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현재 아드 유각을 읽는게 매우 빡센 관계로
아드 유각을 읽지 않고 다른 유각부터 읽어가는 사람들을 위한
아드 없는 아르카나를 연구하고 있는데 의견 부탁드립니다
일단 아드 유각의 효율이 정신이 나갔기 때문에
아드 유각을 읽은 사람들은 탱크 세팅의 효율이 떨어집니다
즉, 기본 세팅의 치적이 올라 갈수록
탱크 아르카나의 사이클 데미지 상승 기댓값과 하락DPS 비율은
13% VS 13% 로 최대 1:1까지 하락
아드 유각을 먼저 읽으실 분들은 이 빌드는 추천드리지않아요
추가로 보통 아르카나는 치적이랑 묶이는 경우가 적지만
만약 치적이 한명 더 있다면 그냥 기존세팅 하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각인 : 원한 마효증 돌대 안상 질증 달인세트
OR 원한 돌대 저받 안상 질증
마효증 기준( 2예감 1한돌or1최적 ) 2혼강 2뭉가 ( 세팅시 치적 74% 가 본 글의 기준입니다 )
저받 기준 2금단 1예감 2혼강 2뭉가 ( 세팅 시 치적 70% )
팔찌 치명스탯 빼고는 반지와 팔찌에서 더 치적을 안 챙긴 기준이라
만약 악세에서 치적을 더 챙기셔서 뭉가 효율 오버시에
달인을 회심으로 바꾸면 됩니다 ( 7%까지 커버됩니다 )
다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효율은 조금씩 감소합니다
입타회심쪽도 세팅이 가능합니다
1예 2한 1무 1혼강 2입타
(치적이 오버될 시 예감을 한돌로 바꾸시면 됩니다
다만 이쪽은 뭉가대비 상승폭이 적기도 하거니와 치적에 따른 손해가 더더욱 큽니다 )
장점 1)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쿨로스가 적음
장점 2)
치적시너지는 알카랑 묶는 경우가 거의 없는 지금의 상황에서
악세 치적이나 치특팔찌 기준 치적 특옵이 없어도
치명스탯과 앜패만으로 레인 뭉가 풀 효율 가능
장점 3)
아드를 빼고 다른 딜증 각인 채용으로
한사이클의 딜이 어마어마하게 강함
2예감 1한돌 마효증트리의 레인 치적 119.16%
1예감 2금단 저받 트리 의 레인 치적 115.16% 기준
2끝 1예 2무 2뭉 보다
레인 21.8% 데미지 기댓값 상승
데빌은 24.6% 상승 시가 21.9%상승
기사의 기댓값 또한 16%상승 (마효증을써도 2%정도 상승)
세렌디피티의 정신나간 29% 딜 기댓값 상승
장점 4)
아드를 읽는 가격으로 마효증 안상 질증 돌대 넷 중 세개를 읽을 수 있음
즉, 아드 유각에 나머지 전설각인 세팅 VS
그 돈으로 유각 3개를 읽었을 시 딜 기댓값 24.8%상승 DPS11.3%하락
(즉, 아드를 마지막에 읽으실 분들은 아드 단일 유각 대비 기댓값에 비해 내려가는 DPS도 크게 안 부족함 )
원한 아드 돌대전각+5개유각 + 안상유각 질증유각과
원한 저받전각 마효증유각 안상유각 질증유각으로 유각을 읽었다는것을 가정하여도 (유각 가격은 동일합니다)
한사이클 데미지 23%상승 DPS는 12% 하락으로 실전면에서도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올 유각으로 거쳐가는 단계에서도 충분히 사용하실만 하다는거죠
고점에서 교체해야하는 마효증이 아깝다면
저받을 채용하시고 예감1에 금단의 주문2를 채용하셔도 됩니다
이러면 뭉가 효율은 내려가지만 그래도 기댓값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단, 유물 마효증 가성비를 챙긴것에 비해 약하긴합니다
마효증 유물 맞출 돈으로 악세를 사셔서 메꾸면 되긴해요
그 상태로 저받이나 돌대를 읽어가시면 됩니다
장점 5) 환희 , 달 카드의 효율 상승
두 세팅 동시에 달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때 DPS 차이가 2%가 더 줄어들게 됩니다
혼강쪽이 달 효율이 압도적으로 높다는 얘기지요
장점 6) 트라이 단계에서도 스왑으로 사용할수있음
DPS를 온전히 못뽑는 트라이 단계에서 한사이클이 쎈건 확실하게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단점 : 마찬가지로 탱크트리 레인치적 118%기준으로
2끝 1예 2무 2뭉쪽의 레인 치적은 104%가 나오는데
2끝 1예 2무 2뭉쪽의 DPS는
레인의 DPS가 14% 가량 높다
데빌은 12%높다
(아드포함 올 유각 기준 레인 17.3% 데빌 15.5%)
한마디로 dps는 2끝 1예 2무 2뭉이 14% 가량 높고
사이클의 데미지는 2예 1한 2혼강 2뭉이 21.5% 가량 높다
데빌은 24.6% 데미지와 / 11.3% DPS
단점 2) 도태를 사용했을 시 데빌의 기댓값 차이가 23% 에서 12.8%로 줄어든다
남은 루인들도 12.8% 딜 기댓값으로 바뀜
(도태 효율이 감소했다는 증거, 다만 그럼에도 한사이클 딜이 유의미하게 증가함 도태적으로 보면 이득)
다만 이것또한 아드 유각 나머지 전설각인 VS 3유각 2전설로 비교하면 21%로 다시 상승한다
단점 3) 분보크 기준 사이클에선 운부의 긴 쿨타임의 불편함이 그렇게 크지 않지만
440 기준으론 불편할 수 있다
단점 5) 운수 도태의 사이클이 변한다 ( 루인하나에 치피가 안 묻는 사이클로 변함 )
스크 운부후에 1.5~2초 기다리고
운수 데빌 맞기 직전에 도태
(8작기준 운부 치피증 끝나기 직전에 때리면서 도태를 써야해서 타이밍이 빡빡합니다)
엣엣 루인(치피x) 스크 운부 데빌(도태O)
이건 쿨누수 0초 기준인 계산기 상으로 나온 DPS라서
실전에서 허수DPS조차 안나오는 아르카나가 쿨누수 0초는 사실상 불가능하기때문에
더더욱 실전성면에서도 메리트가 있어보입니다
만약 DPS만큼 온전히 고점을 못뽑는 상태라면 그럴수록 더더욱 이득이 크게 다가오겠죠
그 이유가 익숙하지 않아서 , 공대장을 잡아서 , 배템콜을 해야해서, 등등 이유는 많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