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본캐로 1686 알카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현재 악패 활성화한 황후 알카들이 주로 쓰는 트리로는 다들 아시다시피 분보크/440/뭉트림으로 크게 나뉘는데
세 트리 모두 4루인 기반으로 심판 카드를 사용하여 극딜을 넣을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으나, 심판이 없을 시에는 아무래도 스택기가 부족한 만큼 세렌(+포카)는 쿨이 노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8/28 패치로 초각성기 및 초각성 스킬이 추가된 후, 알카는 준수한 신규 루인 스킬 데빌을 받았습니다.
밸류가 매우 높은 만큼 운수/환희/달 등의 쿨감카드, 속행 룬 등을 통해 쿨을 최대한 당기면서 데빌 가동률을 높이는 편이 딜적으로도 좋다고 보이는데, 현재 트리들은 다음과 같은 단점들이 있습니다.
<현재 황후 스킬트리별 단점 (데빌 기준)>분보크: 도태 없을 시 데빌 치적 부족, 도태 나올 때 까지 데빌을 잠구기 or 도태 킵하고 데빌 쿨 기다리기 택해야함(슬롯 하나 잠금으로서 분보크 장점인 카드수급에 디메리트 생김)
뭉트림: (최대 깨달음 92포인트인 현재 시점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카드수급량, 분보크 대비 운수/환희/달/도태 등 데빌과 시너지 좋은 카드들 드로우 수 낮음
440: 도태 없을 시 데빌 치적 부족, 카드수급 분보크 대비 낮음 (440은 직접 해보진 않아서, 틀리다면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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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기존 트리에서는 5루인기를 채용하여 스택기가 더욱 부족해지는 바, 딜비중 높은 레인/시가, 카운터인 세렌을 가져가고 포카드를 빼서 이보크와 스트림 둘 다 챙기는 욕심 그득그득한 트리를 구상해 봤습니다.
(설치기가 두개긴 한데 어차피 분보크/뭉트림에서 하나 빗나가거나 이 트리에서 둘 빗나가거나 그게 그거 아닐까요? 같은자리 설치할텐데) <이보크-스트림 332 스킬트리>

1-1-1 / 전설풍요 / 작

3-3-2 / 정화, 속행, 출혈 등 / 작

2-3-2 / 전설 단죄 / 작

2-2-2 / 전설 질풍 / 작

취향-3-2 / 전설 심판 / 작

2-3-2 / 영웅 속행 / 겁작

3-1-1 / 전설 속행 / 겁작

1-1-취향 / 영웅 풍요 / 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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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화>달인 + 끝마2+최적화훈련1 / 무한한마나2 / 뭉툭한가시2
치특신 스탯의 경우 아드유각, 반지 치적, 달인 유무에 따라 조정합니다.
치명 스탯 제외 시 기본 치적은 시너지 10 + 스트림 27.6 + 아드전각 14로 51.6%이고, 시가/레인 각각 91.6 / 96.6입니다.
아드 유각, 반지 치적, 달인 등을 고려하여 레인 뭉가 효율 기준으로 치-신 조정하면 되겠습니다.
이 경우 스트림 5스택 적중 시 치적(즉 세렌,황후의기사,데빌의 치적)은 약 75%입니다.
저는 치 5 / 특 30 / 신 5로 테스트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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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약>
초각성기피해3 / 각성기횟수1 / 초각스킬피해5 / 초각스킬시전속도&마나감소3 적용하였습니다.
데빌의 비중이 높은 만큼 초각스킬피해, 시전속도, 마나감소를 모두 챙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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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용>
기본적으로 뭉트림과 유사하게 스트림/도태를 나눠 쓴다는 느낌으로 플레이하고, 세렌/데빌은 스트림 혹은 도태 버프가 있을 때만 사용합니다.
직접 트리시온에서 해본 조우시 콤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올 8겁작 기준)

데빌 - (치피버프 끝) -
치5 특30 신5 / 정흡 X 일 때 치피/스트림 버프가 0.X초 남고 적용되었으니 폿과 함께라면 좀 더 시간 여유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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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에 따른 트포 선택>
1트포 - 취향차이지만 엣지 밤 적용 시 치적버프 약간 더 여유로움. 루인기가 하나 적어 카드증가 효율 낮음, 가속 스트림도 안장 적용 시 풀이속이라 별로
3트포 - 노카드로 스트림버프 받은 세렌 딜비중이 높아져 우연한 일격이 낫지 않을까 생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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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데빌의 도태 의존도 감소
- 카드 수급량 증가 > 운수,도태,환희,달 등과 시너지
- 속행 룬 효율 극대화
>>>데빌의 가동률 및 딜비중 증가
- 세렌, 황후의기사 치적 증가
<단점>
- 포카드 제외로 인한 무력 감소
- 심판, 균형, 삼두사 밸류 낮아짐
- 순간 카운터 대처능력 낮아짐
- 설치기가 두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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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후 깨달음 포인트가 추가되어 황후의 탐욕을 찍게 될 경우 뭉트림에 비해 장점이 적어지지만,
현재 깨달음 포인트 최대치가 92고, 106포인트 이상 풀리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 것으로 예상되어 거쳐가는 스킬트리로 어떨까 생각해 봤습니다.
트리시온에서만 해봤고, 실전은 주말에 가 볼 예정이긴 한데 이후 추가로 수정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