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때부터 있던 구직업들중 상당수는 체급 자체가 말도안되게 구린 스킬들이 한개씩 있었더랬죠.
젤 확실히 기억나는게 기공사의 독마권... 범위나 독뎀이나 아무짝에도 쓸일없는 스킬이었고
결국 기공사 손봐줄때 (아마) 환영격으로 교체되서 잘 쓰고 있습니다..
비슷하게, 개인적으론 블래스터에서 가장 이해할수없는게 점프포격 이었습니다.
카던용으로도 쓰레기고 10렙 이동포격을 찍어야 그나마 pvp 스킬로 써먹을수가 잇죠..
10렙의 3단포격을 찍어도 어이없는 범위나 유틸성으로 카던용으로도 쓸모없다는 점,
또한 요즘 신캐들은 변화폭이 큰 트포를 1,2 단쪽에 배치해서 유연성을 높이기도 하는점에 비춰보면
블래 점프포격은 애저녁에 리메이크 되었어야 하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활용도가 개노답이 스킬을 아크그리드에 묶으려드니 굉장히 기분이 더러운 상황이 될수밖에 없구요.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9/45620?my=post
제가 무려 5년전에 점프포격 개선하자고 쓴 글이었는데, 애초에 아무도 안쓰니까 딱히 반응이 없엇습니다...
저는 개인적인 취향상 저렇게 버려져있는 스킬들 살리는 방안 생각하는게 재밌긴 하거든요..)
트포시스템의 2번째 3번째 단에 존재하는, 합 5개의 트포를 대대적으로 바꿔서 리메이크 해야합니다. 예를들어,
1. 로켓점프, (이건 지금도 써먹으니)
2. 로켓탑승: 펑하고 날라가는게 아니라 로켓에 타서 잠깐동안 조종하면서 이동 (홀나 질주베기처럼)
3. 스택형 혹은 체인스킬화
4. 폭발점 이동 : 튀어오를때가 아니라 착지할때 폭발을 일으킴.
5. 평범하게 범위증가
예를들어 로켓점프와 스택형을 조합하면 준수한 이동기가 될것이고
로켓탑승과 폭발점이동을 조합하면 돌진,접근기로 활용할수있겟죠.
전 사실 아크그리드랑 무관하게 이런식의 존재가치가 없는 스킬들은 조금이라도 의미있게 만들어줘야한다고 생각해요. 구려서 안씀 + 안쓰는스킬 왜건드냐 겜안함? 이러면 결국 그냥 영영 죽어있으란 소리니까요.
특히나 점프포격은 블래 컨셉을 꽤 잘 살릴수있는 스킬인데 허무할정도로 빈약한 트포들때문에 빛을 못보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왕 아크그리드랑 묶인 참에 제대로 살렸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