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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더퍼클 후기와 유지 점도오 세팅

Llobet
댓글: 7 개
조회: 634
추천: 5
2025-11-04 04:56:07
1. 더퍼 피해량 dps

1관/4100점/피해량4300억/dps4.35억/무력1만/지상dps5.6억
2관/4300점/피해량6600억/dps4.4억/무력1.5만/2-1dps4.9억/격돌x

개 간신히 1인분함. 유지 점도오로 깸
당연히 사진기사고, 점수좀더 낮은 무력딜러들 생각하면 통나무라인이라고 할수있다.
2관은 하드 첫주부터 개굴러서 숙련도가 좀 있었기 때문에 특히 2-1은 디피의 고저차가 적었는데
4.9도 좀 잘나온편이고 평균4.7~4.8정도 나옴
하다보면 다른 클래스들이랑 dps공유도 가끔 하기때문에 대략적인 수준을아는데
내가 못하는 문제도 있지만 점수에 비해 걍.. 존나약함


2. 취업
포강이랑 구분 못해서 마크만 보고 0초거절 개당함.
나같이 애매한 점수의 버러지 블래스터는 진짜 안받아줌. 피해의식 존나생김.
공대장 하는게 좋음. 실제로 공대장 잡고있는 블래스터들 많이봄ㅋㅋ
근데 피해의식일수도 있는데 내가 공대장 잡으면 안오더라. 비주류직업들 위주로 신청옴.
근데 화강 잘알 공대장이어도 잘 안받을듯
무력1.1인분에, 딜0.9인분or카운터유기하는1.2인분 ㅇㅈㄹ인데 너무 메리트 없음


3. 후기
1)
더퍼 해보겠다고 직각바꾸고 팔찌바꾸고 유각새로읽고 그러고 한게 유지 화강이라는 현실이 힘들다. 
2)
이번에 화강으로 수백판 하면서 또 쓰레기라고 새롭게 느낀게
미런, 강화탄 : 폭이 좁아서 옆구리 포지션일때 보스 앞뒤무빙에 은근 빗나감.
다연장 : 사정거리가 긴 장점 살려서 멀리 장판밖에서 쏘면 부채꼴이라 절반은 허공에 나감ㅋㅋㅋ
이새낀 뭐만하면 말뚝박고 딜하면서 스킬판정도 창렬이고 평타모션까지 맘에드는게없음
3)
블래랑 상관은 없는데, 더퍼 서폿의존도 너무높음. 공팟돌면 2-1을 진짜 존나존나 많이하기때문에 딜러들은 dps가 평소랑 좀 많이 다르네 바로 알아채고, 2-2부터는 물론 실수한놈이 잘못이지만 작은 실수로도 케어없으면 픽 죽어버려서 서폿역량으로 멱살잡고 끌고갈수 있을정도로 영향력이 커짐. 딜러는 기도메타고 서폿은 본인도 트라이인데 부담스럽고 서로고문임. 공낙/케어 둘중하나는 난이도 완화를 많이 해야한다고 생각함.
4)
2-1에서 죽을수 있는 방법이 진짜 500가지는 되는거같은데 나부터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게 제일 중요함.
2-1이 전부임. 2-1에서 리트 안나고 2-2 매번 가는 파티면, 2-2에서 금방 리트나도 300줄도 못간다고 터트리지 말고 계속 괜찮다 힘내라 해야됨


4. 점도오 유지세팅

허수 루메킬 0.7

각인 원한/예둔/아드 + 돌대/질증/타대/저받

앜패 한돌/혼강/뭉가 + 치명 신속은 알아서 각인과 시너지 상황에 맞게 세팅하되 기본치적 최소 100대 중후반은 찍어야함. 음돌은 더 약함 비추.

스킬 미공고다/포탑소환/강화탄11~13/점포10/전포4~7
미공에 집중, 점포트포 232, 마나음식필수
미공고다포 겁작, 점포 작열


5. 사이클

<<화력게이지x 상태로 조우사이클>>
포탑소환-점포-강탄-다연장
미폭-공폭-포탑소환-강탄-점포-고압-미사일런처-포화공격
강탄-점포-다연장

<<화력게이지o 상태로 조우사이클>>
포탑소환-점포-미폭-공폭-강탄-고압-미사일런처-포화공격
점포-강탄-다연장

<<이후 사이클>>
(미폭+공폭+강탄+포탑소환)-(점포+*고압*)-
(강탄도는대로/포탑소환2스택될거같음쓰기)-(점포+*다연장)

반복

미사일런처쿨이돌았을때는 * 표시 쳐져있는 위치에서
점포-미런-고압-포화
점포-고압-미런-포화
점포-미런-다연장-포화
점포-다연장-미런-포화
이런식으로 빠르게 쓰면 에필 받을수있음.

