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코어 세팅은 유물 기준으로
해 : 힘의 계승
달 : 오쉬의 지원
별 : 창세의 힘
내용은
창세의힘 17p 응축된힘을 버리고
이걸 채용했을때 피해량 42%를
오쉬의지원 아덴3칸 소모 + 계승 운명 20초짜리로
커버한다는 느낌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슨말이냐?
응축된힘을 강제화하면 "고창"의 단일 피해량은 오르는대신
아덴수급량 / 무력 / 파괴수치가
전부 1/3 토막이 나게 됩니다.
그래서 이걸 쓰지않고 고대의힘 (3발) 채용을 하는거죠
힘의계승 운명이 16초에서 20초로 늘어남에따라
상시로 유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는 구간이 없어졌습니다.
방출+이끼 쌍속행이 터진다면 쿨타임은 더 줄어들어요.
<유물 코어 기준이며, 고대로 넘어가면 피해량이 더 증가됩니다>
[힘의 계승]
기본 활성화 : 피닉스 피해량 3% 증가
운명 활성화 : 17p기준 피해량 32% 증가
20p까지 활성화 : 일반스킬 피해량 1.8% 추가로 증가
[창세의 힘]
기본 활성화 : 일반 스킬 피해량 4% 증가
14p 활성화 : 재빠른시전 채용시 쿨감 6초 + 고창 피해량 36% 증가
20p까지 활성화 : 캐스팅스킬 피해량 1.2% 추가로 증가
17p 응축은 버립니다.
[오쉬의 지원]
기본 활성화 : 일반 스킬 피해량 6% 증가
17p 활성화 : 아덴3칸 소모하여 고창 피해량 92%로 변경
20p까지 활성화 : 캐스팅 스킬1.2% 추가로 증가
이렇게했을때 기존 특치 피닉스 상소때처럼
피닉스를 제1 주력기로 쓰되,
제2 주력기는 조금 강화된 고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치에 한돌3 혼강2 입타2 기준으로
트리시온에서 고창이 방당 7억대
합산데미지 22~23억 나오구요
자치적 확보가 된다면 뭉가가 크리터졌을땐
고점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 만약에 응축된힘을 채용할 경우 단일 데미지는
고대의힘 채용때보다 1~2억 정도 더 셉니다.
하지만 피닉스+고창에 사용할 가장 중요한
아덴수급량과 무력,파괴수치가 1/3 토막나니
고대의힘을 채용하는거죠. (어차피 고창이 제1주력기가 아니기때문)
피닉스는 첫타 12억~
루메루스 2타까지 합산하면 15억정도 나옵니다.
결국엔 기존 딜지분을 고대의정령이 70%이상 가져갔다면,
그 중에서 고창과 절반정도로 나눴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운명"효과를 기존 고창을 쓰고나면 사라지는게 아닌
20초동안 상시 유지를 해줘서
나머지 일반스킬(전폭/대붕 등) 피해량
모두 상시유지가 된다는점에서도 한몫 할 듯 합니다.
아직 완벽하게 확답이 나온건 아닙니다만
이거보다 더 좋은 세팅이 나올수도 있고.
제가 이코어 저코어 테스트를 해보았을때
특치는 이거보다 더 강한 세팅이 안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