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분으로 가장 확인하고싶은게
실전누수율 <<이건데
뭐 수식 복잡한데 예시를 들면
2끝1한 빌드 누수율이 10%라가정하면 1끝2한으로 바꾸고 9.3% 누수만들면 이게 더 좋다는 얘깁니다..
보통 진화탭에서는 쿨타임이랑 진피증 2개중 택1을 하게되고
DPS라고 하는게 (기존은 DPS / 변경은 DPS')
A를 데미지 B를 시간 C를 누수율
a를 변경빌드의 추가 사이클 데미지,
b를 변경빌드의 늘어난 쿨타임
c를 변경빌드의 줄어든 누수율이라 한다면

이론상 DPS 비교는 이렇게 되고

실전은 누수율때문에 이런식으로 나올겁니다.
즉,

<<<이걸 만족하면 변경빌드가 더 좋다는건데
문제는
1. C건 c건 로그 수준의 정밀도에서도 누수율을 명확히 판단하기 어렵고
2. 빌드를 변경하더라도 누수율이 바뀌는지는 확인해야될 부분이며
3. 아르카나 특성상 달,환희,운수 등으로 쿨타임을 상시로 전제하기에는 확률적인 요소가 들어가다보니까
단순비교의 의미가 정말 많이 퇴색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정도는 확인할 수 있어야 전투분석기의 의미가 있다' 라고 생각을 하는지라
진짜 막말로 레이드에서 dps측정기 딸깍으로 딜지분만 보여준다그러면
있으나 마나한 기능이 될거같아 좀 걱정되긴 하네여.
카드확률도 유저가 1000뽑 2000뽑할게 아니라 이제와서는 공개해줄때가 되었다 생각합니다.
고집꺾으면서 내는 전분이라고 큰 소리쳐도
각박해지는거 막으려고 다 알려주지는 않을거 같은데...
사실상 개인피드백용으로 내는게 목적이라면 이정도는 보여주는게 맞지않나...싶으면서도
너무 기대했다가 역으로 데일거 같아 근들근들갑 떠는중....
전분나와도 욕겁나 먹는 상황이 되지않을까하는 불안감도 있네요.
서폿은 또 어떻게 보여주려나...기대반 근심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