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르카 나이트메어 2관입니다.
황후 투력 4368 dps 9.26
수라 투력 4321 dps 8.6
잔재 투력 4210 dps 7.3
도화가 투력 4100 (평상시 세팅)
저희 파티의 평균 누적 무력량은 입장 10분 경과하여 광폭했을 때 기준으로, 황후 9만 수라 8만 잔재 10만 도화가 4만으로, 그 어떤 방법을 동원하더라도 광폭 전에 2대난투를 볼 수 없었습니다.
광폭 이후에 2대난투를 보려고 여러 택틱을 시도하였지만 모두 실패하였고, 광폭 시점 기준으로 무력량이 상당히 많이 남아 저희 조합으로 2대난투는 가능성이 없다 생각하고 첫 번째 대난투에서 3칸을 가지 못하면 무한리트하는 택틱으로 수정하여 클리어했습니다.
4천 초반의 딜 매우 부족 파티에서 가장 중요한 건 대난투에서 넣는 딜량이라고 생각하며, 저희 파티는 당시에 대난투 체력바가 안보이는 버그에 걸려 정확히 얼마 넣었는지는 체크 못했지만, 이후에 역산해보니 63줄~65줄, 약 3천억 초반 정도를 넣었습니다.
반드시 대난투 저가는 올퍼펙 하셔야 한다고 생각하고, 저희는 첫 대난투 나오고 난 뒤 보스 체력이 140줄보다 많다면 빠른 리트 했습니다.
120줄에서 초각을 쓰지 않았으며, 광폭 직전까지 최대한 딜하다가 광폭이 되고 나면 딜러 초각과 서폿초각을 적절하게 몰아 넣는 방향으로 했습니다.
운이 좋아 광폭 직후에 초각을 몰아넣어 클리어 했습니다.
190 대난투에 카드를 아껴가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저도 2대난투에서 운수 도태 +아드로 밀어보려고 240줄 이후부터는 운수를, 210줄부터는 도태를 찾아서 아껴갔는데요, 이렇게 되면 두번째 칸에 데빌 두 번 써버리고 다음 데빌이 세번째 칸에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정확히 기억은 안납니다만, 두 번째 칸 밀고 저가 2번 나올때 그 중 한 번을 실패해서 그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클리어 판에서는 운수가 뜨지 않아 아껴가지 않았으며 도태만 찾은 상태로 운수만 계속 찾다가 결국 못찾고 190 대난투 들어갔습니다.
이렇게 되니 대난투 때 달 카드가 발라져 있는 상태로 들어갔으며, 두 번째 칸에서 도태 심판, 세 번째 칸에서 달카드 때문에 돌아온 3번째 데빌과 마침 드로우 된 운수를 사용해서 마저 딜을 몰아 넣었습니다.
운수 도태를 찾아가는 것도 좋지만 만약에 운수 도태를 찾느라 190 전에 딜로스가 난다고 생각이 드시거나, 운수 도태를 아껴가는데도 대난투에서 세 번째 칸을 밀지 못하신다면 둘 중 한 장만 킵하신 상태로 운에 맡겨 고점 바라보시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단순 도태 운수만으로는 절대로 클리어할 정도의 대난투 딜량을 확보할 수 없었고, 달 or 부식이 적용된 상태로 들어가거나 도태 운수 후속으로 심판이나 광대, 운수 등등이 뜬다거나 해야 겨우 20줄 이내 광폭 볼 수 있었습니다.
마치 낙원 증명 깎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4천 플마단 파티로 세르카 1관 2관 합쳐 30시간~40시간하면서 제가 느낀 것은, 결국 카드 운이 전부라는 것입니다.
dps가 7억도 안나오고, 초반 카드+뭉가 억까로 5억대 까지 여러 번 보면서 도대체 8억대 9억대를 어떻게 찍는거지 싶었지만 열 판에 한 판은 운이 따라줄 때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아르카나가 포함된 파티가 광폭 보는 딜부족 레이드를 트라이할 땐, 각 파티 상황에 맞추어 빠른 리트 기준을 정하시고 시행횟수를 최대한 많이 가져 가시는 게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희 파티 리트 기준을 공유해드리며 마무리하겠습니다.
포기하지 않으시고 끝까지 깎으시는 아르카나 동지분들 화이팅입니다!
(빠른 리트 기준)
285 전에 딜로스 패턴 (ex 피웅덩이, 나무뿌리 속박) 나오면 빠리 -> 채끝도 285 이후에 먹음
285줄 dps가 카드+뭉가 억까로 나락을 갔다 -> 빠리 (저는 5억대부터는 그냥 양해 구하고 빠리했습니다)
240줄 진입이 남은 광폭시간 기준 7분 30초보다 늦어질 경우 빠리
190 기믹에 대난투 못들어가면 빠리
대난투에서 세 번째 칸 못 뚫으면 빠리
대난투 끝나고 나왔는데 140줄 이상이면 빠리
저희 파티 상황에 맞춰 정한 기준이며, 각자 파티 상황에 맞추어서 기준 정하시고 빠리하시면서 시행횟수 많이 가져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