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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세구 30된기념 포강 본인 스킬트리 공유

페이얀
댓글: 1 개
조회: 1960
2022-09-03 02:39:58
안녕하세요 오늘 세구 30된 기념으로 스킬트리 및 스킬사이클 공유를 해보겠습니다.
스펙은 많이 딸리니까 봐주세요 ㅠ




+ 곡사포 영웅질풍 , 집중포화 전설질풍, 에너지포 영웅질풍

*아덴 채우는 사이클에 대하여
아덴에서 내린 후 무조건 '포탑 - 강화탄 - 포탑'으로 시작하시고 강화탄 쿨 돌때마다 빼주시면 딱 네이팜자리 스킬 안쓰고 아덴이 다 찹니다.



포강포만 기억하세요. 




*공중폭격 채용에 대하여

공중포격 맞추기 어렵다고 빼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 생각에는 절대 빼면 안됩니다.
딜도 애매하고 2초 후에 떨어진다는 점 떄문에 레이드숙련이 아닐 때는 맞추기도 힘들고
애물단지 스킬이 될 수 있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레이드에서 숙련이 될 수록 2초 후에 떨어진다는것은 딜몰이에서 엄청난 강점이 되요.
남들보다 딜타임 2초를 더 받는거죠.  

개인적으로는 이런 '사전작업'이 화강이든 포강이든 블래스터의 고유한 장점이고, 이번 아덴게이지 패치의 목표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포강은 화력게이지 채우는 용도로 쓰는 거지만 남들은 이렇게 미리 딜 넣을 스킬이 없으니 봐줘요)

아덴게이지 개편 전, 기억하시나요?
  "3단계 진입 전 미공->떨어지기 전 3단계 진입 후 아덴 1사이클, 3단계 끝나기 전 미공 우겨넣기" 가 되느냐 안되느냐, 할 줄 아느냐 못하느냐로 딜량이 판가름났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저 마지막 미공이죠. 첫번째 미공을 못맞춘것은 실력이라고 합시다.(솔직히 억울할때 많았지만..)
이후 자리를 빠르게 찾아 아덴 사이클을 돌리고 내려서 미공을 쓸수있는 시간이 얼마나 됬었나요?
상황따라 달랐지만 대체로 0초~3초 이내로 바로 썼어야 됬던 것 같아요.(이 3초를 강제딜링타이밍이라고 할게요)
 화력게이지가 꺼진 이후 미공이 들어가면 몸에서 거의 각인 두줄이 사라진 상태가 되는데 어떻게 그걸 매번 카운터나 점프 패턴 계산하면서 기다립니까...
그 상태에서 점프로 못맞춤 or 반격패턴 사용하면 "억까"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지금도 이런 강제 딜링 타이밍을 가진 직업이 몇개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영원한 라이벌 '종해'도 해방끝나기 전에 쓸 수 '밖에'없죠)

블래스터의 아덴게이지 개편은 바로 이 '강제딜링타이밍'을 딜 사이클의 끝에서 앞으로 끌고 온 패치입니다.
저희가 예측할 수 없는 랜덤 패턴중에서의 강제딜링에서 저희가 예측할 수 있는 상태(기믹이 끝난 직후- 그로기)의 강제딜링으로 바꿔준거죠.
스마일게이트는 기믹이 끝난 1사이클에 한해 불확실성을 없애고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게 해준겁니다.

(기존의 화력3단계 미공x2 + 포격 의 딜지분에서 화력 3단계 진입용 미공 + 3단계 포격으로 간소화시키는 과정에서
마치 딜로 장난질을 하는듯한 패치를 받긴했어요. 이미 지나간 일이니까 더 말하진 않겠습니다. 생각해보니 이건 좀 꼴받긴했네요)

*사전작업에대하여

제 기준 사전작업입니다.  ㅣ포탑 x2 -> 공미폭ㅣ-> 딜타임 시작-> 포격사이클

*화력게이지 차는 양

화력게이지 0에서 시작했습니다. 공폭이 채워주는 화력양이 매우 큽니다.


포격게이지 차는 양

 1/3정도 차는 것 같습니다. 이제 저희의 목표는 기믹전 최소 75프로는 게이지를 쌓아놓는것입니다.
(공미폭후 중력땡기고 있거나, 화방으로 지져도 좋습니다)


*네이팜탄 채용에 대하여

모든 집단의 구성원들은 각자의 롤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구성원들이 같은 일을 하는 것이 좋은게 아니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건들을 충족시켜야 잘 굴러가는 거죠.

