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팹니다
뭔가 코어옵션보고 든 생각 정리.
써본건아님(못먹어서)
그냥 '이런게 가능할 수도 있다'는 정도만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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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데빌발사대>
- 어찌보면 시즌3 앜패 이후 황후를 관통하는 단어
- 데빌에 의한 편차가 너무크고, 아드로핀도 고정인 데다가
지속딜러, 쿨감많이주고 루인 많이 박기, 균삼+심판의 가치 등 시즌2에서 얻은 이론의 의미를 약화시키는 스킬.
(가자 데빌그레이스, 니가 20분 동안 박은 시가,레인보다 더 썐)
- 하지만 수빨먹 메타 속에서도 살아남게 해준 새로운 무기이자
이제는 황후의 대표스킬이라 봐도 될정도인건 자명합니다.
- 누구는 데빌 발사대를 좋아할 수도 싫어할 수도 있는데,
현재 황후는 '데빌'을 제외하고는 모든 상황이 고려가 불가능할 정도로
초각스 영향이 가장 큰 직업 중 하나라 볼 수 있습니다.
<2. 근데 아크그리드 효과는..>
- 일단 데빌'만' 강화하는건 없습니다.
아마 대부분 운명효과나 엣지 -2초에만 이목이 끌려서 그런데
유물/고대 기준이면 20p달성이 그리 어려운것도 아니고,
보통 전설코어먹고 10p 찍는다 그러실떄 이거 2개 고민하실거같은데
데레시포세 1.6% vs 레시포세 2.8%(데빌제외)
단순하게 어렷을떄 1차 방정식 생각해보면
0.016데빌 = 0.012(레+시+포+세)라고 보면되는데
데빌피해량이 40이면 레+시+포+세는 53.3333이정도된다는겁니다.
데레시포세 = 93.3333지분이란소리
알카 지표를 스마게가 전부 알고 있다고 보면
이런 수치하나하나가 평균딜지분에 근거하여 가치를 똑같이 맞춰놧을거라 추측이되는데
허수아비나 모르둠 같은거 계속 쳐보시다가
지분 대충 비교해보면 오차범위 ±5% 내외로 거의 비슷합니다.
물론 제 주변알카+제꺼 전분/허수 기반이라 표본이 모이면 더 정확하게 추측이 되겟지만
일단 제가 생각할떄는
가설: 초각성제외 루인피해 2.8%랑 모든루인 1.6%는 동일한 가치다.
근거1: 전투력반영도 동일함.
근거2: 허수아비, 모르둠 전분에서 0.016데빌 = 0.012(레시포세)가 오차범위 ±5% 내외로 비슷함
근거3: 10p 달성난이도가 '젬'에 기반하여 달성되는데,
달성난이도가 동일하면 동일한 가치의 스펙업을 시켜줘야 한다.
결론: 스마게가 내부지표에 근거하여 아크그리드 포인트 효과를 줄때 비슷한 가치로 설계를 한거 같다.
'데빌제외' 루인 2.8% = '데'레시포세 1.6%
일반적으로 아드로핀+도태몰아주기+용맹보고 털기+(스트림치적)
내가 가진 모든걸 몰아주는 데빌인데
이렇게 높여놓은 데빌딜지분이랑
아무생각없이 레이드내내 쓰는 레시포세랑 비율을 맞춰놧다는게 일단 중요 포인트.
| 인피니티덱 | | 서브셋 |
| 체인드로 | | 풀셋 |
| | | (데빌제외) |
| 루인1.6% | 3막피해량 | 루인 2.8% |
데빌 | 1261.45 | 1241.584646 | 1241.584646 |
시가 | 675.44 | 664.8031496 | 683.4176378 |
레인 | 587.31 | 578.0610236 | 594.2467323 |
포카 | 269.01 | 264.773622 | 272.1872835 |
세렌 | 104.8 | 103.1496063 | 106.0377953 |
합계 | 2898.01 | 2852.37205 | 2897.47409 |
딜비율 | 1.016 | 1 | 1.016 |
대충 전분아무거나 집어와서 비교해보면 이런느낌.
