 포기 , 편의성을 챙긴 트라이포드 입니다.
강한 폭발을 채용할 경우 집행보다 높은 데미지를 보게 됩니다.
강한 폭발+ 연발 사격+ 보석으로 인한 데미지 증가 이기에 ,
따라서 강한 폭발을 채용하는게 옳지만,
간혹 저처럼 편의성을 추구하신분도 계시기에 집행도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고점을 노리는 분들의 경우 > 강한 폭발.
난 그냥 내가 편하고 재미를 좀 볼래 싶으실 경우 > 집행.
만찬은 그냥 강한 폭발찍으세요.
저때문에 괜히 집행 트포작 했다고 뭐라하는 분들이 종종있어서 작성합니다.
2023.1.24 추가
1.18패치에 트라이포드가 수정이 되었습니다.
집행의 애매한 뎀증을 강한 폭발에 갖고 옴으로써 고점은 강한 폭발로 고정되었습니다.
기존 강한 폭발은 "강력한 폭발 압력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증가"
였었지만 , 집행은 써도 되는데 고점 볼거면 어차피 강한 폭발 쓰니
그냥 한 트라이포드에다가 몰아주기 패치 하는 것 같습니다.
기존 집행은 "무력화 중인 적에게 추가 데미지" 로
이해 하기 어려운 문구와 강한 폭발과 집행의 실질적 데미지 차이 도
강한 폭발이 더 우위점을 갖고 감으로써 집행의 입지는 많이 사장 되었습니다.
집행은 기존에 앞서 패치 해주기 전까지 쓸게 없어서 쓰거나 ,
그에 맞는 데미지 증가 패치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기존 유저들이 집행 , 강한 폭발로 서로 의견이 엇갈리는 이러한
논쟁도 여러번 펼쳤었기에 이제 밸패팀에서 확실하게 정할려고 하나 봅니다.
이러한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강한 폭발을 사용 하는데 앞서 너무 불편하거나
난 고점을 안봄 , 나 편한데로 움직일꺼임 , 집행 버리기 아까움.
하지만 저와 동일한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
각 스킬마다 트라이포드를 모으는 취미를 갖고 계신 분들껜
이거 만큼 붙여야 한다!!!! 라고 급박하게 투자하지 마시고
붙으면 좋은거고 안 붙으면 아쉬운데로 나중에 다시 시도하면 되니
트라이포드 전승 하고 싶은 사람만 하세요.
요약 줄거리
집행 : 기존의 가독성 및 애매한 데미지 증가로 불편을 겪었지만 ,
문구 수정 및 데미지 증가 패치로
편의성 보장 + 딜증으로 써도 괜찮긴 하다.
고점으로썬 X
강한 폭발 : 엄청 강해졌다.
6. 퀵샷 잔추는 어때요? 쓸만한건가요?
(리메이크 되고 나서 달라진 퀵샷 마지막 빛 트포 채용시 모션)
기존 퀵샷은 pvp밖에 경직 콤보 밖에 써먹지 못했는데,
리메이크 되고 나서 아래 영상과 같이 트포의 개선과 동시에 데미지까지 버프 받아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퀵샷)
(잔혹한 추적자)
위의 두영상을 보시면 알게 되는것이 기존 핸드건 스킬에선 유틸이나 이동기 혹은 이퀄밖에
쓰지 않는 핸드건 스탠스 였는데,
잔혹한 추적자, 퀵샷(마지막 빛 채용시)의 파괴 레벨 부여,
트포의 변경 및 데미지 개선으로 인해
채용을 안할수가 없는 스킬이 되어 버렸습니다.
또한 퀵샷의 사격개시로 뎀증효과를 받는 마지막 빛의 트포가 데미지 또한 상당해
마지막 빛의 트포 레벨별당 각각 600/645/690/735/780% 로
후속 2타의 데미지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 이퀄리브리엄은 약간 채용해야하나 싶은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퀵샷의 간결한 모션 및 강력한 2타 데미지, 잔혹한 추적자와 퀵샷의 파괴 레벨 부여 로
기존 이퀄의 채용은 현저히 낮아졌다 봅니다.
또한 그동안 문제시 됬던 잔혹한 추적자에 경직 면역 을 넣어줌으로써
이퀄리브리엄은 짤패턴 맞음과 동시에 끊기는데
잔혹한 추적자는 짤패턴을 맞으면서 공격합니다.
두줄만 봐도 차이가 나는걸 아시기에
잔추,퀵샷은 정말 쓸만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