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꿈나무 아르카나입니당
아크 그리드 나오고 새벽에 상상의 나래를 못참겠네요 끄적여보렵니다 음슴체로 진행할게요
일단 아크 그리드 요약입니다.
루인 마이너셋 + 루인 풀셋 + 인피니티 덱 (마이너풀덱) 조합
루인 4회 적중할 때마다 카드 한 장 드로우. 세렌 포카 피해량 크게 증가. 엣지 쿨 정상화.
뭉트림에게 이것도 굉장히 좋은 조합이 아닐까 싶음.
여기서 지금 당장 풀셋이 없어서 검증 불가능한 개인적인 고찰이 있음.
가정1) 루인 풀셋에 4스택에 대한 언급이 없음.
가정 하에 깡으로 포카 4번 연속으로 던져서 드로우 가능.
가정2) 루인 풀셋에 2연타인 포카 연속 공격, 세렌 3타 공격도 각각 루인 적중의 조건에 부합하긴 함.
즉 심판 세렌 3타 한 번에 75% 아덴을 쌓는 셈. 심판인 이유는 가정1이 불확실하기 때문임. 만일 가정 1,2 모두 적용 가능하다면 세렌은 쓸때마다 0.75장의 카드를 쌓는 스킬이 됨.
만일 가정들이 적용된다면 생각해볼 수 있는 스킬 다양성이 많아짐.
시가 쿨감 트포 채용 및 전설 질풍까지 줘서 무지성 틈새 시가 사용으로 카드 뽑기 가능.
+ 시가의 빈자리를 대신하는 강력해진 포카.
포카 쿨초, 세렌은 3타까지 꼬박 사용하고, 쿨감 시가까지 사용하면 얼마나 카드수급이 될 지 두려울 수준임.
거기다 안그래도 높은 심판의 벨류가 미친듯이 솟아오름. 이거 한 번에 적어도 3장은 뽑을 수 있는, 걍 카드 뽑는 기계가 됨. 거기서 심판이 한 번 더 나와도 쿨15% 감소 때문에 다시 즉시 사용 가능함. 즉, 데빌에 치중된 알카에서 벗어날 수 있는 세팅이 나올 거 같음. 이렇게 생각하면 서브셋의 초각성 스킬 제외 딜증이 이해가 됨.
아마 가정1은 아르카나의 근본을 해치는 방향성이라 생각해서 패치되던가 에초에 안되게 설정됐을 거 같고, 가정2까지는 4스택을 터트린다는 조건부로 가능해 보임. 가정2가 된다면 세렌의 가치가 조금이나마 높아질 것 같음.
하지만 설령 가정 1이 적용 안된다고 해도, 사실 풀덱 조합은 눈속임 트포에 굉장히 좋은 조합임. 사실 스마게가 설정한 풀셋의 근본 의도는 인피니티 덱과 함께 사용해, 눈속임을 밀어주고 싶어하는 거 같음. 거기에 마이너셋의 포카 딜 증가는 눈속임 포카에게 상당히 좋음. 시가 레인에 치중된 현 황후 메타에 변화를 줄 수 있을 거 같음.
일단 여기까지입니다.
이 세팅의 진짜 좋은 점은 버려지거나 모호한 효과가 전혀 없고 서로 시너지를 발휘해서 전부 맛있다는 점입니다.
마이너 풀셋의 엣지2초쿨은 말할 것도 없고 세렌 포카 딜증은 눈속임과 심판의 벨류 증가로 너무 좋은 효과가 됩니다.
풀셋도 포카 세렌의 딜 상승으로 초각스킬 제외 딜증 맛있고,
인피니티 덱의 심판 쿨감도 상술한 것처럼 좋습니다.
스킬트리 뭉트림 440 분보크 중에서는 뭉트림과 잘 맞을겁니다. 안그래도 카드가 잘 안뽑히는게 문제였는데, 그 부분을 잘 해소해 줄 거 같습니다. 특히 무지성 눈속임 난사 뭉트림을 쓸 때 그 가치가 빛날 거 같아요.
추가로 유기된 341눈리운과도 잘 맞을 거 같네요.
깊게 생각해본건 아니라 오류나 모순이 있을 수 있으니, 질문과 반박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