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1사이클 썐빌드!! 이런거 올리면
욕먹을거 같아가지고.....(일단 dps가 낮으니까)
안할라캣는데요.
투표를보니까....
황-밸 이더라구요
그래서....뭐,,,,쓰실분은 쓰시라고....(수요가 은근 있다 생각)
자기한테 맞으면 쓰는거고 별로다 싶으면 안쓰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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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표 하나로 모든걸 설명할 겁니다.
일단 위에서부터 아래로 1싸이클딜이 썌지고
치적에 기반한 상승이기에 데벨, 세렌도 같이 썌집니다.
데미지표기한거는 스펙따라 다르니까 중요한게 아니고
유의깊게 보실건 2개인데
1. 스크래치딜러의 쿨타임 (8작기준)
2. 기댓값비율
기댓값 같은 경우 기준이 '2끝1최'이고
dps는 기준이 '1끝2예'입니다.
즉, 기댓값, dps가 낮은 애들을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예컨데 2끝1최와 1끝1예1최를 비교할떈
' 아 1끝1예1최는 대충5.7%사이클딜이 썌구나 스크쿨은 0.5초 차이가나네'
이렇게 보심됩니다.
스크쿨을 써놓은 이유는
사이클의 시작이기도하며 가장 직관적으로 체감될 부분이기도 해서인데.
솔직히 기댓값은 PVE너프/버프로 수치조정을 접해왔기에 대충 감이 오는데
DPS 등락하락은 체감하기가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DPS 내려갓대서 측정을해봐도 알카라서 허수dps 들쭉날쭉하고
체감하거나 측정할 방법이 따로없는거 같아서
[스크래치 딜러 쿨타임]을 비교군으로 잡을겁니다.
대충 어떤 느낌 이냐면
스크래치가 5.0초 / 5.2초인 두빌드를 비교한다 그러면
간단하게 전자는 52회 / 50회 사이클을 박는다 보시면되고
좀 더 딥하게 들어가면 26/25회 즉 1회 차이나는 시간이 26*5 = 130초니까
130초 이상 딜타임을 하는 레이드에서는 2끝1최가 더 좋구나! 하시면 됩니다. (감이오시나요)
반대로 130초 이상딜을 못하는 딜찍레이드에서는 다른 빌드가 더 좋구나(횟수차이를 못만드니까)
이렇게 보시면됩니다.
한가지 유의하실점은
스크래치쿨타임이 길다는건
사이클주기간의 현타가 길다는 뜻이기도하지만
사이클 복구능력에 제약이 걸린다는 의미기도합니다.
예컨데
스크를썻는데 삑사리가 낫으면
엣지-운부-엣지-스크 같은식으로 복구를할텐데
스크쿨이 너무길면 운부치피증안에 스크가 빨리안돌아서 2번쨰 루인이 치피증이 비어버립니다.
물론 운부를 스크쿨보면서 누르면 자버프시간유지같은건 해결할 수 있지만
스킬 쿨타임간의 시간차를 계속의식하면서 해야되기에 장단점이 있음을 아셔야합니다.
물론
복구같은거 관심없고
고정으로 스크운부루인 / 엣지엣지루인 이렇게 한다그러면
스크와 스크사이의 현타만 조금 체감이 될뿐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달카드 사용시에는 압도적으로 좋아지고
균형 사용시에는 구조적으로 루인을 더박는데 쿨타임이 못받쳐주는 상황이 나오니 참고하시길
(쿨타임이 못받쳐준다 = 엣지를 찢고 운부를 넣는 과정에서 치피증이 비는 순간이나온다)
갠적인 후기로는 2끝1예를 쓰다 보니 1끝2예는 너무 현타가 심한거 같고 1끝1예1최까지는 괜찮다고 느꼇습니다.
아마 2끝1최를 주로 쓰시는분들은 이것도 체감이 좀 크실겁니다. (역체감이라고 하죠)
2끝보다 1끝을쓰면 도태시 2.4%강한것도 소소한정보입니다.(진피증5%차이떄문)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판단은 본인의 몫
무조건 좋은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