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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얘네 개발철학이 "불쾌함'인 것 같음

바스리온
댓글: 3 개
조회: 669
2025-08-30 11:59:52


게임이 재밌을려면
못했을 때 패널티를 주는게 아니라
잘했을 때 메리트를 주는 방식이어야 함

스킬 못맞췄어? 아덴 안줄게 X
스킬 맞췄어? 못맞춰도 줄건데 맞췄으니까아 아덴 더 줄게 O

보스들은 근본없는 와리가리로 스킬 다 피하고
아덴 못채우면 딜사이클 밀리고
쿨 20초짜리 아덴 수급기 기다리면서 손가락 빨아야됨

이러니까 레이드가 피곤하고 짜증나는거임ㅋㅋ

내가 구상한 스킬 트리로 딜사이클 예쁘게 굴리면서
보스 신나게 패고 전분기 보고 자기만족 하면 그게 겜인데
뭘 자꾸 어렵게, 불편하게, 불쾌하게 만드려는건지 몰겠네

시즈모드 카운터, 아덴 환급 등등 여태 안고쳐주는거 보니까
포강유저들이 호소하는 불편함은 걍 "의도한 사항"인가봐

지난 2월 밸패 때 접었는데
복귀각 조차 보이지 않는게 한탄스럽다ㅋㅋ

Lv4 바스리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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