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배럭교감 후기 및 바라는 점

팔라라의빛
댓글: 4 개
조회: 956
추천: 2
2025-05-11 16:21:55
0. 들어가면서
현재 고대 장비도 덜 맞춘 상태이므로 본캐로 키우시는 분들과 관점이 많이 다를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윙드 스피릿
(1)후기
풀 스택을 모두 적중 시키면 마르디를 사용하더라도 dps가 올랐습니다. 그렇지만 실전에서 절대 불가능하고 5스택 이하로 끊어 사용하면 기존보다 세지도 않았습니다. 윙드 대신 순폭 들고 속행 기도하는 게 더 안정적이고 편했습니다.

(2) 바라는 점
① 선회 트포 사용 시 소환수로 변경
② 선회: 지속시간 감소와 대미지 버프, 추가 마나 소모 삭제

→ 12초 지속 시간은 너무 길고, 마나 소모는 엄청난데 끊어 사용하면 약합니다. 딜 압축하여 실전성을 높이거나 소환사 콘셉에 맞게 소환수로 변경하는 것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2. 쏜살 바람새
(1) 후기
고창보다 나은 점이.. 그나마 편의성? 설치하고 다른 일 하면 되니까 쿨 병목 현상이 감소한 건 좋았습니다. 그렇지만 팔방미인 고창을 대체하기에는 많이 부족하다 느꼈습니다.

(3) 바라는 점
① 백어택 삭제, 기본 대미지 버프
② 축적된 기운 트포 변경
③ 어미 바람새: 스킬 사용 즉시 날아가도록 변경

→ 구슬 0.2개는 누구 코에 붙이며 고창을 밀어내려면 최소 대미지는 높아야 한다 생각합니다.


3. 아키르 폭주
(1) 후기
패치 방향성만 따지면 정말 흡족한데 왜 허수에서만 굴러가게 설계한 것인지 아쉽습니다. 실전에서 이그나가 아키르를 기다려요.. 애초에 비특화 지속딜러 클래스에게 아덴 강제를 왜 시킨 건지 모르겠습니다. 메인 버리고 절대 명령4로 테스트해봐도 차이가 안 크더라고요. 잃는 것에 비해 얻는 게 없는 사실 상 너프라 느껴집니다.

(2) 바라는 점
① 정령의 구슬 소모 삭제
② 쿹타임, 지속시간, 버프 수치 모두 너프
③ 삭제한 소환수 깡딜 일부 롤백 

→ 아덴을 강제하기보다 보너스 개념으로 바꾸어 기존 교감의 장점을 살리는 것이 낫다 생각합니다. 지금 교감은 교감인 척 하는 무언가 같아요.


4. 결론
이번 패치 내용은 정말 이상적인 조건에서만 실험해본 듯이 실제 레이드에서는 이전보다 부정적이고 불쾌했습니다. 어떻게 구조를 개선 했는데 더 안 좋아지나요.. 실효성 있게 추가 패치를 해주면 좋겠습니다. 어렵다면 롤백하여 기존 교감의 장점이라도 돌려받고 싶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