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되고 변경된것들
싹다 후기입니다.
1. 팔찌훑어보기+세팅변경가능성 <- 얘가 좀 길어요
2. 쿼즈계산
3. 너프후 하기르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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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팔찌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99516&site=lostark <<<인벤기사
팔찌옵션은 이거 참고했습니다.
일반: | 공이속4~6% |
경피면80~60초(쿨타임80~60초) |
특화 |
치명 |
부여 | 무공 | 7200~9000 |
추피 | 3~4% |
치적 | 3.4~5% |
치피 | 6~10% |
피증 | 2~3% |
타대 | 2.5~3.5% |
공격적중시 매초마다 10초간 무공1160~1480 공속1%증가(6중첩) |
치적3.4~5%증가. 치명타적중시 피증1.5% |
치피6.8~10%증가. 치명타적중시 피증1.5% |
피증2~3% 무력화상태시 4~5% |
추피 2.5~3.5% 악마 및 대악마 피해량 2.5% |
쿨감2%증가 피증 4.5~5.5% |
옵션은 이거보다 많은데
딜관련된거만 들고왔습니다.
일단
가장중요한 '연산적용방식'을 정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효율계산은 안할겁니다.
나중에 포피셜보는게 정확할거에요
저는 '옵션'쪽에 집중할 생각인데
간단히 보면
핵심은 쿨감옵션은 없구요. 지능은 기본옵션으로만 부여됩니다.
즉, 세팅할떄 이 2개의 가치가 올라갔다, 귀해졌다라고 보심됩니다.
1) 공이속, 경피면 부여
- 일단 일반옵션에 해당하기에 주특성 특화 1줄을 챙겼다치고
나머지 1자리에서 치명과 경쟁할겁니다.
- 현재 치명120 = 치적약 4.3%가량이고 뭉가기준으로 진화탭노드 뭐찍냐에 따라 갈리지만 2~4%딜증됩니다.
- 즉 공이속과 경피면은 딜이랑 연관이 없어서 치명스탯보다 밸류가 좋은건 아닙니다..
- 공이속쓰고 음돌쓰는건 어떠냐?하시는데 공속5%정도 확보되면 (중옵)
입타+회심쓰는분들은 신속좀 섞어서 음돌 선회가능합니다.
- 다만 저는 이분들도 차라리 치명 챙기고 뭉가쪽으로 가시는게 더 낫지 않나 봅니다.
2) 추피, 치피
-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 일단 '세팅'이라는건 팔찌만 볼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봐야됩니다.
- 추피, 치피 옵션은 엘릭서랑 장신구에도 있습니다. 즉 엘릭서 옵션을 고려해야 됩니다.
- 뭉가+달인의 경우 달인효율의 전제는 '무품외에 어떤 추피도 없다' (갈망,악몽삭제)였고
그로인해 추피효율이 올라간게 한몫했는데
팔찌추피+목걸이 추피옵션이 섞이면 달인효율또한 내려갑니다(엘릭서 하의도 추피면 더내려감)
- 따라서 뭉가+달인이 뭉가+회심이 될수도 있습니다.
- 이건 사람마다 세팅이 천차만별이라 뭐랑 뭐 중에 뭐할까요? 라던가
님들 팔찌봐주세요 질문은 의미가 없습니다. 질문하실거면 엘릭서랑 장신구옵션 각인까지 싹다 보여주셔야되요.
- 단순 2개 비교하면 뭐가 좋은데?하시면 엘릭서 옵션보면 답있습니다.
엘릭서하의 : 추피3.1% vs 치피7% <<<즉 이정도가 황밸입니다.
- 추피3~4% / 치피6~10%기에 간단하게 등급이 높은걸 고르면 좋을 수 있다 정도로 파악하시면됩니다.
- 다시 말하지만 정확한 연산방식을 모르기에 일반적인 합연산방식으로 고려한 것일뿐
자세한 수치나 효율은 포피셜보세요
=> 다만 저는 알카관점에서만 보는겁니다. (포셔도 알카 키우니까 알카관점으로 따로 설명해줄수도 있음)
- 치피의 경우 예둔을 안쓰면 자버프외에는 영향받는 요소가 엘릭서하의밖에없습니다.
- 너무 높은 치피를 보유하고 도태의 치피50%도 고려해야하기에
정답은 같은 옵션끼리 최대한 겹치지 않는게 좋습니다.
즉.
1. 달인(추피)+하의(치피)+팔찌(추피or치피)에서 어딘가 효율손해를 본다면
2-1. 회심(피증)+하의(치피)+팔찌(추피)
2-2. 회심(피증)+하의(추피)+팔찌(치피)
2번째 케이스들이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팔찌만 고려하면 정답이 안나옵니다. 엘릭서, 장신구, 팔찌, 각인 동시에 따지세요.
3) 피증
- 더할나위 없이 좋습니다.(곱연산이라는 한정)
- 한가지 고려할거는 쿨증가와 피증을 주는 옵션인데
간단히 말하면 자버프 시간과 연관된 빌드는 손해볼 가능성 있습니다.
