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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주말에 연구해본 것 - 이보크+스트림 후기

아이콘 부패의물략
댓글: 11 개
조회: 2132
추천: 1
2024-10-22 11:07:44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6/154150?name=nicname&keyword=Falconv
[Falconv]님 연구글인데
댓글로도 많은 분들이 물어보셔서 정리합니다.


일단 요약하면 장단점이 있는 빌드고
탐욕노드 찍기 전(지금처럼 메인노드만 3렙인 경우) 확실히 쓸수 있겠다 생각을 하는데
성능대비 조명 못받는거 같아 공유드립니다.

포카드자리에 이보크를 씁니다.
포카드의 겁화,작열을 세렌작열, 이보크 작열로 바꾼 뭉트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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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가장 큰 장점은 아덴수급.
그것도 아덴을 수급하는데 있어서 사이클 이전에 수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도 말했지만
루인게이지로 채우는건 주력기를 쓴 후 아덴이 차는 것이고
이보크로 채우는건 사이클 이전에 채우는 것이기 때문에
이보크로 아덴을 얻는 과정이 더 메리트가 큽니다.
주력기 전에 아덴을 보고 쓸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한 분보크의 강점을 챙긴 뭉트림 빌드라 보시면 됩니다.

뭉트림 범부세팅의 경우
스트림-스트림 사이에 현타가 필히 존재하는데(약1~2초)
이때가 이보크 깔고 아덴수급하는 타이밍입니다.
만약 사이클 도중에 이보크를 찢어쓰면
마지막 루인기가 스트림 버프받기 빡빡해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단점)
가장 큰 변경점은 포카드의 부재인데
이 때문에 심판에서의 기댓값이 내려갑니다. (뭉가최대 진피증 포카드라 좀 많이 내려갑니다)
또 일반사이클에서 레인-시가-세렌-시가 순으로 굴리기 때문에
심판이 뜰때 루인기 쿨이 바로바로 안 돌아옵니다.
세렌은 초기화 트포가 없고 
3루인 기반 빌드 이기에 루인기가 거의 상시로 쿨타임이 돌기 때문이죠.
심판이 뜨고 다음 스트림에 우겨 넣으려 해도 루인쿨을 기다리는 큰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세렌의 경우 일반 사이클에서도 쓰기에
3트포가 무쟈게 고민됩니다.
심판자체 밸류는 치적보정을 받기에 연속된 어둠이 좋으나 일반 사이클에선 의도된우연이 좋아서
심판을 노리고 트포를 찍을지, 일반 사이클 가동률 생각하면 의도된 우연이 좋을지 고민이 되는데
이래나 저래나 심판시간 6초를 전부다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총평)
탐욕 전 메인노드 3렙만 주는 지금상황과 맞물려
나름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평으로는 그래도 뭉트림이 좀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빌드 써보시면 본인이랑 맞는 분들도 충분히 계실수 있겠다 싶어 공유드립니다.

아브가 스트림같은 설치기를 진~짜 안맞아주는 레이드다 보니
아브 한정으로는 특치기반(깡통으로 뭉가치적을 확보하는)빌드가 더 좋다고 생각하지만
베히모스나 에기르까지만해도 스트림 각 보기가 쉬운편이라
본인 스타일에 따라 취향에 따라 빌드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빌드는 많을수록 좋으니까요

기본적으로 설치기가 들어있는 빌드를 테스트하실때는
허수dps보다 실전데이터 위주로 평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맞추고 못 맞추고에 따라 딜이 천차만별로 갈리니
레이드에 따라, 본인 숙련도에 따라 들고 가셔야 손해 안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 그리고
시가를 빠준으로 바꿔서도 테스트해봤는데 몇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빠준시가채용시>
1. 일반 사이클에 세렌을 안써서 심판용 꿰뚫-일격-연속 세렌을 킵한채로 시가를 박을 수 있음
2. 시가 치적은 스트림으로 치적보정이되기에 어느 정도 커버가됨
   => 이떄 뭉가진피증은 급타시가보다 낮기에 딜적으로는 아쉬운면이 있음을 참고
3. 심판이 떠도 루인쿨을 기다릴일이 적음(레인만 기다리면됨)
4. 심판시 시가-레인-시가-세렌-시가 처럼 포카드의 부재를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함
  => 이 경우도 급타 시가가 아니기에 포카드만큼의 딜확보는 안됨

3루인빌드면 빠준시가가 더 좋을거라 생각해서 써본건데
아직까지는 뭉트림이 더 좋다 생각해서 딥하게는 연구안해본거라
관심있으신분들은 건드려보시길 바랍니다.

어쩃든 스트림 기반 빌드의 장점은
도태는 데빌에만 / 스트림사이클에는 심판만 <<<<이게 가능하다는거라(일반사이클은 도태 노맛임)
이보크를 쓰는 만큼 자주뜨는 도태와 심판에 대한
스킬분배와 아덴게이지 관리를 잘하는게
운영의 키포인트인 빌드 같습니다.
쿨타임이랑 아덴게이지 관리하는게 생각보다 복잡합니다.
츄라이 한번해보시길




스트림 쿨타임 좀 줄여줬음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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