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 산
일단 수집한 정보에서 알 수 있는건...
방깍 30%로 인해 피해량 감소가 59.71%에서 53.05%로 감소.
방무 40%로 인해 피해량 감소가 59.71%에서 50.50%로 감소.
방깍방무로 인해 피해량 감소가 59.71%에서 44.77%로 감소.
방어력에 따라 다른 물리 피해 감소율
물리 피해 감소율이 높을수록, 요구되는 방어력 또한 증가.
여러게의 방어구를 입으며 수집한 방어력과 물리 피해 감소율로 역으로 계산을 해보았다.
허수아비의 방어력이 몇인지는 모르지만, 방어력을 30% 깍았을때, 물리 피해 감소율이 6.66% 만큼 감소했다.
이와 비슷한 수치를 나타내는건 캐릭터의 방어력이 2864일때 정보와 비슷하다. ~ (두꺼운 검정 테두리)
스마게가 허수아비의 방어력이나 물리 피해감소를 입력할때 랜덤 숫자는 아닐테고, 분명히 깨끗한 숫자였을 것이다.
방어력 2864에서 방어력당 피해 감소율을 계산하여, 물리 피해 감소율을 30.50%에서 30%로 맞추니 방어력이 대충 2800이 나온다.
이로인해 허수아비의 방어력은 2800 정도, 방어력으로 인한 피해량 감소율은 30%, 기본 피해량 감소 30%를 가지고 있는걸 알 수 있다.
실험 1
방어력 2800 / 피해 감소 30%에서 방깍 30%를 적용 해보자
방어력 1960으로 변하며, 피해 감소는 전혀 알 수 없다.
방어력 1960이 방어력 2367과 1841 사이에 존재한다. 방어력을 X로, 피해 감소율을 Y로 적용시켜 두 점의 선을 찾아 계산을 해보면, 방어력 X가 1960일떄 피해 감소율이 대충 23.04%로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 (연두색 테두리)
어.. 이 수치는 허수아비를 치면서 획득한 정보와 매우 흡사하다. 허수아비를 치면서 나온 평균 감소율이 23.05%!!
겨우 0.01% 차이에 못미친다..
실험 2
이번에는 방무 40%를 적용 했을시이다... 같은 방법으로 접근을.
방어력 2800의 40%를 깍으면 1680. 방어력 1715와 1573의 사이이다.
계산을 하면 피해량 감소율이 20.45%로 나온다 ~ (빨간 테두리)
허수아비를 때린 결과로 20.50%가 나왔으며, 이 또한 매우 근접한 숫자인다.. 허수아비의 방어력은 2800인게 확실한것 같다.
실험 2
이번에는 방깍 30%와 방무 40%를 적용 했을때,
방어력 2800이 1176정도 된다. 방어력 1189와 1166 사이에 있다.
계산을 하면 피해량 감소율이 15.29%로 나온다 ~ (파란 테두리)
허수아비를 떄린 결과로는 14.77%로 차이가 좀 있지만, 역시나 매우 가까운 숫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