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10월 패치는 아직 북미에 넘어오지 않았는데, 지난 주 패치 때 버그로 인해서 딱 하루 맛은 봤음
휠체어 탔을 때 딜을 빠르게 털수있도록 구조 개선을 해줘서 실전딜이 상당히 많이 올라간걸로 알고있음
내가 하루 써봤는데 그냥 아덴 터는 속도가 장난 아니더라, 나 속속7돌이라서 속속2가는데 지금 현재 북미섭보다 훨씬 빠르고 편했으니까, 자 근데 여기서 왔던 문제가 휠체어타서 빨리 딜을 터니까 니네 휠체어 탈려고 아덴 채우는 구간을 늘려줌 이러고 게이지 획득량을 너프함.
그래서 기존에 사용하던, 강공미포화중에전 트리를 못쓰게 만들어 버렸음
그로 인해서 시너지 = 강화탄 or 포탑
네이팜 채용, 고압열탄 채용, 공폭 유기등등의 많은 스킬트리가 연구되었던걸로 기억함
여기까지는 give and take로 이해 할 수있는 부분인데
자 그럼 처음으로 돌아와서 빼앗어간 공미폭 무력은 어디로 갔음 ?
왜냐면 10월 패치에서 휘둘 네팜이 하향됬는데
휘둘 네팜 하향된거 고압열탄에서 챙기라고 준거임 ??
그럼 공폭은 어디에 씀???
화강 게이지 때문에 고생하니까 니들 화강 게이지 감소율 낮춰줌, 화강 게이지 이런저런거 챙겨줌
근데 특화 효율은 내릴꺼임
그러고 갑자기 휠체어 탈때 70% 무조건 획득
휠체어 타서 신속로브가 무슨 소용인지 모르겠지만 그건 써짐
근데 왜 몇년이 지나서야 거의 버그성인데 배템 사용을 이제 고쳐준지도 모르겠음
이런식의 패치가 이해가 가려다가도 안가는 부분이 다른 직업 머리채 끌고와서 좋을 거 하나 없는데,
소울이터 딜 존나 쌤 지금 북미에서 버스 돌리다보면 혼자서 큐브 20줄 그냥 컷함 심지어 가끔 너무 밀어서 스킵에 스킵을 해서 망한적도 있음
근데 소울이터는 딸깍도 없이 무력화만 버프해줌
처단은 왜 갑자기 특화 효율 올려줌?
내 욕심일수도 있지, 무력도 적당하고 딜도 적당하고 유틸도 적당한.
원래 그런말 있잖아 중간만 가면된다
근데 왜 저기 위에 많으신 분들 계시는데, 블붕이가 뜬금 너프를 당하는지 모르겠음
솔직히 블래스터 저점 개 좋은거 알고 있음 근데 고점에서 비교를 해야지 왜 저점에서 비교하는지...
그래 모든 유저들이 다 같이 재미있게 게임해야되니까 저점이 높으면 좋지, 근데 저점이 탄탄하다고 고점까지 막아버리는거는 로아에서 굉장히 힘든 구조 같은게,
나 솔직히 블래스터 이제 하칸감, 본캐 1620 찍은것도 상하탑 트라이 길드원들하고 같이 해야되니까 찍은건데
1620 하나 찍어보니까 무과금 유저로서 답도 없다는걸 느끼고, 이제부터라도 천천히 블래스터 올려줄 생각인데 나보다 더 레벨 높고 투자 많이한 형들 많을건데, 대부분 가족사진에 나와야 재미도 있는거고 아니면 야부리 털려고 게임하는 경우도 많을텐데. 고점 막히면? 다른 직업으로 갈아타는것도 힘든데
무슨 와우처럼 약간 시즌제로 운영되는 게임도 아닌데
우린 변신케릭 처럼 변신스킨도 있어
그리고 10멸의 효율이 굉장히 좋고
내 생각인데 (초긍정적) 블래스터는 변신케릭처럼 만들기 싫어서 일부러 포강의 비율을 조금씩 줄이면서
일반 스킬의 비율을 늘리고 있는거 같기도하고, 이렇게 되면 올 10멸홍인 사람들은 딜이 올라가는건가?
솔직히 그것도 아닌거 같고 그냥 직업 인구수 하위권의 현실인가 싶기도함
1 - 10으로 보면
저점이 7이면 고점이 9는 되야된다고 생각함
저점이 5이면 고점이 9.5
저점이 3이면 고점이 9.9
저점이 1인 직업은 없겠지만 그런직업은 고점도 10
이런식으로 자기가 고점을 보고 했으면 저점에 대한 risk도 져야되는거고
저점 방어가 잘되는 케릭은 고점과 격차가 적어야 되는거 같은데
로아는
7 - 7.5
5 - 8.5
3 - 9.5
이런식 같음
그냥 요약하자면
1. 나 97돌 깍았고 무과금 유저라서 재미, 성능 둘다 나름 맘에 들어서 이 케릭 키워야된다
2. 1620 찍기 존나 힘들다
3. 밸런스 패치를 이해가게 해라
4. give and take 똑바로 해라
5. 블붕이 형들 모두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