로스트아크에서는 공격대를 가장 크게 나누면 딜러 - 서폿이 될 것이고
딜러를 분류에 따라 나누면 기믹형 딜러 - 깡딜형 딜러
기믹형 딜러는 시너지 딜러 - 무력화 딜러 등으로 나눌 수 있겠죠. (물론 사멸-타대 등 나누는 것은 본인 재량입니다.)

저는 모든 딜러 중 포강 블래스터가 일반 카운터를 치려고 준비하는 것이 가장 기대값이 낮다고 생각합니다.
(카운터 패치이전 틀서커, 퐁머너, 벌래스터가 카운터 안들고다니는 직업으로 악명이 높았죠)
여기서 포격모드 중 카운터를 칠 수 있는 블래스터분 계신가요...??
 애초에 포격블래스터는 카운터를 치라고 설계된 직업이 아니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심지어 이번 일리아칸은 저희를 바라보면서 카운터를 쓰지도 않아요. 
사멸직업보다야 낫겠지만, 안전한 포격자리 찾느라 바쁘지 포격이 끝나고 카운터를 칠 수 있는 자리를 찾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즉, 이기적으로 들릴 수 있겠지만 블래스터는 클리어라는 하나의 목표로 봤을때 '카운터 능력치'를 올리는 것보다 '무력화 능력치'를 올리는 것이 더 효율이 좋고, 설계에 맞으며, 다른 직업과 대체 불가능한 수준의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 나는 내딜 안하면서 카운터 칠려고 준비하는데 왜 너넨 안하냐 꼽다..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만 저희도 카운터 치고 싶어요....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네이팜탄이 카운터 면에서는 다른스킬들보다 심각하게 부족한게 맞습니다.(그냥 기믹때나 쓸 수 있는 스킬이 맞아요)
그런데 이걸 빼고 전포 휘둘을 넣는 순간 뭔가 애매해져요.

붙어서 아덴채우지 말고 안전자리가서 채우라고 인간폼 받피감이 삭제됬는데 붙어서 아덴채워야되는 전포??.. 아덴패치이후 화력게이지 리턴이 확실한 것도 아니죠.(전 전포에 비하면 네이팜탄이 극 상위호환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부족한건 화력게이지 한틱인데, 전포 한번쓰기 vs 네이팜탄 한번쓰기 중 후자가 압도적으로 좋다고 생각해요)

휘둘은 네이팜 빼고 넣을만 합니다만 무력이 진짜 역체감이 심해서 상황에 맞게 스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2초 사이클이 다 맞출시 네이팜탄을 안써도 포격게이지가 풀로 찹니다만, 논타겟 스킬은 당연히 빗나갈 수 있습니다. 그때 비는 틱을 네이팜으로 채우는게 달달합니다.(전포 한번보다 많이참) 
 

* 네이팜탄 멸화에 대하여
포탑멸화로 바꺼도됩니다

*강화탄에 대하여
룬은 정화, 광분, 풍요, 출혈 등 들 이유가 있다면 드시면 됩니다. 전 쌀량증가라서 광분을 씁니다.

*미공폭에 대하여
저도... 인정합니다. 블래스터 미공폭 한번에 터지는거 손맛이 너무 좋아요...  저도 습관 못버림
하지만 이제는 화력3단계 끝나기 전에 욱여넣어야 하는 것이 아닌 포격게이지 차기 전 딱 1번만 맞추면 되기때문에 이론적으로는 분산투자하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아덴0부터 타기전 12초동안 보스가 이동한 직후나 안움직이는 패턴들을 유심히 보다가 안정적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습관을 천천히 바꿔나갑시다


* 풍요, 특화스탯 이슈로 똑같이 해도 아덴이 다  안찰때
포탑소환에 풍요, 강화탄 풍요로 최대한 땡겨와야됩니다. 사이클에 강화탄 한번 더 쓸수 있는 자리를 만든다던가, 중폭을 좀 길게 당겨서 아덴 끌어오는 것도 괜찮습니다. 수련장에서 본인만의 1사이클 아덴타기를 만들어 보세요. 포강은 지금 그게 제일 중요해요

이상 애기블래스터였습니다.  

Lv15 페이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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