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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틀딱이 뭉트림 안쓰는 이유

달빛삼두사
댓글: 44 개
조회: 5366
추천: 5
2025-01-31 18:22:51
분보크 제작자 입니다
뭐 항상 그래왔지만 알카 직게에서 스킬트리 갈라치기하는 방식보고 이것 저것 생각이 많아져서
분보크 운영법 및 팁 등등 안올리기 시작한지 꽤 되었지만 현재로써도 분보크를 고집하는 이유는
 "취향 차이" 입니다 


애초에 분보크를 만들시기에만 해도 알카는 스펙 유무에 따라 MVP가 결정 되는 캐릭이 아니였고
어떻게 해서든 온몸 비틀기를 해야 잔혈이 나오는 시기가 있었기에 만든 트리기도 했습니다.


허나 지금의 알카는 유각 읽고, 겁작 세팅 되고 평균적인 알카 운영 및 이해도만 있어도 
뭉트림하면 잔혈입니다. 왜? 그정도로 안정적인 딜을 뽑아 낼 수 있기에 뭉트림이 쓰기 편한 겁니다.
*하기만 하면 잔혈임 이게 아니라 지금의 알카는 온몸을 비틀지 않아도 사진 나오기 편하다 입니다
 굳이 온몸 비틀 필요 없이 데빌 하나로 딜 비중을 크게 먹고 갈 수 있음 


허나, 저는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한 사이클 강하게 떄려박거나 고정 사이클 돌리는 캐릭이면 
"알카 말고 다른 직업 하지" 가 제 취향입니다.


사실 분보크 운영법이나 팁같은 경우도 "고정 사이클 쓰지마라 / 아덴 나눠서 써라 / 이보크 찢어 써라 / 균형 삼두사 활용법 중요하다 " 등등 적지 않게 글을 써왔으나 결국 뉴비나 인식을 자리 잡을 수 있는건 
얼마나 직게에 더 많은 시간 상주하고 글을 올리냐 였기에  현재로썬 많은 시간을 투자 할 수 없고 유튜브 영상 및 공략글 작성 등 손을 놓고 제 지인들, 쪽지, 귓말 오는 뉴비분들 정도에게만 공유하는 상황이였습니다.


트라이에서 뭉트림이 많이 보인 이유?
-> 분보크 특성상 딜의 편차가 크기에 안정적인 트리가 트라이에서 채용룰이 높으며
    기사와 탐욕에 있어 현재로썬 탐욕이 좋기에 트라이에서 더 많이 보인다 생각 됩니다


현재 분보크는  한 사이클을 강하게 떄려 박는게 아닌 환희 / 달 / 속행을 활용해 
남들 데빌 한번 박을 시간에 3~4번 박는게 이득이에요 다시 한번 말하지만 
고정 사이클은 절대 분보크에서 이득을 볼 수 없고 포카드는 4스택이 아닌 0~3스택 활용도 해야하며
 3속행, 환희 광대 환희 , 데빌 직전 나오는 카드 활용 등등
신경 쓸게 많다 이겁니다 그럼에도 데빌은 데빌대로 루인기는 루인기데로 전부 활용 하는게 제 취향이라 
스킬 트리를 만든 이유입니다.


진짜 항상 440이던, 분보크던, 뭉트림이던, 332, 스킬트리 갈라치기 할때 마다 자기가 쓰는 트리가
우위에 있고 우월하다는 식으로 말하지 좀 마세요 


말이 길어졌는데 현재 알카는 나한테 맞는 옷을 찾는게 가장 먼저 입니다.



















알카는 운수 심판 도태 뜨면 잔혈이고 유령 뜨면 사진기사 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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