강탄, 점포는 도는대로 바로바로써줌.
그대신 점포를 운명(강화) 켜진상태에서 또 쓰면안됨


6. 유지 점도오 장단점
장점 :
에필이 짧지만 가동률이 높아짐. 특히 1관 700줄 무력이 편해짐.
그리고 이동스킬 필요없네 어쩌네 해도 한번씩 죽을거 살려줄때가 있어서 휘두르기 썼는데, 점포쓰면 휘두르기가 필요없어서 카운터가 너무편해짐. 휘두르기 너무 좆같았음.
에필/유지 쓰는 점질오, 점무오보다 점도오가 살짝 dps가 더높음. 2-1 기준으로 0.2억정도ㅋㅋ;
단점 :
에필을 내가 원할때 쓰려고 아껴놓을수가 없음. 미런에 에필 못받을때도 많음.
멋이없음. 마나마름.
"약함" 딜 하나때문에 안 할만해짐.

나는 점도오는 유지로 쓰라고 만든거라고 판단했고,
점도오가 후속패치도 들어오고 화강 아크그리드 중에서는 나름 스마게측에서 신경 많이쓴ㅋㅋ코어같았는데 성능 너무 처참함.
1) 점포사용->운명발동->고압or다연장강화
2) 점포사용->고압and다연장 쿨감
이 두가지 메커니즘이 같이굴러가는데,
반드시 받아야하는 1을 위해 운명발사대로 점포를 쓰면 고압or다연장의 쿨타임이 이미 절반이 지나있을때 점포를 쓰게됨으로 2의 효율은 고/다 직후 점포를 쓰는거에 비해 반의반으로 떨어진다.
운명트리거가 점포라서 생기는 문제고 이는 오버히트내에 강화고압과 강화다연장을 둘다 못박게 견제한것인데 점무오나 점질오로 오버히트내에 둘다 강화할수있음+점핑맨 쿨감까지 적용할수있음을 생각하면 그냥 생각없이 만든거같다. 
왜 옵힛견제하는것 때문에 유지를 기형적인 구조로 써야하는건지 이럴거면 점핑맨에 점포사용시 고다 쿨감옵션을 삭제하고 달코어에 점포사용시 고다 n%피증을 넣는게 정상적인 구조가 아닌가 싶음


7. 오버히트 안쓰는이유
그냥 내가 못해서 인데 사족을 달자면
오버히트 쓰려면 에필못씀or카운터못침or에필도못쓰고 카운터도못침 삼자택일인데 씨발너무함
특히 노에필은 포지션잡으면서 쓸수있는 스킬도 화방ㅋㅋ밖에없고 다 말뚝or뒤로밀림 인데 선후딜 시전시간도 너무길고 노에필 블래들 진짜 어케하고있는건지 모르겠음.

글고 네팜1카..첨에 유지 딜때문에 스트레스받아서 점무오 오버히트도 한 5번 유지랑 왔다갔다 했었는데 더퍼에서는 미안해서 할수가없음.
그냥 카운터 없는거나 마찬가지임. 이건진짜 포강보다 더심함. 일반적으로 트라이를 하다보면 카운터 안돼서 터지기도 하고 와 내가 카운터 안쳤으면 무조건 터졌네 싶을때도 많은데, 나때문에 1인분에 가까운 리스크가 늘어날바에야 그 빌드를 안하는게 맞다 생각함. 그렇다고 딜을 어마어마하게 넣는것도 아니고.
내가 카운터 잘치는 사람도 아닌데 더퍼 클할때도 꿇어라 마지막 협카만 치고도 카운터 9번쳤음. 사바사지만 나의 옵힛은 이만큼 절대 못침.

그리고 이런 유틸을 떠나서 오버히트 하나만봐도 스킬쿨타임, 아덴창에 신경을 너무 많이써야함.
하..시발 오버히트는.. 그냥 삭제하자

그래서 결국 안쓴게아니라 못쓴거였는데 하 또 유지의 딜을 생각하면 옵힛이 맞는게 아닌가 싶기도함.
네팜 1카쓴다고 비난할수 없을만큼 유지가 약함.
근데 고점으로 노에필 칼협하려면 스킬 선딜 후딜 시전시간부터 어떻게 해야하지않냐??
에필쓰면 약해야 한다는게 의도면 노에필 옵힛 화강의 리턴은 너무 모자라고,
선후딜짧고 스킬판정 좋은 피아노딜러들보다 에필유지가 약해야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함
그냥 화강한테 너무 각박한듯. 나머지코어들도 쓰레기잖아..
포강은 뭐 당연히 쓰레기고
씨발 블래스터한테 진짜 왜이러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블래스터 안 할만하고
나는 이제 블래스터 안키울거긴 하지만
그래도 리메이크좀 제대로받아서 블래스터들 좀 행복했으면함

Lv10 Llob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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