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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 음돌 황제, 사이클 가능성 연구 ]

연구소
댓글: 114 개
조회: 6060
추천: 13
2025-02-04 15:37:13

25.02.05. 
입타 > 음돌 변경 업데이트
앜패 진화 1노드 작열에 따른 변화
사이클 및 카드 운용 설명 추가

25.02.24.
고점을 보고 싶으시면 뭉가를 채택하셔도 괜찮습니다!
음돌 = 높은 저점
뭉가 = 높은 고점, 낮은 저점

25.02.26.
음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가장 쾌적합니다.
(하단에 설명있습니다.)


스킬 구성


 3-3-2   출혈
 3-3-2   중독
 3-1-1   풍요
 2-3-2   질풍 (영)
 2-3-2   질풍 (영)
 2-3-2   질풍
 2-1-2   속행       
 3-2-2   질풍      


 채용




사이클

   치적    치피                                                치피                           치피

             출혈                중독                    (운부치피적용)                   출혈

이게 기본 사이클 입니다. 
이보크 쿨타임이 1초가 되면 다시 들어갑니다. (평타 섞어주시고 자리 잡기)

스트림 치적 안에 다 들어갑니다. 


실전에서는, 스크가 10초, 운부가 8초라 쿨이 밀리는 경우가 가끔씩 발생합니다. 
이 때,
 혹은

 로 구성해도, 치피증 버프 다 들어갑니다. 

실전에서 기억해주셔야 하는 건, 운부를  후에 털자, 못 넣었다면  사용 직후에라도 털자.


 는 다음 사이클에서 치적으로 넣어도 괜찮으니 (치적 10초), 돌진기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플라워 4~5타 기준에서  이후로 평타 섞어주시면 됩니다.

 가 오래갈 수록 평타치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보석, 각인

원한, 저받, 돌대, 아드, 질증

6겁 : 이보크, 닼리, 셔플, 플라워, 황제, 세렌
5작 : 이보크, 닼리, 셔플, 플라워, 스트림



아크패시브

신속 1300 (IF 치적 < 90%, 치명.   IF 치적 > 90%, 특화)
끝마 2   한돌 1
무마 2
음돌 2



설명

음돌 채택 및 고치명 세팅을 지향.
고치명 세팅의 경우, 세렌디피티 채용에 긍정적.
 를 빼고,  를 채용

 에 치피증과 페이크 플립을 넣으면서 매 사이클 마다  을 넣을 수 있다.
 는 최대 치적 + 치피증을 받는 상태에서 들어간다. 막타 세렌까지 깔끔함. 

2치피증 세팅 - 
 에서 치적 시너지 챙겨오면서, 안전 장치 사용.


실전 사이클
 - A 사이클
 - B 사이클
 - 더 썬 사이클

음돌의 적용 여부로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더 썬은 두 사이클을 연결해주는 고리로 여겨주세요. 
난이도가 보다 낮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전 글에서 얻은 후기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깊게 고민했습니다.
저는 고치명 세팅에서는

  > 

라는 결론을 도출했습니다. 
제 스킬트리에서는 레인의 시전시간으로 스트림 치적에 약간 안 맞기도 했는데, 
치적이 보정된 세렌이라면 레인을 충분히 압도할 수 있다. 
유용한 카운터, 짧은 쿨타임에서 큰 이점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폴스 딜이 아쉬운 딜이기는 하지만, 부드러움 + 고치명 세팅의 입타를 채용하면서 밸패를 기다려보자는 결론.

긴 셔플이 불편하신분들은 한 번쯤 써보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Q. 카운터 때문에, 세렌 딜이 빠지면 아쉽지 않을까요?
A. 실전에서 116은 리턴을 빼게 되고, 215는 세렌을 빼게 됩니다. 리턴 치피증 5초를 온전히 사용하지 못해 dps의 하락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사이클이 밀리거나)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자료.



아드 유각 X 
치적 상옵 아닌 기준에서 치명 950 기준 85~90 사이로 측정,
치명 1000으로 가면 90근처로 보셔도 괜찮습니다. (아드 유각 시 치적이 올라감, 재상을 그냥 던져도 됨)

엘릭서는 회심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킬 시뮬레이터
https://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79751




영상 

6겁작 사이클 (신속 1400)



7겁작 사이클 (신속 1400)


8겁작 사이클 (신속 1400)


치적 치피 유지 (신속 1400)



(25.02.04. 22:56 후기 및 업데이트)
116은 셔플 막타까지가 관건이고,
215는 플라워 막타까지가 관건입니다.

