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 얘기 밸런스 얘기는 맨날 나오는 거고...걍 딴 거보다 고인물 숙련자 말고, 새로 서머너 해보려는 사람들이
'아 이 캐릭 좀 불쾌하네' 소리 안 하고 재밌게 겜했으면 해서생각나는 거 몇 개 끄적여봄.
교감 (111, 113, 333)
1. 정령 폭주(아키르 폭주) - "소환수 이속"
소환수 적추피 26%, 공속 30% 좋은데... '소환수 이동속도' 하나만 좀 껴줬으면.
보스 휙 가버리면 폭주 시간 동안 소환수들 뒤에서 따라가다 끝남. 딜 편차 줄이려면 이거 필요할 듯.
2. 아키르 폭주 - "지속시간 통일"
3. 소환수 지속시간 - "티 좀 내주라"
언제 소환 끝나는지 좀 알기 쉽게 해주고, 폭주 쓰면 지속시간 늘어나는 것도 눈에 보이게 좀.
지인이 교감 좀 알려달라고 스킬을 쿨마다 누르면 되냐고 물어보면 되게 난감함
뉴비 입장에선 재소환에 대해 설명해 줘도 이해 못 함. 소환수가 어딨는지도 모르는데...
4. 경면
슈르디, 엘씨드, 마질... 뭐 하나라도 경면 좀 줬으면.
툭하면 밀리고 끊기는데 걍 뉴비가 잘 서있기만 해도 당근 주고싶음
5. 마리린 평캔
암튼 서머너 오래 한 사람 말고,'소환수 재밌어 보여서' 또는 '저점 높대서' 온 뉴비들이현실 겪고 석 나가는 거 보면 좀 속상함.
고창 (222)
1. 마질, 쏜살 - 트포 분리
2. 도약 (초각성)
축복, 개화 이거 개편 필요
직업불문 캐릭터 컨셉이 여러개로 나뉘는 시점에서 안바뀔 이유 없다고 생각함 초각성스킬이 유의미 해졌으면 좋겠음
다만, 마나소모를 하지 않는 스킬로써 더이상 마용, 끝마, 무마 사용이 불가 할 수도 있는 상황이 나올 수 있음
3. 아크 패시브
클래식 (111)
개인적으로 아덴을 사용하는 특화 서머너의 경우 너무 개선해야할 부분도 많고 단순 수치 조정으로는 해결이 안될만큼 망가져있는 상태라고 느껴서 아예 대격변 수준의 변화가 필요하지 않나..
아마 12/10일까지의 기간으로 충분하다 더 필요하다도 짐작하기 어려울 만큼..
썻던 글이 데미지쪽이 아닌 캐릭터의 컨셉, 방향성인만큼 기존 말이 많았던 문제점들이 7주년을 기준으로 어느정도 개선되길 희망합니당
폭주교감(222), 순환(333)
하던 사람만, 물린 사람만 하는 캐릭이 아닌 서머너라는 직업에 관심이 있는 혹은 해보고 싶은 사람이 후회없이 할 수 있는 캐릭이 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