중요하게 볼건 딜비율.
*레이드 전분은 1. 패턴따라, 2.레이드 숙련도 따라, 3.공대 딜밀리는거 따라 수치가 바뀔수도 있으니
대충 경향만 참고한다 보시면 됨.(물론 본인은 다른 상황을 겪을수도 있음)
<3. 이게 왜 중요하냐>
- 결론부터 말하면 '데빌 딜지분 낮추고 루인에 몰아주는 세팅'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아크그리드에 이런 옵션들이 있어요.

< - 별코어: 스트림오브엣지

< - 별코어: 루인마이너셋
앞선 해코어로 가치를 동일하게 맞췃는데
별코어를 섞으면 저 비율이 깨집니다.
위에서 말햇듯이 데빌'만' 강화를 해주는 효과는없고
레인, 포카, 세렌은 강화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데빌지분을 내리고 레포세 비중올리는 빌드'가 나올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Q. 파이 먹을 수 있을떄 한번에 꽝먹는게 좋다고 보는데 데빌 몰빵이 낫지 않나요?
A. 결국 총 피해량이 똑같은게 킥입니다.
- 데빌의 단점이라면 '내가 겁나 모든걸 몰아줬는데 데빌이 날 배신할때'
ex. 아드+암수+도태+3용맹 데빌인데 노크리
이게 리스크인건데, 내가 모든걸 몰아준 데빌이더라도 루인피해량이 저정도 보장된다는건
데빌 제외 루인에 몰아줘도 나름 가치가 있다는 겁니다.
- 결국 먹는 딜파이는 똑같고 넣는 피해량이 똑같은데 데빌 '지분'만 바뀌는겁니다.
“데빌 지분이 줄고 루인 비중이 올라가면, 균형·삼두사·심판의 효율은 상승합니다.
동시에 데빌이 노크리 등으로 터졌을 때 리스크가 완화되어 총 피해량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댓값으로 예측이 가능한 범주로 들어간다' 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다시말하면 총피해량은 동일합니다.
데빌의 비중만 바뀌는겁니다.
<4. 아크그리드>
- 일반적으로 좋은건 페-풀-마 인건 똑같습니다.
[아크그리드] 황후: 기억하세요. '페-풀-마'
- 대신 코어 완성시기가 사람마다 다르고,
페풀마 안떳는데 마냥 기다릴수도 없는지라 차선책 또한 필요하다 느껴서
'1.5순위 옵션도 따져보고 있다' 라고 보시면됩니다.
- 서브셋-풀셋-마이너 <<<이것도 가능하다 보시면됩니다.
서브셋은 참고로 시즌2 악몽끝마 알카에서 끝마 켜지는거랑 비슷하다 보심되요.
가치는 황후의속삭임 메인노드랑 유사한 급이라 보셔도됩니다.
데빌 비중을 낮추고 루인비중에 더 몰아준빌드 = 내가 열심히 패면 더 잘나올수 있는 빌드
<결론>
1. 아크그리드 옵션은 총피해량 자체를 바꾸진 않는다.
2. 다만 데빌과 루인 간의 딜지분 구조만 달라진다
3. 결과적으로 데빌 의존도가 낮아지고 루인 비중이 올라가면서
안정성과 루인관련 가치가 상승하는 선택지도 연구가치가 생길 수 있다.
(예시: 섭-풀-마)
+추가
위 예시로는 섭-풀-마를 들었는데
섭-체인드로우-마<<<이것도 가능합니다
체인드로우 사용시에 운명25% = 또황 20% <<이런느낌이라
반드시 '황후의 기사' 주시는거추천 (황기1 자비1)
이쪽은 아덴+쿨감으로 사기치는 컨셉입니다.
체인드로우는 운명빈도가 낮을거라 상시피증 페이트와는 궁합이 좋지못해서
차라리 서브셋을 끼고 운명이 터질때마다 악몽끝마 터지듯이 쿨감 뽑아먹는느낌
+추가2
인피니티덱은 딜증량이 너무작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