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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허수아비 방어력 공개 및 방깍 방무 정리글

아이콘 방깍셔틀
댓글: 14 개
조회: 8412
추천: 45
2019-01-15 04:03:51
산탄 정리글을 작성 하면서, 방어력 감소방어력 무시의 서로 작용 정확히 몰라서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다들 잘 쓰고 계시는 포탑의 방어력 감소 30%

그리고 산탄의 꿰뚫는 일격물리 방어력 무시 40%

서로 어떻게 적용이 되며, 어떤 방식으로 방어력이 깍이고 데미지가 올라가는지 알아 봅시다.


기본적인 설명


먼저 저희에게는 표기 데미지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킬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면, 데미지 감소 0%에 주는 피해량이 뜹니다.

하지만 허수아비에게는 절대로 표기 데미지가 안뜨는 이유는 피해량 감소를 가지고 있기떄문입니다.

피해량 감소는 기본적인 피해량 감소 스탯과 방어력으로 인한 피해량 감소가 있습니다.

저희는 1번째에 직접적인 변화는 못주며, 2번째에는 어느정도의 감소효과를 적용 시킬 수 있습니다.

방어력이 높아질수록, 피해량 감소가 증가하며, 피해량 감소의 요구되는 방어력의 수치 또한 증가하게됩니다. (e.g. 10% 피해량 감소는 방어력 500이 요구되지만, 15% 피해량 감소는 방어력 1200을 요구)

그래프를 그린다면, 직선이 아니 곡선이란 말입니다. *수학과가 아니라서 곡선의 공식은 못구했습니다...

 




방깍 방무 그리고 방어력 실험



방무가 있는 산탄을 사용하였고
2번째 기둥은 일반 산탄 데미지 
3번째 기둥은 일반 산탄 데미지 + 30% 방깍
4번째 기둥은 일반 산탄 데미지 + 40% 방무 트포
5번째 기둥은 일반 산탄 데미지 + 30% 방깍 + 40% 방무 트포

40회씩 허수아비를 공격하여, 나온 평균 데미지를 밑에 적어두었다.
[ 402.08 - 468.52 - 494.04 - 551.16 ]

나의 일반 산탄 데미지의 표기 데미지는 998
허수아비에게 뜬 평균 데미지들을 나누면, 피해량 감소율을 알 수 있다.
[ 59.71% - 53.05% - 50.50% - 44.77% ]

이 실험으로 허수아비의 총 피해량 감소율이 60% 인것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다.




방어구 실험



여러장비를 입으며 기록한 방어력피해량 감소율 이다.




계 산

일단 수집한 정보에서 알 수 있는건...

방깍 30%로 인해 피해량 감소가 59.71%에서 53.05%로 감소.
방무 40%로 인해 피해량 감소가 59.71%에서 50.50%로 감소.
방깍방무로 인해 피해량 감소가 59.71%에서 44.77%로 감소.

방어력에 따라 다른 물리 피해 감소율
물리 피해 감소율이 높을수록, 요구되는 방어력 또한 증가.


여러게의 방어구를 입으며 수집한 방어력과 물리 피해 감소율로 역으로 계산을 해보았다.

허수아비의 방어력이 몇인지는 모르지만, 방어력을 30% 깍았을때, 물리 피해 감소율이 6.66% 만큼 감소했다.

이와 비슷한 수치를 나타내는건 캐릭터의 방어력이 2864일때 정보와 비슷하다. ~ (두꺼운 검정 테두리)

스마게가 허수아비의 방어력이나 물리 피해감소입력할때 랜덤 숫자는 아닐테고, 분명히 깨끗한 숫자였을 것이다.

방어력 2864에서 방어력당 피해 감소율을 계산하여, 물리 피해 감소율을 30.50%에서 30%로 맞추니 방어력이 대충 2800이 나온다. 

이로인해 허수아비의 방어력은 2800 정도, 방어력으로 인한 피해량 감소율은 30%, 기본 피해량 감소 30%를 가지고 있는걸 알 수 있다.

실험 1

방어력 2800 / 피해 감소 30%에서 방깍 30%를 적용 해보자

방어력 1960으로 변하며, 피해 감소는 전혀 알 수 없다.

방어력 1960방어력 2367과 1841 사이에 존재한다. 방어력을 X로, 피해 감소율을 Y로 적용시켜 두 점의 선을 찾아 계산을 해보면, 방어력 X가 1960일떄 피해 감소율이 대충 23.04%로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 (연두색 테두리)

어.. 이 수치는 허수아비를 치면서 획득한 정보와 매우 흡사하다. 허수아비를 치면서 나온 평균 감소율이 23.05%!!

겨우 0.01% 차이에 못미친다..


실험 2

이번에는 방무 40%를 적용 했을시이다... 같은 방법으로 접근을.

방어력 2800의 40%를 깍으면 1680. 방어력 1715와 1573의 사이이다. 

계산을 하면 피해량 감소율이 20.45%로 나온다 ~ (빨간 테두리)

허수아비를 때린 결과로 20.50%가 나왔으며, 이 또한 매우 근접한 숫자인다.. 허수아비의 방어력은 2800인게 확실한것 같다.

실험 2

이번에는 방깍 30%와 방무 40%를 적용 했을때,

방어력 2800이 1176정도 된다. 방어력 1189와 1166 사이에 있다.

계산을 하면 피해량 감소율이 15.29%로 나온다 ~ (파란 테두리)

허수아비를 떄린 결과로는 14.77%로 차이가 좀 있지만, 역시나 매우 가까운 숫자이다.








결 과

허수아비의 방어력은 2800 / 방어력 피해 감소율 30% / 기본 피해 감소율 30%

방깍 방무 서로 동시에 적용이 됨.

상대의 방어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방깍 방무 효과가 급격히 상승함.

반대로, 방어력을 깍으면 깍을수록 효과가 줄어든다.


평균적으로 (허수아비 및 전 레이드 T1~T2.5) 방깍 30%로 볼 수 있는 데미지 증가 : +16%


평균적으로 (허수아비 및 전 레이드 T1~T2.5) 방무 40%로 볼 수 있는 데미지 증가 : +23%
*급소의 효과는 뎀증 <30% 정도 이므로: T3 레이드 이상, 크확이 25%정도 부터 꿰뚫이 더 좋음


방깍 30%와 방무 40%를 같이 적용 할시 데미지 증가: +37% 정도


나의 치명타 스탯레이드 몹의 레벨이 높아 질 수록, 산탄의 급소 공격 트포 보다는 꿰뚫는 일격 트포의 효율이 훨씬 좋아짐. 


 







쓸모 없는 정보가 많지만, 진행한 실험이니 그 자료는 공개하는게 맞다고 생각함; 이제 레이드 보스들의 방어력을 계산할 수 있음. 

Lv71 방깍셔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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