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래스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포강 유저들 앜패 진화 뭉가에 집착할 필요가 없음

힉슨그래이시
댓글: 17 개
조회: 3655
추천: 4
2024-10-13 06:33:37
뭉가 수저이니 뭐니하는 얘기에 막상 허수 처보니 별 차이가 없어서 직접 계산기 두드려봄

기준은 일반적으로 골드를 갖다바른게 아닌 분들을 대상으로 올 전각으로 계산
치피증은 악세나 팔찌등 저점으로 계산함
치적은 치명 678(24%가량)과 포격스킬 40%로 계산


뭉가를 채용하지 않은 셋팅

한계돌파3(진피30) 혼신의강타2(진피4 치적24%) 입식타격가2(진피21) 춤사위(진피14%)
(대체각인(1.14))
진화형 피해 69 치적 87 치피증 244
치명효율 2.2528
1.69*1.14*2.2528=4.3402

한계돌파3(진피30) 혼신의강타2(진피4 치적24%) 인파이팅2(진피18) 춤사위(진피14%)
(대체각인(1.14))
진화형 피해 66 치적 87 치피증 244
치명효율 2.2528
1.66*1.14*2.2528=4.2632


뭉가 채용한 세팅

한계돌파1(진피10) 예리한감각2(진피10 치적8) 혼신의강타2(진피4 치적24) 뭉툭한가시2(15+40.6) 춤사위(진피14%)
(아드레날린 치적 14% 공증1.054 공증은 합연산이라 실제효율은 조금 더 낮음)
진화형 피해10+10+4+15+40.6+14   치적 (80)109 치피증 244
치명효율 2.216
1.936*1.054*2.152=4.3912


악세나 돌을 고려하지 않으면 아크패시브 자체는 1.1%차이로 뭉가가 입식타격가 보다 강하다는 결론이 나옴
(인파이팅 보다는 3%)
다만 포강 특성상 회심을 써야하는 부분에서 회심 효율을 고려하면 격차가 0.7%~0.6%로 좁혀지는데 

중요한건 돌이나 악세, 팔찌에 따른 셋팅값임 
여기서 효율이 높다고 알려진 고점 팔찌에는 대부분 회심과 동일한 치명타시 피해증가라는 2중 옵션과
악세와 팔찌에서 치피증을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게 되는데
이 부분에서 대부분 뭉가가 효율이 좋지 못한 모습을 보임
반지 상옵으로 치적 올려봤자 2%가량임

그렇게 되면 오히려 뭉가가 더 약한 결과가 나오게됨 
심지어 뭉가 특성상 아드레날린 강제 채용과 의존도가 상당히 높아지는데 
이는 환각, 구원 예열이 없어진 상태에서 유일한 족쇄가 되는거
신경써보면 알겠지만 이동기 채용을 하지않는 블래스터 특성상
기믹, 컷씬 등의 이유로 아드가 꺼졌을때 포격스킬에서 6스택 풀효율을 못받는 경우가 허다함 
이런 경우 그냥 뭉가 쓰면안됨
실제로 신경써서 유지하면 과도한 모내기에 농사꾼이 되는게 사실




결론 

돌이 아드 돌이나 아드 유각이면 뭉가 써라 다만 주력기 무조건 6스택 운용이 아니면 쓸 이유가 없다
고정팟에 치적이 있다면 뭉가 효율이 좋다

돌이 예둔 돌이나 예둔 유각이면 뭉가는 아드까지 족쇄 달고 쓸 필요는 없다
해당레이드가 아직 숙련이 아니고 아드스택이 참 엿같다고 생각하면 인파이팅도 좋은 선택이다

돌이 아드돌도 아니고 예둔 돌이면 걍 편한거 아무거나 써라

Lv17 힉슨그래이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