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카나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모익챌 범부기준 빌드분석글(주관 다수 포함)

아이콘 부패의물략
댓글: 42 개
조회: 9694
추천: 6
2024-12-20 11:04:44
부팹니다.

요즘 메인노드x, 저렙작열때 뭐가 좋나 따져보는 중인데
440, 뭉트림, 분보크 하나하나 뜯어보고
개인적인 추천도 몇자 적어볼게요

음슴체 쓰겠습니다.
주관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

1. 440
- 일단 스택-루인 구조랑, 치피증 자버프의 가동(버프 체크)를 집중해서 하는 빌드
   332이후 앜패시점에서 교과서라고 생각을 함.
- 아덴게이지도 여유롭게 차서 입문자 입장에서는 카드떄매 당황할 일도 적고
  스택기가 많아 사이클 복구라던지, 균형사이클이라던지, 남은 스킬 쿨을 보고 다음 사이클을 설계하는
  모든 기본기적인 요소가 다 들어있다고 봄. 
  그래서 매우 추천함.

대신 한가지 신경쓸거리가 있는데... 
사이클이 보통

(1)   
(2) 
(3) 
(4)    (데빌은 루인기 위치라고 보면 됨)

허수기준 아덴 변수 없으면 이렇게 4행정으로 반복을 하는데 기본 쿨타임으로 정렬하면


이렇게 중간에 무조건 현타 만들어야되는 구간이 있음.
스킬을 쿨도는대로 막갈기면 안된단 소리임.
(1) 은 8스택 기본 사이클이라 문제될거 없음
(2) 은 백플쓰고 운부 돌았다고 스크,엣지 쿨안보고 던지면 치피증빠짐 (현타 필요)
(3) 은 앞에서 엣지1타로 마무리 했기 때문에 엣지2타체인 종료전에 넣고
        스크래치쿨타임보고 운부던져야지 백플-스크-루인이 가능함 (현타필요)
(4) 은 돌아오는 백플보고 엣지 던져야 엣운루엣백루가 됨 (현타필요)

(1),(2),(3),(4)는 수많은 반복사이클중 예시1개일뿐 실제레이드에서는 스택기 삑나거나 아덴으로 쿨 조정되면
더 많은 변수가 되기에 가장 중요한 핵심은
생각없이 쿨도는대로 스킬던지지말고, 운부던지기전에 스택기 쿨보고 던지셈
갠적으론 스킬간격 촘촘한걸로 미루어볼때 작열우선순위가 스크=백플>엣지>>>운부라고 생각이 됨.
운부보다 스택기의 쿨이 좀 더 중요하다고 봄.

Q. 끝2최1로 쿨땡기면 되는거아님?
A. 아님.
전체 쿨감 줫기에 사이클 주기만 줄어들지, 스킬전부다 쿨감먹었기 때문에 뒷 스킬 보고 눌러야되는건 똑같음.
진화노드 쿨감과 보석쿨감의 가장 큰 차이는 스킬별 쿨감을 차등으로 줄 수 있냐 없냐 유무임.
결국 현타가 줄어들어서 인지를 못할뿐이지 같은 문제는 계속 반복되는중.
스킬 막 갈기지 마시고 생각하면서 쓰세요.

사이클면에서 계속 생각하게되고, 데빌출시이후 가치가 좀 떨어졌지만 
균형사이클의 기본기또한 습득이 가능하단 점에서
입문자가 배워야할 요소가 다 있다고 생각이 됨.
뭣보다 재밋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 뭉트림
일단 입문은 한돌쪽은 쳐다도 보지 마시고. 저쿨감 할 생각하지 마세요.
메인노드랑 작열레벨이 높으니까 400신속만으로 사이클이 돌아가는거지 한돌은 스펙 딸리면 못씁니다.
구조적으로 한돌세팅이 안됩니다.(끝마 없이는 엣지 쿨이 너무 긺)

입문 범부는 한돌뭉트림 못씁니다.

뭉트림은 구조적으로 치명과 쿨감을 동시에 챙겨야 되는 빌드라
그나마 범부, 입문 입장에서 가장 할만한 건
[끝마-특치-달인뭉트림]
특치 달인(치명) + 끝마(쿨감) + 최적화or예감 하면 스펙이 안되는건 아닌데
뭉트림 자체가 입문자용으로 추천드리기 좀 빡셉니다.

