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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슈모익을 위한 스킬트리 길라잡이

달빛삼두사
댓글: 15 개
조회: 3791
추천: 1
2024-12-17 21:54:52

인게임으로 문의가 너무 많이 오기도 하고 이번 슈모익으로 시작하는 뉴비가 많이 보여 각 트리 별 장단과
간단한 길라잡이 입니다.
 
들어가기 앞서 아르카나란 직업은 타 직업과 다른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음을 반드시 인지 하셔야 합니다.


타 직업군
 
- 고점 스킬 트리가 정해져 있음
- 스킬 사이클만 연습해도 온전한 캐릭터의 성능을 뽑아 낼 수 있음 


아르카나

- 고점 스킬 트리가 정해져 있지 않음
- 스킬 사이클 연습이 아니라 자기 손에 맞는 스킬 트리를 찾아야 함  





이처럼 아르카나라는 직업은 스킬 트리마다 고점이 나뉘는게 아닌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고점이 바뀐다 생각해야 됩니다. 

예로 게임을 할 때 크게 직업군 전사 / 법사 / 암살자 등등 나뉘는 것처럼 아르카나 스킬트리 또한 각 트리별로
스타일이 극명 하게 다르다는 걸 무조건 인지해야 됩니다.

내 태생이 전사인데 어거지로 법사 트리를 해봤자 손에도 안맞고 입에도 안맞아요
자꾸 말이 길어지는데 이렇게 말해봤자
결론은 그래서 고점 트리가 뭔데? 라는 말이 보일걸 알기에 다시 한번 내 스타일에 맞는 트리를 찾는게 
아르카나 고점 보는 방법입니다.

아니 진짜 이게 제일 중요함 다른거 다 떠나서 지금 아르카나는 카드 운빨 + 데빌 크리 유무가 고점을 결정하는데
스킬 트리 별 고점을 찾는게 아니라 내 스타일을 찾아서 연습 하는게 제일 빨라요
물론 트리별로 저점의 차이는 있지만 목표가 가족사진 밑줄이라면 지금 뭔 트리를 하던 
자기 손에 맞는 트리 찾아서 연습하면 충분히 나옵니다.


A. 분보크
- 높은 아덴 수급으로 카드를 끊임 없이 뽑아 쓰는 지속 폭딜 트리

BUT, 아덴 관리 및 찢어 쓰기에 대한 숙련도 없을 시 비추천


B. 440
- 사이클에 집중한 트리로 적재 적소에 카드를 조합하는 지속 사이클 트리

BUT, 레이드 및 보스에 대한 이해도가 없을 시 비추천


C. 뭉트림   
- 데빌에 집중한 트리로 한 사이클 및 데빌 한방을 크게 때리는 폭딜 트리

BUT, 고작열 및 앜패(뭉가) 스펙이 안될 시 비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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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 기준 고점 보기 쉬운트리

[ 뭉트림 > 분보크 > 440 ]


뭉트림은 
 데빌 사이클에만 잘 맞춰서 카드 써주면 평균 고점을 쉽게 볼 수 있으며

분보크
 아덴 및 찢어 쓰기 몰라도 카드라도 많이 써서 평균 고점 끌어 올 수 있고

440은 
 뉴비가 고점을 뽑아내기엔 레이드 숙련도가 받쳐 주지 않는 이상 고점을 뽑아 내기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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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련자 기준 고점 트리 (12/17 깨달음 포인트 기준)

[ 뭉트림  분보크 = 440 ]

뭉트림
 사이클에 대한 이해도와 카드의 활용이 가능하면 데빌 영수증에 정신을 못 차리며

분보크는 
 찢어 쓰기에 대한 활용이 가능하면 쏟아지는 카드에 정신을 못 차리며

440
 숙련도가 받쳐주는 순간 레이드에 순수 재미와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손가락에 정신을 못 차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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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고점 기준 (12/17 깨달음 포인트 기준)

[ 분보크 > 뭉트림  440 ]

분보크는 
 찢어 쓰기 + 아덴 손실을 막는 법 + 카드 운 + 데빌 크리까지 받쳐지게 된다면 현재 깨포 기준 
가장 높은 고점을  볼 수 있음

뭉트림은 
 스펙과 더불어 높은 보석 그리고 파티 시너지 및 내 치적 계산 등 아르카나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 가 높아 지는 순간 가장 안정적인 고점을 볼 수 있음

440
 프레임 단위로 컨트롤하는 재미와 순수 피지컬로 승부 보는 카타르시스와 동시에 고점을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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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아르카나라는 직업은 동 같은 스펙, 실력 기준으로 보면 (아르카나 극 고인물 기준)
무슨 트리를 쓰던 카드 운빨 + 데빌 크리로 밑줄이 갈립니다. 

아직 앜패도 못키거나 메인노드를 못찍는 쌩뉴비라면 이것저것 바꿔가면서 
내가 제일 재밌는 트리가 뭔지 찾아 가는 걸 목표로 잡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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