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림 생략하고 말하겠습니다.
스트림만 운부 앞에 쓰면 됩니다.
1. 데빌x기본사이클
- 일단 많이들 쓰시는 2사이클기준으로 보면










이렇게 하실겁니다.
이러면 다음 사이클에 레인이 돌아옵니다.
'레-시-포-시' 라고 하죠.
시가쿨이 짧고 레인 쿨이 긴점을 활용하는 겁니다.
1레인 2시가 1포카로 딜이 들어갑니다.
2. 데빌은 어디에 넣어야 하는가?
일단 주력기다보니 앞에 쓰는 분들 많을 겁니다.
이전글에도 언급했는데 이러면 엣지 쿨이 놉니다.
엣지쓰고 데빌을 쓴 후에 시전시간동안 엣지쿨을 돌리는게 다음사이클 생각해서도 깔끔합니다.
최종적으로는
근데여기서 하나 간과한게있는데
보통2사이클 기준으로는 시가가 2번들어가야됩니다.
즉
가장이상적인 상황은
이렇게 써야

쿨도 안밀리고

도 엣지 이후에 쓰고

도 2번 들어갑니다.
레인을 먼저 쓰는 이유는 스트림 4중첩이라 치적 최대가 아니라 치적보정을 위해서 그렇습니다.
레인은 치적트포45%가 있어서 최우선으로 쓰고 1~2중첩정도 빠져도 뭉가진피효율을 잘 받습니다.
한가지 불편한점은 실전에서 데빌이 돌면 빨리 쿨을 돌려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첫싸떄 박으려고 합니다.
저도 이게 어쩔수 없다 보는게 보스는 계속 움직이고 각이 나오면 박는게 맞고 못맞추면 0딜이니 납득이 가는데요.

<-얘는 3싸이클(1싸이클:4루인)에 1번 주기로 돌아옵니다. (스트림쿨10.7초 / 데빌 37초)
즉 레인3~4번 박을떄 데빌은 1번 꼴로 쓰기 때문에
최종딜지분은 레인 비중이 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데빌이 8억이뜨면 레인이 2억딜만되도 비중이 같아요)
레인을 쿨마다 누르는게 데빌보다 중요한거죠.
Q. 운수로 데빌초기화 하는건요?
A. 맞는데요.
근데 운수는 일단 뭉트림 기준으로 보면
이러면 결국 레인-데빌-데빌 + 반쪽짜리 시가가 들어간거죠
잊지마셔야 할게 '뭉툭한가시'이고 스트림 자버프는 치적 27.6%짜립니다.
즉 자버프를 받고 안받고의 차이는 피증수치 약20~25%가량 로스를 의미합니다. (보유치적에따라 효율이다릅니다)
제가 엣지밤까지 쓰면서 4루인에 집착하는게 3루인과 4루인 1싸딜 차이가 많이 나고
루인가동률이 높도록 신속+2끝1최2무마를 쓰기 때문에 이게 레이드내내 누적이 되면 차이가 엄청 벌어집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운수로 데빌 초기화? 좋은거 맞습니다. 근데 최대 효율을 뽑으려면
자버프의 지속시간 개선이 절실합니다.(스트림,운부)
시전시간때문에 이상적인 사이클 구현이 안됩니다.
스마게가 패치해줄때까지 마냥 기다릴수가 없으니 살길은 찾아야죠 그래도
운수로 레인 초기화 하셔도 되고 데빌 초기화하셔도 되는데요.
무조건 데빌에 쓰겠다고 킵해두지는 마세요.
상황에 맞춰 레인에도 터시면서 아덴을 계속 순환시켜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운수를 킵한다는건 킵하는 시간동안 운수가 안 나온다는 소립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아덴킵하는건 딜몰이 직전같은 특수한 상황말고는 이득볼게 없습니다.
Q. 근데 빨리 쓰고 환희,속행 돌려야하는거아닌가요?
A. 맞는데요
환희,속행은 데빌만 받는게 아닙니다.
스트림도 받고 엣지도 받고 레인도 받고 다받아요. 그래서 싸이클 바뀌는게 없습니다. 빨리쓴다의 차이죠
제가 도약에 초각성스킬 쿨감노드 별로라고 말하는게 이거 때문인데.
쿨감을 받아서 3싸마다 데빌쓰던게 2싸마다로 바뀌면 무조건 이거 쓰는데요.
이 쿨감노드 5렙홍염입니다(10%)
싸이클이 바뀌는건 없고 그냥 '쿨이 미리 돌아와 있어서 맘이 편하다' 정도의 이점밖에 없습니다.
애초에 찍거나 안찍거나 레이드내에서 쿨감노드 때문에 나 데빌 N번 더썻어!! 라는 상황은 안나온다는 겁니다.
나 쿨감노드찍어서 빨리박았어!!< 이렇게 되는거죠
근데 쿨이돌면 어떻게 하죠?
스택쌓아야죠.
스택쌓는동안 또 쿨누수 납니다.
안좋습니다.
애초에 루인기는 쿨마다 누를수가 없어요.
스택안쌓고 루인쓸일이 없잖아요.
데빌자체의 성능은 부정하지 않는데
데빌을 위해 모든걸 킵할필요는 없습니다.
쿨이 길어요. 상황보고 천천히 터셔도 됩니다.
알카는 아덴+속행 <<이거 2개만 해도 타직업대비 초각성스킬 가동률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사실 더 중요한건 데빌의 크리유무입니다.
스트림써도 뭉가기준점보다 치적 낮아요. (70.54%)
이걸 위해서 뭐 다른 조치를 취하는거보다
그냥 빨리 다음 스킬 굴리면서 가동률로 승부보세요.
영수증에 속아서 너무 많은걸 잃으시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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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눈,,,,,,
이거 이론상 쌘건맞습니다.
일단 뭉트림 기준으로 쿼즈가 악눈보다 약 2~3%가량 쌘데 이 차이는 포카드보다 벌어질수가 없습니다
즉 자버프+스트림 포카드1번을 박는 순간 악눈의 메리트는 확실한거죠.
- 눈속임이 터진다 : 포카드1회이득
- 눈속임이 안터진다: 시가깡딜+포카드1회 - 4루인시가
안터져도 기댓값자체는 우위입니다만.
일단 뭉트림입장에서는 자버프시간까먹는거 때문에 계속 고민중인데 애매할거 같다보고있구요
(물론 계속연구하다보면 결과가 또바뀔수도있는데....아직까진 잘모르겠어요)
다른 빌드입장에서보면
스트림이없기에 악눈써도 문제가 없고 눈속임활용이 온전히 가능하며
루인기를 추가로 넣는거라 아덴수급에도 강점이 생깁니다.
치적보정으로 데빌의 기댓값도 올라가는 이점이 있습니다.
도태때는 쿼즈가 좋은게 맞긴해서 아덴수급좋은 분보크는 굳이?느낌이 좀 들거 같기도 하고
440도 루인기 4개를 다 가동하다보면 눈속임을 터트릴 루인기가 남을까?란 생각이 들어서
뭉트림 = 쿼즈
분보크 = 쿼즈,악눈
440=쿼즈
전 일단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분보크가 가장 고민이 많이 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