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카나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반지 옵션 치피 우선 - 수정 완-

아이콘 반중력폭탄
댓글: 15 개
조회: 6788
추천: 4
2024-08-12 16:57:32
러프하게 잡아도 진피가 너무 높아 치피가 우세인 상황이라 치피 반지를 추천 드렸는데 혹 치피 팔찌가 있거나 뭉트림처럼 스트림 가동률에 따른 치적 편차가 꽤 큰 경우는 다를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어 잠시 보류하겠습니다. 

더 자세히 계산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팔찌에 망치 옵션이 붙어 치피 12%가 있다 할지라도 아드 유각 + 달인의 경우 여전히 치피가 근소 우위.
(치피 효율이 1.2% 후반대로 떨어지긴 하나 치적 효율 또한 같이 떨어지는 구간) 
엘릭서 하의까지 치피가 붙을 경우 격차가 좁혀져서 치적/치피 옵션 차가 무의미해지는 수준까지 좁혀지는 구간이 있으나 여전히 도태에서의 우위를 치피가 가져가기 때문에 치피가 밀리진 않는다고 판단 내려도 될 듯 합니다.

엘릭서 하의 옵션 선택의 경우도 추피나 치피 모두 격차가 매우 적으므로 치피,추피에 구애받지 않고 수치가 높은 엘릭서 쓰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뭉가 쓰는 사람 기준
1. 아드 전각/파티 치적 x/달인 기준으로 치적 상옵과 치피 상옵의 딜증 효율은 비슷하다(1.3~1.35% 범위 내로 비슷)

2. 아드 유각/파티 치적o /달인/팔찌 정밀, 순환,약노  치적이 메꿔질수록 치적 효율이 떨어진다
 (치적 상옵 효율 1.1%대까지 떨어짐, 반면 치피는 영향 x)  (도태 쓰면 치적은 딜증 0)

3. 본인의 모든 진피증 및 서폿의 춤사위 진피(14)를 합했을 때 63.157보다 아래라면 치적이 우위 그 이상이라면 치피가 우위이며 치적이 오를수록 대체로 저 수치는 넘기게 되므로 치피 옵션을 우선시 하는 걸 추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악세 옵션을 상상으로 맞추시는 분들은 상관이 없지만 상 단일옵이나 상중 정도로 맞추시려는 분들은 치적보다는 치피를 높게 고르시는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낫습니다.

*아드 유각을 배우지 않고 파티 치적도 없으며 달인을 쓰는 제 스펙 기준
시가 치적 94.12% ~ 레인 치적 99.12% 기준 치적 상옵 반지 즉 치적 1.55% 효율이 약 1.3%~1.35% 정도 나옵니다.

*이후 아드 유각을 배우고 파티 치적까지 포함 되면
시가 치적 110.12% ~ 레인 치적 115.12%까지 오르며 치적 1.55%의 딜증은 약 1.14%~1.18% 로 떨어지게 됩니다.


아니 치적 1.55%면 뭉가2레벨 기준 1.4배 되어 진피증이 2.17이나 되는데 효율이 왜 이렇냐 하실 수 있겠지만

한돌1 = 진피 10
무마2 = 진피 16
뭉가2 = 진피 15 + (치적 -80) X 1.4 

시가/포카/레인 진피증 = 83.168/87.768/90.168
기본적으로 가져가는 진피증이 높아 생각했던 것 보다 효율이 더 떨어지게 되는 겁니다.
(예전 추피 합연산 시 효율 떨어지는 것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에 반해 치피 상옵 4%의 딜증 효율은 진피증과 관계없이 약 1.32~1.33% 정도로 균일합니다.
도태를 썼을 시에 치피의 효율이 떨어지긴 하지만 치적옵션은 딜증이 아예 0이 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