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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440 황후,제약없는 음속돌파 빌드 소개

떼또떼바
댓글: 7 개
조회: 3566
추천: 1
2024-08-17 12:25:44
안녕하세요.
아르카나하는 김아무개입니다.
민이셸님의 음속돌파 빌드를 보고 스크 안장이 없는 상태로 음속 최대 효율을 뽑을 수 없을까 해서 고안해 낸 빌드입니다.
따라서 후술할 내용은 상술한 빌드를 모두 정독하셨다는 가정에서 이루어짐을 알려드립니다.
글 솜씨가 미흡하여 다소 글이 중구난방일 수 있는 점 양해바랍니다.

해당 빌드의 진화 포인트는 이렇습니다.

깨달음은 황속2, 탐욕2 주시면 됩니다.

1. 신속 스탯: 공격속도 상한 상시 유지
황후 아르카나 음속 돌파를 사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관문인 공속 140%입니다.

만찬 5%+갈망 9%+황후의속삭임 8%+신속 스탯 18.34%(1,000+68)=40.34%

다음은 이속입니다.

만찬 5%+갈망 9%+신속 스탯 18.34%=32.34%

7.66퍼 가량 상한에 미치지 못 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백플만 사용하여 딜을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항상 음속 돌파의 효율을 극한에 가깝게 끌어낼 수 있습니다.

해당 빌드 시 음속 돌파 효율

스크 -> 최대 효율
엣지 -> 해그리기 날필 or 천상 강연(공속 8%) 기준 최대 효율, 없을 시 진화형 피해 -1.6%
백플, 스크, 엣지 두 개 이상 조합 사용 시 -> 최대 효율

항상 안장을 받는 상황으로 고려를 하지 않은 이유는 
생각보다 시너지는 묻어 있으면서 안장이 꺼지는 경우가 빈번하여 조금 더 실용성에 초점을 두어 고려하였습니다.

또한 쿨타임 감소의 경우 신속 스탯으로 인하여 2티어 노드 끝마의 쿨타임 감소 14%를 온전히 스탯이 채워줍니다.

이제 그렇다는 드는 의문이 있습니다.
신속에 스탯을 20이나 주면 특화 수치로 줄어든 딜량은 어떡하느냐?

2. 2티어 노드 - 한계 돌파 30p
줄어든 특화의 딜 상승량 
50 x 16(작성자의 치명을 고려하여 소거되는 특화 수치) x 0.03(특화 1당 딜 증가량) = 24% 가량

러프하게 계산한 비중이므로 실제 수치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2티어에서 줄어든 딜증량을 메웁니다.

Q. 끝마가 빠져 사라진 마나 소모량 감소는 어떡할 것이냐?

일단 음식은 무조건 드셔야 합니다.
나머지는 각인을 통해 수급합니다.
필자는 필수 각인인 원+아+돌+저에 마효증을 채용하여 마나 수급을 생각했습니다.

마효증은 유각 기준 16%로 각성기 및 초각성기에도 미적용이어 다소 타 각인에 비하여 뒤쳐지는 모습을 보이지만, 저는 이 자리에 사용될 타 각인과 비교해보았을 때 각인으로 줄어드는 딜량만큼을 음속 돌파가 메워준다고 생각했기에 충분히 나쁘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마효증 자리에 대체되어 사용할 수 있는 각인 질량 증가, 안정된 상태와 비교해보겠습니다.

먼저 질증의 경우 당연할 정도로 유각 기준 딜증량이 19%로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그러나 공속 -10%가 해당 빌드에서 너무나도 크게 작용하기에 제외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빌드는 질량 증가를 채용하지 않을 것을 기준으로 하고, 각인으로 빠지는 딜량을 음속 돌파의 최대 효율을 통해 상쇄할 것으로 착안된 것이기에 질량 증가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으로 안정된 상태는 유각 기준 17%로 준수합니다.
향후 출시 될 초각성기 및 현 각성기에도 적용되는 모습을 보면 가장 준수합니다.
모든 딜 지분을 고려했을 시 마효증과 비교했을 때 전체적으로 2~2.5%가량의 딜상승을 가져올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나 마찬가지로 음속 돌파의 상시 최대 효율을 믿습니다.

타격의 대가는 초각성기 및 각성기에 적용되면 비교해보겠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마지막 각인 자리에 마효증이 들어가도 충분히 제 값을 해낼 수 있으리라 생각하여 채용하였습니다.

Q. 줄어든 아덴 수급은?


좌측이 기존의 특화 1,800, 우측이 현 빌드 기준 특화 1,000입니다. (특화 펫)
모두 포카드 풍요 기준이며 생각보다 미미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어 크게 체감은 적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3. 남은 치명 스탯
본인의 팔찌, 아드 유각 유무, 엘릭서 등에 따라 맞추시면 됩니다.
저는 회심을 사용하기에 레인 기준 90퍼, 시가 85퍼에 맞추었습니다.
달인을 채용하신다면 치명 스탯 수치를 내리시고 특화 스탯에 주시면 됩니다.



글을 마치며,

해당 빌드는 기존 440을 사용하고 싶으시면서, 뭉가의 크리 스트레스 및 입타의 경피면 스택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자 마련한 빌드입니다.
특히 신속으로 줄어드는 스페 쿨타임 2초가 생각보다 유의미하게 체감되었습니다
민이셸님의 극한의 쿨감 음속 돌파 트리에 비해서는 다소 쿨타임 감소량이 적지만, 충분히 뻑뻑하지 않게 굴러갈 수 있는 정도의 쿨감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제 글에 오류가 있거나 지적하실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Lv85 떼또떼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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