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더데빌 딜지분이 높아서 카드 운용 난이도가 예전 만큼 있지는 않다고 생각, 끝마 삭제의 영향도 물론 크겠지만 일단 저레벨이나 딜찍 구간에서는 카드 운영 난이도가 더데빌에 맞춰서 무한 카드 킵<-이거로 최소한의 저점이 보장되는 것 같음 예전보다 중하위권 지표가 올라왔을 것
2. 초각스킬의 딜지분이 높은 직업일수록 보석이 낮을 때 평균지표가 높게 잡힘 이것도 저렙구간 지표에 영향이 크다고 생각함 알카가 받은 2연속 너프도 위의 영향이 있었을 것
3. 잔절황이 강캐로 뽑히지만 난이도상으로만 봐도 알카가 고점 기준 로아 최고 딜량을 뽑을 수 있는 체급이 아닐 이유가 없음 그럼에도 너프를 계속 당하는 것은 저점이 스마게가 생각하는 알카 기준으로 너무나도 높기 때문
4. 그러면 더데빌 너프하고 루인기 상향해서 카드 운용 난이도 올린다음 고저점 차이를 높이면 되는거 아님? 아니면 스마게가 생각하는 다른 방식으로 고저점 차이를 내도록 하거나? (스마게는 밸패하기 귀찮아서 고저점 차이를 늘리고 싶어하지 않을 것 같긴 함)
5. 강캐로 뽑히는 캐릭들은 고저점이 모두 높아 저렙의 유입이 계속되고 계속해서 지표를 낮추어 주기 때문에 이 유입이 계속되어야 안정적인 지표 유지가 가능함 이 상황에서 고저점 차이를 늘리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너무나도 어려운 난이도록 인한 유입감소와 고인물들의 적응으로 인해 표본수는 줄고 지표는 올라가는 현상 발생
6. 결국 너프당하고 고인물들만 남음
근데 얘네 밸패 주기보면 카제 종막 달릴 사람들은 이번패치에서 고저점 차이 ㅈㄴ 내고 유입 줄어서 지표 박살나기 전에 종막에서 하얗게 불태우고 너프먹는것도 나쁠것 같지는 않음
26일 밸패를 대체 어떻게 할 지 궁금하긴 함ㅋㅋ 황제도 뭐라도 패치해줘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