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
1. 딜 상승량
*아덴은 10멸 > 9겁
2. 비용당 딜 상승량
9렙 = 8렙3 / 10겁 = 8렙10 / 10작 = 8렙8아덴 9겁 > 고창 전폭 9작 > 고창 9겁 아덴 10겁 > 대붕 마질 물정 9작 > 대붕 마질 9겁
과정
일단 허수, 쿨감100% 활용 가정.
좀 더 정확하게 보려면 각 보석 별로 before after 나눠서 해야 하지만, 일괄 계산을 위해 약산했음.
계산은 보석 공증분을 고려
겁화는 DPS%를 기준으로 증가폭 계산
=(1+0.002+0.01*$B15)/(1+0.01*$B15)*((1-0.01*$H15)+0.01*$H15*1.44/1.4)*100-100
작열은 eDPS%를 기준으로 증가폭을 계산함.
=(1+0.002+0.01*$B18)/(1+0.01*$B18)*((1-0.01*$G18)+0.01*$G18/0.76*0.78)*100-100
딜 지분은 하브 딜 미터기(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105365)을 참고하여 평균값으로 책정하였음.
eDPS%는 상소 아덴 수급량(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8/137229)을 참고하여
스킬 1회 시전 당 아덴 수급량과 쿨감 적용된 스킬 쿨타임으로 나눠 초당 아덴 수급량을 얻었고,
이를 전체 아덴 수급량으로 나눠 아이덴티티 딜 기여를 DPS%에 합산하였음.

북미 미터기 CPM 값도 옮겨놨는데 이걸로 구한 eDPS%도 뽑아보겠음. 마질 압도 버전도.
Cast는 허공에 쓴 거도 들어가니까 Hit로 구하려고 했는데 HPM이 CPM*최대히트수보다 높은 경우가 있어서 CPM으로 해야할듯...?
이유 아시는 분 댓글 남겨주시면 반영해보겠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