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가 알카뉴비분들 질문글들이아 허수치는 영상 보면서 느낀점을 토대로 팁을 드리자면
1. 카드킵을 너무 오래한다.
이게 아직 뉴비분들이다 보니 스킬굴리다가 정말 최적화된 타이밍에 카드를 털려고 하다보니 카드가 너무 오래오래 아덴창에 남아있습니다......... 도태 들고있다가 광대가 떠도 도광들고 있다가 데빌털고 광대로 도태 다시 들고 있고.. 심판이 굉장히 심각한데 뭉트림 하시는 분들이 특히 스트림+4루인 타이밍을 너무 오래 재고 계심...
도태 + 광대 들었는데 스트림은 이미 돌았고 데빌 쿨이 15초정도 남았다? 걍 도태 털고 광대로 도태 뽑고 데빌에 박으십쇼. 데빌쿨 40초가량 도는동안 카드 뽑는다는 마인드입니다. 아덴아깝습니다.
심판도 시레포시 또는 시세포시 박을수만 있으면 스트림올때 터십쇼..시레포시 안와도 스트림 맞춰 레세포시던 적당히 각나옴 박는다는 마인드여야지 가만 보면 스트림에 시레세포시 라는 완벽한각이 나오는걸 너무 재시더라고요... 오히려 기다리면서 아덴카드한칸 킵하고 시간날리면서 아덴손해+쿨손해가 더 큽니다. 적당히 터세요.
-이건 황제 뉴비분들도 해당...카드 적당히 턴다는 마인드 중요합니다.
2. 레인 데빌 쓸때 도태 뒤운 심판 반템포 느리게 쓰기....
도심이 시간이 6초가 되니까 디테일 안살려도 된다? 아닙니다.. 오히려 데빌이 중간에 끼면서 데빌발동시간까지 고려했을때 레인이나 데빌쓸때 카드 살짝 늦게 써는게 디테일입니다.
보면 운수+도태로 데빌쓰시는데 운수도태를 동시에 누르시더라고요. 운수 누르고 데빌 누르고 내려찍는 모션나올때 도태입니다. 레인도 누르고 모션나오면 카드누르세요.
이게 0.5초 안팎의 버프 차이가 마지막 루인에 묻고 안 묻고가 될 수 있습니다.
3. 허수DPS는 사이클을 내가 실전에서 그나마 실수 덜하게 해주는 용도입니다.
허수 칠때 내가 손이 안꼬이고 스킬창만 바라보면서 딜을 안해도 어느정도 굴러가느냐? 이게 중요합니다.
그래야 실전 레이드에서 보스패턴 피하고 딜각을 이쁘게 잡으면서 딜몰이가 가능해집니다.
DPS 왜 낮게 나오지? 힝....난 알카 안맞나봐 ㅠㅠ -> ㄴㄴㄴ
DPS는 좀 낮게 나와도 됩니다. 실제로 알카게에서 선생님들이나 고인물들이 얘기하는 DPS는 고점이에요...
(저도 즐로아 1700점넘지만 루메칠때 1.6억대가 평균입니다...1.7억대 잘안나와요..5분이후로는 1~2분 유지하기도 벅참)
허수 치면서 내가 아덴창 스킬창 힐끗힐끗보면서 보스패턴을 피하면서 딜각잡는게 중요합니다. 그러니까 허수 칠떄는 스킬창 카드창만 뚫어지게 보면서 DPS올리는 연습보다는 어느정도 곁눈으로 보면서 안틀리게 굴리는 연습을 하시는게 실전딜에 많이 도움됩니다.
제가 쓴 글은 이미 여러 선생님들이 언급한 이야기이고 중복입니다. ㅋㅋㅋㅋ
근데 그래도 그냥 갱신글이다 환기글이다 생각하고 뉴비분들 느끼시는 것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