뭉트림, 440 말하는겁니다.
- 뭉트림은 일단 쿨감을 받으면 쓴단마인드인데 오히려 쿨증가다 보니 고려하기 고민이 좀 되고
440은 특치면 원래도 고려안할텐데 특신빌드면 팔찌에서 치명챙긴다는 가정하에 고려가능해보이긴합니다.
- 두 빌드 모두 메인노드 3렙으로 쿨감2%감소 추가되면 다시 고려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 제가 예전에 계산한거로는 작열이 1렙씩 늘어나면 기존세팅과 비슷해집니다.
즉 운부나 엣지 9작인채 저 옵션을 쓰면 10작으로 굴리면 동일한 쿨감이 나옵니다.
- 보석이야 어차피 나중가면 다 10작 쓴단 마인드라 저는 뜨면 킵하고 당장쓸팔찌 새로뽑을거같긴하네요
4) 치적
- 괜찮은데 현재 내가 보유한 치적 높을수록 우선순위 밀립니다.
- 뭉트림은 아드유각기준 110%가량이기에 굳이?느낌이 있습니다.
- 440, 분보크는 효율 좋은편
- 이건 2)의 추피,치피와도 연관있는내용인데
추피,치피를 위해 달인을 빼고 회심을쓰면 치적이 7%만큼 빠지기에 치적옵션 효율이 바뀔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옵션1개만 놓고 비교할수는 없어요 다 따져야됩니다.
- 추피,치피가 안뜨고 치적만 뜬다? 그럼 아드유각 뭉트림은 회심도 고려가능해보이구요(달인이 아마 좋긴 할거임)
추피,치피도 뜨고 치적도 떳다? 그럼 거의 무조건 회심쓸만합니다.
5) 무공
- 연이은 계승으로 무공자체가 상당히 높아요
- '지능'이 공격력급으로 좋습니다
- 무공수치도 환산해봐야알지만 다른 특옵에 비하면 그리 좋은건 아닌거같습니다. 티어3무공가치랑 비슷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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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쿼즈계산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6/154998?my=post
예전에 계산할떈 합연산으로 봤는데 (1.2A+1.4B)
'전시행정'님이 곱연산이라고 하셔서 (1.2A+1.44B)
머리아픈 수치계산 다치우고 그냥 '루인계수가 올랐다'는 관점으로 예전에 요약한걸 수정하면
0. 악눈과 쿼즈는 뭉가기준으로 볼때 딜차이가 엄청 미미하다
1. 도태와 묶어굴릴땐 쿼즈가 쌔다
2. 눈속임을 터트리면 악눈이 쌔다.
수정하면
0. 악눈과 쿼즈는 뭉가기준으로 볼때 쿼즈가 좀 더 쌔다
1. 도태와 묶어굴릴땐 쿼즈가 쌔다
2. 눈속임을 터트리면 악눈이 쌔다.
이렇게 보면 됩니다.
눈속임은.....
치피증3초면 활용애매하다 봅니다.
체크안하고 시가를 바로박더라도
데빌>레인 다음가는 딜3등 스킬에 dps는 1등인 스킬인데
깡딜도 처참한데 쿨마다 허공에 박으며 기도해야한다? 좀 빡세보입니다.
차라리 포카드나 세렌쪽으로 눈속임빼는게 좋아보이는데
재밌는건
포카드,세렌 둘다 눈속임 있습니다. 쌍속임되는거죠
성능은 잘모르겠는데 이론상 고점이 지리긴합니다.
기댓값다따지면 고만고만할거에요. 치피증은 더빡빡할거고
일반적으로는 쿼즈가 좋다는게 제생각이고
악눈은
현실적으로 쌍속임은 운빨이 너무심해서 악눈+카강포카로 스택안보고 그냥 박기가 가장 좋아보입니다.
예전 341 눈속포카 그느낌으로 하는거죠
대신 데빌+루인사이클이 치피증빡빡하다 느끼듯이
데빌+눈속루인+루인과 같이 중간에 스킬1개가 더 들어가기에 치피증이 빡빡합니다.
재밋어보이긴하는데 아직까지는 잘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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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너프후 하기르
20%밑잔인데
공팟아닌 고정팟이라 매번 딜밀리는건 비슷합니다
원래는 한22%정도 먹었는데
딜파이먹은게 살짝 줄어든거같아요. (같이간 직업들은 사멸이 많아 버프를 좀 크게받음)
티어유지는 무리없어보입니다.
예전에는 진짜 대충해도 떳다면
지금은 좀 신경을 더 써야된다는 정도?
솔직히 별로 체감안됩니다.
그냥 백잡고 깡딜에 백어택효과바르면 커버되는거 같아요
끗
+추가
팔찌는 옵션을 내맘대로 고를수가없어서
뜨면 킵하고 팔찌효율에 맞춰서 엘릭서,각인을 수정하는게 베스트임다.
사람마다 다 달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