상시 치피증, 고치명 세팅,
패턴에 따라 플라워 제자리 (스페 킵 가능?)
셔플 퀵드로 확률 업 (하지만, 셔플 자체 딜은 크게 감소)


(25.02.05. 17:40 업데이트 - 카드 운용, 음돌 효율)
음돌 23~24% 사이로 상시 유지 가능해집니다. 
서폿 공이속 9% 계산만 한 것이고, 공이속 만찬을 드신다면 24% 상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허수 플라워 4~5타로 사이클 굴려보았고, 큰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25.02.24. 17:27 업데이트 - 뭉가 채택 가능성)
기본 치적이 높아, 뭉가를 채택해도 괜찮다는 결론입니다. 
뭉가 채용 시, 셔플의 딜을 소폭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도태의 효율이 올라갑니다. 음돌 채용 시, 도태 효율이 낮았습니다.
치적 시너지와 함께 간다면 뭉가의 저점도 크게 보완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카드 운용

 의 경우 평타치는 시간이 거의 없어지며,
 의 경우 계속해서 사이클을 이어나가시면 됩니다.  사용과 동시에 터시는 것 추천.
 의 치적 20%는 확정 크리로 유용하지만, 맘편히 던지셔도 무방합니다. 

 의 경우 조금이나마 유용해졌습니다. 

 는 반드시  입니다.  을 사용하는 사이클에서 평타 거의 안 치셔도 됩니다.
 는  정도로 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을 많이 넣을 수록 dps가 상당히 많이 올라갑니다.  를 웬만하면 킵해주시면 됩니다.


(25.02.26. 10:43 업데이트 - 음돌 계산 첨부)

Theme I. 질증 채용
치명 1000 신속 1400 기준

신속으로 상승하는 공이속은 24.05%
서폿의 버프로 상승하는 공이속은 9%
스크 안장으로 상승하는 공속은 19.2%, 이속은 30%
질증 채용으로 감소하는 공속은 10%  (-10%)

총 상승폭을 계산하면,
공속 - 42.25%
이속 - 63.05%



공격 적중 시,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 증가량의 5.0/10.0% 만큼 진화형 피해가 증가

4.225% + 6.305% = 10.53%


공격 및 이동 속도가 모두 상한을 초과했다면, 진화형 피해가 추가로 4.0/8.0% 증가
8.0%


상한을 초과한 속도 증가량의 15.0/30.0% 만큼 적중 시 진화형 피해가 증가

(기존)
공속 - 2.25% * 20% = 0.45%
이속 - 23.05% * 20% = 4.61%
5.06%

(변경)
공속 - 2.25% * 30% = 0.675%
이속 - 23.05% * 30% = 6.915%
7.59%


합산,
(기존) 23.59%
(변경) 26.12% (24% 제한)


음돌 진피증 제한에 맞춰서 신속을 변경해봅니다.
치명 1100 신속 1300 기준

신속 100당 공이속 각각 1.72% 증가량입니다.

신속으로 상승하는 공이속은 22.33%
서폿의 버프로 상승하는 공이속은 9%
스크 안장으로 상승하는 공속은 19.2%, 이속은 30%
질증 채용으로 감소하는 공속은 10%  (-10%)


총 상승폭을 계산하면,
공속 - 40.53%
이속 - 61.33%


공격 적중 시,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 증가량의 5.0/10.0% 만큼 진화형 피해가 증가
4.053% + 6.133% = 10.186%


공격 및 이동 속도가 모두 상한을 초과했다면, 진화형 피해가 추가로 4.0/8.0% 증가
8.0%


상한을 초과한 속도 증가량의 15.0/30.0% 만큼 적중 시 진화형 피해가 증가

(변경)
공속 - 0.53% * 30% = 0.159%
이속 - 21.33% * 30% = 6.399%
6.558%

합산, 24.744%  (24% 제한)


치명 1000기준, 35.79%    (86.14%)
치명 1100기준, 39.37%    (89.72%)

(치적 100당) 치적 3.58% 상승 


<치적이 90%를 오버할 경우>

자체 치적 90%를 가장 안정적인 구간이라고 생각합니다.
파티 시너지, 아드 유각 등 치적이 90을 넘어간다면, 남는 스탯은 특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어디까지나 치적이 90%가 나올 경우를 말씀드리는 것이니, 
치적 90미만은 신속 1300 나머지 치명
치적 90오버는 신속 1300 치명 90% 맞춰주시고, 나머지 특화


<치적 100> 
치적 3.58% 상승 

<특화 100>
루인 스킬 피해량 5.00%
아덴 수급 3.57%
각성 스킬 2.18%

<신속 100> 
공이속 1.72%
재사용 2.14% 



결론: 신속 1300, 치명 1000을 베이스로 잡아주시고, 맞춰서 특화 분배



<7겁작 신속 1300 러프하게>





초월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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