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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전 점포쓰는 점핑맨이에오(스킬트리 공유)

벜섴컼
댓글: 5 개
조회: 226
추천: 1
2025-09-26 01:36:34
안녕하세요 요즘 화강에 관심도 많아지고 :D 
하시는 분들도 늘어나면서
조금이나마 제가 사용하는 <점포 사용하는 점핑맨>트리도
공유하고 싶어서 올려봅니다..!

저는 현재
점핑맨, 오토락온, 질풍포병
유물 코어를 사용 중입니다.

저는 점핑맨에서 나름 좋은 매리트가
점포 쿨감도 있지만 점포를 사용하면 동시에 감소되는
다연장과 고압열탄이 있는데요

제 사이클은 강탄or점포 > 공폭 > 화방 > 강탄or점포
으로 오버히트를 채우고

--------------------------------------------------------------------------------------------------------
*(이때 앞에든 뒤에서든 무조건 점포를 사용해야합니다)
(사실 점포 공폭 화방이면 채울 수 있지만 시너지 및 운명발동도 
생각하여 강탄은 되도록 초반에 써주세요!)

-> 이유: 강탄을 아덴채우기 마지막에 사용하게 되면 미런 공폭 쿨일 때 사용하는 사이클에서
미폭 > 오버히트 > 고압열탄 > 강탄(필수) > 다연장
일때 강탄이 쿨타임이므로 조금 기다렸다가 다연장을 사용하게 되면서
사용감이 조금 불편해지게 됩니다.
**만약 후반에 사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강탄 자리에 휘둘을 사용한 뒤 다연장을 사용해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점포는 지양해주세요! 점포 쿨감으로 고압열탄과 다연장 쿨이 엇나가게 됩니다!
--------------------------------------------------------------------------------------------------------

미폭 > 오버히트 > 고압열탄 > 미런 > 다연장 > 강탄 > 포화
순서대로 사용합니다!

미런과 포화가 없는 경우에는

강탄or점포 > 공폭 > 화방 > 강탄or점포
으로 다시 오버히트를 채운 뒤
미폭 > 고압열탄 > 강탄(운명발동을 위해) > 다연장
을 사용하며 미런 포화 쿨이 돌아온다면

위 사이클을 반복합니다!

왜 굳이 미런과 포화 사이에 다연장을 넣어서 사용하냐면

저는
치 28 신 12
예2, 한1
혼신2
뭉가2
를 사용하게 되면서

미런과 포화 쿨이 조금 엇나가고
미런을 최대한 도약 쿨감한다고 해도 2초 정도 차이가 나더라고요

그래서 그 사이에 다연장을 사용한 뒤 포화를 사용하면 
쿨에 딱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로 고압열탄을 사용 후 다연장을 사용하게 된다면 

<질풍포병> 조건인
스킬 2회 사용시 운명 발동을 받지 못해서 자연스럽게
<점핑맨> 운명 발동시 다연장 or 고압열탄 대미지 증가 효과를
(미런 사용 후 다연장 쓰면 바로 운명 발동함.)

받지 못하고 다연장을 사용하기 때문에  딜 손해가 많이 나게 됩니다..!

그리고 읽어보시면서 아마

또 다른 의문이 생기실텐데요!

 왜 굳이 공폭으로 아덴을 채우냐?

아덴 채우기 위해서 네이팜을 채용하자니
점포를 넣기가 너무 애매하고
점포 넣어서 사용하자고 하니 네이팜으로는
카운터 사용하기가 조금은 불안한 마음도 있으며
이동기 없이 블래스터를 하자고 하니 개인적으로 너무 불편한 점들이
많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공폭의 딜이 조금 적게 되겠지만 그만큼 고압열탄과 다연장의 딜비중을
늘리며 스킬 사이클의 안전성과 이동기 확보 및 카운터 대기까지 할 수 있는
지금의 스킬트리를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저도 이것 저것 많이 해보면서 아덴을 채워보았는데요
경직면역도 있고 아덴 수급량도 풍요 영웅을 끼면 꽤 널널하게 채워주더라고요!

또한 가장 큰 장점은

미폭 > 오버히트> 고압열탄 > 강탄(운명발동을 위해) > 다연장
사이클을 사용한다면 오버히트 쿨이 2~3초 정도 남게 됩니다!
(미런 오버히트 순서 바뀌어도 무관)

그때!! 우리가 그 동안 울부짖었던 늦게 낙하하는 
공폭의 단점을 장점으로 바꿔볼 수 있습니다!

오버히트 2초 정도 남았을 때 
미리 공폭을 던져 놓은 상태에서 오버히트가 끝나자마자
화방을 사용한다면 빠르게 오버히트를 채울 수 있고 

다시 한 번 사이클을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위에 적어드린 사이클을 위해서는
강탄     112     겁작     속행
점포     112                집중
                                                        다연장     132     겁작     질풍
고압      222     겁작     질풍
휘둘       22                 압도
       공폭      212     겁작     풍요(영웅)
미폭      231(2) 겁작     집중
        화방      221     작        풍요(전설)
스킬 트리를 사용하며

저의 특성합은
치 1716
신 756 이고요

뭉가트리
깨달음 오버히트2
런처가속 3
풀힘 5 잠해 4 즉주 2
-> 아드 전설이시면 치적 한분 모셔가시면 좋습니다!

원 타 아 질 예
각인을 사용 중입니다.

굳이 질증을 채용한 이유는 
점핑맨의 코어 효과 공속 20퍼를 최대한 살리며
최대한 공속을 높이고 점수 및 딜증에도 매리트가 
생긴다고 생각해서 사용합니다..!
(제 기준 137퍼 공속)

이상으로 제가 사용하는 점포 사용하는 점핑맨 트리를 말씀드렸는데요
인벤글은 옛날에 한 번 쓰고 정말 오랜만에 쓰는거다 보니 두서 없이 쓴 것 같아
걱정이네요..(제 닉네임이 벜섴컼 이유는 옛날 본캐가 비기버서커라서 그래요 분탕아니에오!)

물론 점포라는 스킬이 아직 고쳐야하는 부분도 있다고도 생각하고 
(자유롭게 착지 못하는 점 및 긴 모션 등등)
에필 없이 사용하면 (스마게는 에필을 새로운 키로 내놔라아아아)
 불편한 점도 생길 수 있지만 휘둘과 점포로 유연하게
이동할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나름 팔짝 팔짝 뛰면서 자유로운 포지션으로
우다다다 쏟아내는 지금의 점핑맨 화강 모습에 재미를 느끼고도 있습니다 :D

모두가 함께 이 캐릭터를 즐겨보면서
더욱 나아지는 화력강화 포격강화 블래스터가 되기를 바라고 있겠습니다!

두서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마지막으로 너프 전 크라티오스
지금 트리로 DPS 6.4억 뜬 사진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그 당시 전투력 3496)
 




Lv2 벜섴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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