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전에 앞서, 저는 아직 아크그리드 열지도 못한 1680늅이기 때문에
직게 분들 얘기하시는거 취합만 해봤다...정도라는걸 말씀드립니다.
1. 오버히트 모션중 사용불가
x키 딸깍으로 켜지는 버프이지만 모션중 사용이 안됩니다.
주력기 다 넣고 '아니 뭐야 안켜졌네!'하는 경우가 수시로 있습니다
+켜는것도 맘대로 안되지만 끄는것도 맘대로 안됩니다.
2. 오버히트 가시성
1번과도 연계되는 문제인데 버프가 켜졌는지, 얼마나 남았는지 알수있는 방법은 쪼끄만 버프창(십수개 중 하나) 혹은 부들부들 떨리는 화력게이지바늘 뿐입니다.
켜졌는지 구분도 힘들고 얼마나 남았는지는 감에 의존해야합니다
+z스킬 가시성도 안좋습니다. 쿨이 안보여요
3. 아크패시브 노드 컨셉의 충돌
화력게이지를 채워서 쓰라면서 화력게이지딜증, 유지시간 증가 등을 줬다가 갑자기 화력게이지를 전부 날려버리는 오버히트...
1~3단계 노드의 의미를 찾으려면 오버히트 후 100%날리는게 아니라 최소 1단계정도로 떨어지는 정도여야할테고
아덴 채워서 터는 컨셉으로 가려면 아덴수급량 증가쪽으로 컨셉을 잡아줘야할텐데
1~3과 4단계가 서로 충돌
4. 홍철없는홍철팀
블래스터 처음 접할때부터 '아 이건 웃으라고 만든 스킬인가보다' 했던 점프포격에 아크그리드가 붙더니
그 아크그리드를 쓰는게 고점이고,
근데 그 스킬은 안쓰는게 고점인 상황
이게 의도한게 맞는지(의도했다고해도 이상하고, 의도한게 아니라면 그것도...)를 모르니
함부로 투자할 수도 없는 상황
25.10.22 패치------
5. 점프포격으로 운명을 발동시키는 도약의 순간 코어에 4초 에필이 붙음
하지만 점핑맨+도약의순간 트리를 쓰게 되면 기존에 2가지 주력기에 35%딜증 받던걸 하나밖에 못받게 됨
6. 이번 패치에서 무력패싱을 당하면서 너프와 다름없게 됨
(앞으로 레이드는 전체적으로 버프된 무력수치들을 기준으로 무력기믹이 나올테고, 그럼 남들 버프받을때 패싱당한 무력수치는 곧 너프와 같음)
7. 직접적인 딜링이나 성능 관련은 아니더라도 편의성패치(1,2번 등)라도 바랐으나 어림도 없음
혹시 제가 잘못 알고있거나, 빠트린게 있으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