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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걍... 다음 밸패 때 이런 거나 좀..

아이콘 Sely
댓글: 7 개
조회: 2092
추천: 10
2025-11-18 15:15:34
딜 얘기 밸런스 얘기는 맨날 나오는 거고...걍 딴 거보다 고인물 숙련자 말고, 새로 서머너 해보려는 사람들이'아 이 캐릭 좀 불쾌하네' 소리 안 하고 재밌게 겜했으면 해서생각나는 거 몇 개 끄적여봄.

교감 (111, 113, 333)

1. 정령 폭주(아키르 폭주) - "소환수 이속" 

  • 소환수 적추피 26%, 공속 30% 좋은데... '소환수 이동속도' 하나만 좀 껴줬으면.

  • 보스 휙 가버리면 폭주 시간 동안 소환수들 뒤에서 따라가다 끝남. 딜 편차 줄이려면 이거 필요할 듯.


2. 아키르 폭주 - "지속시간 통일" 

  • 8초/10초/12초... 이거 왜 다 다름?

  • 숙련자야 별 신경안쓰고 쓰는데, 뉴비들은 저거 계산할 정신 없음. 걍 정신 사나움. 통일 좀 했으면.


3. 소환수 지속시간 - "티 좀 내주라"

  • 언제 소환 끝나는지 좀 알기 쉽게 해주고, 폭주 쓰면 지속시간 늘어나는 것도 눈에 보이게 좀.

  • 지인이 교감 좀 알려달라고 스킬을 쿨마다 누르면 되냐고 물어보면 되게 난감함

  • 뉴비 입장에선 재소환에 대해 설명해 줘도 이해 못 함. 소환수가 어딨는지도 모르는데...


4. 경면

  • 슈르디, 엘씨드, 마질... 뭐 하나라도 경면 좀 줬으면.

  • 툭하면 밀리고 끊기는데 걍 뉴비가 잘 서있기만 해도 당근 주고싶음


5. 마리린 평캔

  • 이거 딜 차이 좀 줄여줬으면.(모르는 분들 위해 : shift로 마리린 평타 후딜 캔슬해서 평타 더 때리는 거)

  • 딜 차이 미치게 많이 남. 실전에서 이게 쉬움? X. 알면서 안 쓰면 손해 보는 기분 듦? O. 손가락 아픔? O.


암튼 서머너 오래 한 사람 말고,'소환수 재밌어 보여서' 또는 '저점 높대서' 온 뉴비들이현실 겪고 석 나가는 거 보면 좀 속상함.



고창 (222)

1. 마질, 쏜살 - 트포 분리

  • 마질 = 무력+짤아덴 / 쏜살 = 심판+짤아덴 (상소가 교감스킬 채용상태)

  • 이걸 메인 딜스킬로 쓰는 사람 없고 그냥 아덴 수급기 1, 2번임. (치적불균형은 +) 


2. 도약 (초각성)

  • 축복, 개화 이거 개편 필요

  • 직업불문 캐릭터 컨셉이 여러개로 나뉘는 시점에서 안바뀔 이유 없다고 생각함 초각성스킬이 유의미 해졌으면 좋겠음

  • 다만, 마나소모를 하지 않는 스킬로써 더이상 마용, 끝마, 무마 사용이 불가 할 수도 있는 상황이 나올 수 있음


3. 아크 패시브

  • 고대기운강화 (고대 정령 스킬 치피 8% 증가)

  • ...이건 뭐... 말 안 해도




클래식 (111)

  • 개인적으로 아덴을 사용하는 특화 서머너의 경우 너무 개선해야할 부분도 많고 단순 수치 조정으로는 해결이 안될만큼 망가져있는 상태라고 느껴서 아예 대격변 수준의 변화가 필요하지 않나..

  • 아마 12/10일까지의 기간으로 충분하다 더 필요하다도 짐작하기 어려울 만큼..

  • 썻던 글이 데미지쪽이 아닌 캐릭터의 컨셉, 방향성인만큼 기존 말이 많았던 문제점들이 7주년을 기준으로 어느정도 개선되길 희망합니당




폭주교감(222), 순환(333)

  • ...은 잘 모름. ㅈㅅ


하던 사람만, 물린 사람만 하는 캐릭이 아닌 서머너라는 직업에 관심이 있는 혹은 해보고 싶은 사람이 후회없이 할 수 있는 캐릭이 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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