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지분 20퍼 이상인 황제 카드가 통제할수 없는 타이밍에 터지기에 극신으로 스트림 치적 리턴 치피를 그냥 상시 유지하는게 또다른 황제에서 손해를 보지 않는게 첫번째 이유고 사이클을 정렬하면 필연적으로 황제는 스킬이 놀게 되는데 4속행으로 닼리랑 초각스킬 쿨을 빨리 돌리는게 dps가 압도적으로 나옴 그냥 대안 자체가 없음 플라워채용하면 속행 터지거나 달,운수 카드 있을때 무조건 쿨타임이 놀게 되는데 또 이걸 해결하자고 신속낮추고 반반으로 가면 평소에 속행 환희등이 없으면 그냥 카드도 못뽑고 산책해야되는 시간이 생겨서 자체 딜로스임 반반가면 기믹력도 116보다는 딸려지는건 덤이고 (애초에 기믹이 평범했으면 황제 안했음 혼자서 2인분 이상도 가능하니까 황제한거지 누가 황후 안하고 황제를 함)
이보크도 빠준 안쓰고 퀵드로 찍는것도 사이클 챙기겠다고 딜지분 깎이는거고 이런거 하나 둘씩 빠지면 속행같은거 제외 하더라도 그냥 순수깡딜부터가 116이랑 너무 차이남 이동기라고는 스페 하나밖에 없는 직업이고 이는 신속 쿨감에밖에 영향을 받지 않는데 반반이든 신속을 낮추면 이동기 쿨도 늘어남 황제한테 이동기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특정 레이드에서는 스페가 쿨이면 스킬이 놀아도 패턴을 보기 전에는 셔플을 시전조차 못하고 손가락 빨아야 됨
극신에 116 카드 뽑히는거 보면 알겠지만 초각스킬 사용전에 카드 없으면 3초정도는 쇄도 이보크 운부로 카드 한장이라도 뽑아보고 사용하는게 좋아요 그 전까지는 쿨 3초정도 남은거 아니면 닼리에 쿨 맞춰도 됨, 대신 8초 이하로 남았을때는 도태 + 제후 + 운수 중 두장 동시에 보유중이면 아끼는게 좋음 (예전에 초각스 사용시 카드 보유별 딜지분 보고 계산했던건데 또다황 등 고려 못한게 있어 그냥 대충 계산하고 개인 가이드 라인으로 생각하고 플레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