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차 후기는
안녕하세요 아크라시아에 흔하디 흔한 알카유저입니다.
1일차에이어 토요일까지해서 4일차
허수아비 약 15시간 // 카멘부터 3막하드12 / 노말3 까지 모든 레이드를 다돌고 직접느낀 후기 남겨봅니다.
일단 제 세팅은 이거이며, 치적 상단일 악세는 이번 음돌세팅을 위해 구매해봤습니다.
일단 황제가 질증+음돌을 쓰기위해선 신속90 + 공이속5% 이상의 팔찌가 필수로 필요합니다
그래서 제 기준 위 팔찌를 끼고 만찬을 마을에서 126/136의 공이속이 나왔으며
만찬+갈망을 받으면 공속 140 / 이속 150이 됐습니다.
이걸 음돌진피로 환산하면 16+3(추가 이속10의 대한 30%) = 19프로짜리 노리스크 앜패라고 보시면되겠습니다.
그리고 1일차에 질증을 빼고 세팅하는
저받을 넣고 원돌저타아 채용시에는 공이속 150 150으로 진피 23정도 나오기도하는데
제가 허수아비를 쳤을땐 진피 4퍼보다 차라리 질증을 채용해서 적추피2퍼를 늘리는게
체감상 엄청 많이 차이가 났습니다.
(결론은 공이속 팔찌 필수)
이제 이걸 진피 24프로로 만드는법은
1. 유령 or 광기카드 둘중 아무거나 한개만 있어도 유지가능
2. 서폿 바드 천상(공속) / 도화가 난치기 or 저달(깨달음 3티어) or 홀나 신보 받을시 진피 23~24퍼나옵니다.
3. 아르카나 스킬 : 스크 안장 or 스트림 가속 스트림 채용시에도 약 24퍼가 됩니다.
4. 기타 공이속 시너지(배마, 기상 등)
대충 제가 할때는 이정도가 생각났습니다.
황제가 음돌을 쓰려는 이유는 아무래도 도태/제상이 없을때 비효율적인 뭉가 활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에따른 저 두 카드가 없을때 끝도없는 저점하락이 문제여서 음돌or입타라는 대체제를 찾는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핵심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음돌은 본인의 욕심에 따라 세팅이 너무나도 달라집니다.
제가 직접 다해보면서 느낀 각 세팅마다의 장단점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기존 116세팅음돌 (가장 무난)
그냥 상시 음돌 19퍼 받으면서 위에 말씀드린 24프로만드는 방법으로
평소와 똑같이 원거리 딜러로서 저점을 뭉가(진피15)보다 올리는 세팅이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2. 쇄도 out 스크 안장 채용
이제부터 음돌 풀효율을 위해 세팅을 한다고 보시면됩니다.
이 세팅경우 2가지의 플레이 방식이 있습니다.
1. 스크를 온전히 유틸기로 사용할 경우
2. 스크를 쿨마다 돌리면서 풀 음돌유지를 위해 사용할경우
장점
- 스크 채용으로 스택기 증가레인 가동률 증가 및 음돌 90%이상 24퍼 유지가능, 유틸기 장착
- 직접 타격을 안해도 자유로운 포지션 잡으면서 음돌 유지가능
- 스크로 직접 타격하는 플레이를 하게되면
셔플1트포 빠준보단, 파멸셔플쓰는게 dps적으로 유의미하게 상승이됩니다.(실제 쿨누수도 없음)
단점
- 스크를 쿨마다 계속사용시 단심 사용안하면 음식먹어도 마나 감당안됩니다.(진짜 엄청 빨리달아요)
- 쇄도가 빠짐으로서 카드수급 다운(또황)
- 운부 퀵드로 사용시 어느정도 커버되는데 리턴하나로 치피증 버프유지가 실제 레이드에선 엄청 타이트합니다.
실제로 카운터를 잠궈야되는 모르듐3관 및 리턴을 못맞출시 오히려 저점이 아쉽기도 합니다.
- 스크를 쿨마다 돌리면서 유지를 할경우 셔플로인해 dps가 올라가지만 그에따른 노피면 리스크 상승
- 리턴 스트림처럼 족쇄가 하나 더 늘어난 기분 / 딜스킬이 돌았는데 스크를 안쓰면 뭔가 엄청난 손해를 보는거같음
3. 스크채용 & 스트림 가속스트림 채용
이 세팅부턴 이제 온몸비틀기 라고 보시면됩니다.
장점
- 스크가 추가됨으로서 스트림 카드증가 트포를 안찍어도 운부+스크+스트림으로 레인이 노는현상은 없습니다.
- 스크를 온전히 유틸기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스트림만 써도 음돌이 유지되서 좀 더 자유로운 포지션이 가능
단점
- 솔직히 2번 스킬트리와 단점은 거의 동일합니다.
결론
결론은 음돌 채용하시려면 그냥 공이속+신속팔찌가 있는데 본인은 뭉가가 너무 쓰기 싫으신분들만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왜 이런결론을 내렸냐면 솔직히 입타와 큰차이는 없지만 다만 입타는 0스택시 진피가 12까지 떨어지지만
음돌은 19가 유지된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뭉가보다 저점이 높아서 좋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겠지만,
도태 1분동안 안뜨다가도 한번만 뜨면 뭉가70vs음돌24(19) 라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저점은 솔직히 3-4퍼차이내외지만, 고점차이가 너무 많이 납니다.
1-2분 카드 운좋게 잘뜨면 음돌이 좋을순 있지만, 시간이 가면갈수록 뭉가밸류가 말이 안됩니다.
다만 유틸기가 있는건 수치로 환산이 안되는 영역이지만, 스크를 채용함으로서
기존 116유저들은 쇄도에 비해 뭔가 아쉬운 카드수급을 많이 느낄 수 있으며,
운부로 보완을 하면 치피증의 공백이 발생하고,
스트림+스크로 음돌 풀효율을 땡겨도 강제로 들어가서 딜해야하다보니
기존 황제의 가장 큰 메리트인 포지션의 제약이 너무나도 많이 생깁니다.
그래서 음돌 못쓸정돈아닌데 본인이 잔혈욕심있고 메인에 뜨고싶으시면 뭉가쓰는게 맞습니다.
음돌은 : 0.9~1.2 하는 딜러라면
뭉가는 : 0.6~2.0 하는 딜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