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제입니다!
오늘 와주신 모든 서머너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선 제가 이번 패치에 대해 좀 더 꼼꼼하게 공부를 하고 왔어야 하는데,
보고 싶은 것만 보고 온 감이 있어서 그 부분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 올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사실 방송예정 글을 올릴 때까지만 해도 버그가 맞다는 쪽에 가까웠습니다만..ㅠ
어제 더퍼스트를 한 번 다녀온 결과 제 생각엔 버그가 아닌 그냥 너프를 씨게 맞았다.. 였습니다.
3시간이면 충분할 줄 알았으나 충분치 않았던 토론 .. ㅠㅠ
급히 합방을 하러 가느라 너무 흐지부지 된 것 같아 많이 아쉽습니다.
아무튼 그래서 방송이 끝나고, 토론했던 부분들에 대해 다시 생각을 해보고,
김상드님과 막 통화를 끝내고 오는 길입니다.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정보일 수도 있겠다 싶어 급히 글 다시 남깁니다!
최근에 자주 언급됐던 "뭉가"에 대해 상드님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뭉가는 사용하기 어렵다는 결론을 내려주셨는데,
상드님은 전혀 반대의 의견이셨습니다.
고창술사는 원래 돌대효율 때문에 신속을 땡겨 와야 하는데,
사이드노드 이속 10%가 붙어서 신속이 조금 부족해도 돌대효율이 나오는 상황입니다.
즉, 신속으로 가져가는 쿨타임 밸류가 낮다는 말입니다.
게다가 뭉가가 버프도 되었고, 이번에 분쇄가 생기면서 한돌밸류가 내려간 것도 고려해볼 수 있을 거고..
아무튼 연구를 하면 좀 더 세진 고창술사가 나올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뭉가+극치신 세팅)
고창은 치적을 챙길 수 있는 곳이 너무 많습니다.
신속을 뺀 깡딜이 올라간 고창을 쓰는 것.
이게 핵심인 거죠.
마용보다 뭉가가 찍히는 딜이 더 세지니까 쿨이 늘어지는 대신에 딜을 더 세게 때린다고 보면 되겠네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상드님께서 다음 주 중에 연구 들어가신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빨리 올려달라고 엄청 보채보겠습니다.ㅠㅠㅎㅎ 다들 그때까지 존버하십시오!
상드님의 결론: 해봐야 앎. 다음 주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