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보니 치치치 시너지가 되서 아드빼고 회심 뭉트림으로 해봤는데 뭔가 애매하다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
의견좀 여쭤보고 싶어서 글 적어봅니다.
일단 노아드 회심 뭉트림의 전제 조건이 스트림 기준 시가치적 120/ 데빌 80%,
즉 일반 루인기= 최대진피증 / 데빌은 가능한 최대치적인 80%가 필요조건인 셈이죠
그런데 노아드 회심으로 저 치적을 맞추는게 가능하다면, 아드달인 분보크로도 저 치적을 맞추는게 가능하지 않나? 라는게 제 가장 큰 의문점이었습니다.
아드달인 + 예감1을 주면 노아드 회심 뭉트림에 비해 치적이 2.6퍼 낮은 거니까요.
한방 딜몰이 노아드 회심이 강할텐데 뭐가 문제냐? 라고 할 수 있고, 이 말도 틀린 말은 아니긴 합니다만
스트림 적용된 상황에선 공퍼가 5.4% , 추피8.5% 가 낮은 대신 적주피가 25.2% 높지만
스트림이 꺼지게 되면 여기에 진피증 20% 가량 추가로 낮아지게 됩니다.
이정도차이면 분보크가 추가로 뽑아올 도태나, 운수, 심판 몇장으로 극복이 될거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번째 의문점은 치특 뭉트림의 장점이 높은 평균치인데, 노아드회심은 저점이 많이 낮아질거같다. 보스패턴에 따라 분보크보다도 저점이 낮아질 우려가 많이 있다. 라는 점입니다.
같은 설치기지만 분보크는 카드 1장 손해지만 노아드회심뭉트림은 바로 진피증 22% 가량 손해고, 특히 데빌을 털어야 하는 타이밍에 스트림이 어그러지면 10초가량의 데빌 쿨손해까지 발생하는거죠. (물론 이건 치특뭉트림도 마찬가지긴한데 치특뭉트림보다 손해가 크다 라고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이게 제가 잘못생각하거나 간과한 점이 있는지( 예를 들어 노아드회심의 한방딜이 높은 적주피덕에 스트림이 빠져도 아드채용한 빌드보다 약간 낮은 수준의 데미지가 나온다 라던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줄요약
1. 노아드회심 할수있으면 분보크도 데빌 치적 80% 맞출수 있는데 분보크에 비한 메리트가 확실한것인지?
2. 노아드회심 저점도 좀 낮은거 같다.
3. 혹시 제가 생각못한 부분 있으면 마구마구 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