이유는
1. 얘는 자버프가 2중이다.
- 엄밀히 말하면 돌대까지 해서 3중(치적,치피,돌대) 자버프인데, 
  이 버프시간들 관리하는게 쿨감이 낮을수록 난이도가 높음. (메인노드와 고렙작열 요구가 여기서 나옴)
  끝마까지 쓰고 쿨좀 땡기면 안되는건 아님. 돌아가긴 한다

2. 아덴 의존도가 낮아서 아덴굴리는 법 익히기가 좋지 못함
- 도태=스트림으로 보기 때문에 도태킵을 많이 하고, 다른 아덴은 버리다시피 한 뒤 
  사이클만 집중하다 보니 아덴의 가치를 체감하기가 어려움.
  => 1,2번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범부일때 버프들 관리하는것도 어렵고, 스트림 설치각도 봐야하는데, 
    아덴 언제 쓰면 될지 모르는 바보가 됨


무엇보다 결정적으로
분보크보다 좋음? <<<이거 대답 못함
뭉트림이 치적보정이 되서 아덴x상황에서는 가장 쌘 데빌 박는게 맞는데, (딜이 아니라 '기댓값'임.)
분보크는 아덴수급이 좋아서 '아덴+데빌' 가능성이 높아요.

즉, 얘는 루인데미지로 아덴가치를 넘겨야 분보크 대비 경쟁력이 나오는데
탐욕, 메인노드, 도약2티어노드 등 루인 데미지적인 요소가 결여 되있다면
아덴 1장이 더 유의미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적어도 분보크에 대해 어느 정도 숙련도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게 재밋어서 하는거면 말리지 않는데
이게 젤 쌘줄 알고 하는거면 그정도 아님.
노브다니면서 카르마좀 풀리거나 고대악세부터 건드려보시는거 추천
어차피 하기르 다닐때쯤이면 1680인데 7겁작 취업도 빡셀거라 강제로 보석도 올라가지 않을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 분보크
- 매우 추천함.
- 아덴에 따른 운영 익히기 매우 좋은데다가 무엇보다 범부입장에서 요구스펙은 없는데 성능이 엄청 좋음

기본 골자가 8스택으로 굴려서 엣지쿨에 묶여돌아가기 때문에
엣지 정도면 고렙 작열주면 사이클이 엄청 편해지고
고렙 작열 없어도 기본 사이클은 아무 문제 없습니다.

가장 고려할거는 아덴게이지 관리.
무작정 이보크 2장깔고 사이클 굴리는게 아니라
1) 루인사이클굴리면서 아덴게이지가 점점 차오르니 내가 이보크를 찢어써서 게이지가 넘치는걸 신경써야함.
2) 데빌과의 아덴연계나, 심판+@ , 도태+@등 
   남은 스킬쿨을 보고 다음 사이클을 설계해서 주력기가 아덴에 묻을 수 있도록 수급타이밍을 신경쓰는게 좋음
3) 무력, 실드 기믹에서 아덴 수급을하고 기믹후 딜몰이에 쓸 카드를 찾아 놓을것
 
대충 적은게 이 정도고 신경쓸거 무쟈게 많습니다.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가장 많은 유저가 쓰는 만큼 성능이 보장되어 있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요약
1. 440
- 사이클의 교과서, 아덴이 천천히 차서 카드운영에 적응하기 좋다.
- 스킬 막갈기지마라, 다음 스킬 쿨타임을 봐라
2. 뭉트림
- 범부는 한돌빌드 구조적으로 못쓴다. 쓸거면 끝마특치뭉트림써라.
- 입문자가 배워야할 요소가 많이 결여 되있음, 하고싶으면 써도된다. 
- 저점이 높다. 젤 쌘줄알고 골랐다면 그정도 아님.
3. 분보크
- 아덴 운영 익히기 매우 좋다. 오래 해먹은 만큼 베스트셀러다.
- 게이지관리 잘하자. 데빌이랑 아덴연계 신경쓰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