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P 밸런스 토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무도가] 창술 입문 1일차 후기

아이콘 님펫
댓글: 4 개
조회: 1006
2022-11-02 19:28:07
사실 캐릭 자쳬는 예전에 만들어놨었는데 스위칭 캐릭 잘 할 자신이 없어서 연습장서만 깨작거리다 이번에 대장전 좀 돌려봄.

확실히 직접 해보니까 적으로 상대했을 때는 몰랐던 것들을 알게 됨.


스킬 트리는 내 맘대로. 집중 태세는 적룡포 외에는 거의 버리고, 공의연무 10을 채용. 맹룡은 피면기로 활용.


일단 장점 먼저 간략하게 보면

반월섬 - 적룡포 콤보의 데미지가 출중하다는 것.

스킬들 대부분이 발동이 빠르고 연계가 쉽게 쉽게 된다는 것

맹룡 피면 채용하면 쿨 짧은 회선창도 포함해서 피면도 크게 딸리지는 않는 느낌. 사실 피면보다는 경면기가 아쉽.





단점은

반월섬 적룡포 콤보의 경우 타이밍 맞추기가 꽤 힘들고, 반월섬 쓰기 전에 너무 많이 때리면 반월섬 때 데미지 누적으로 상대가 몸 약한 적이면 강제 피면이 되어서 안 맞는 경우도 있음.


철량추의 경우 사정거리와 발동속도 모두 발군인 좋은 피격이상기이긴 한데, 후딜이 좀 길긴 함.

그리고 이게 적을 안쪽으로 끌어오는 특성이 있어서 이것 때문에 반월섬 연계가 안 되는 경우가 많음.

철량추를 맞출 때 아예 붙어서 맞추거나 아주 끄트머리에 맞추면 문제 없는데, 어정쩡하게 중간 거리에서 맞으면 적이 내 머리 뒤로 넘어가버려서 반월섬이 안 맞게 됨.

그렇다고 열공참을 채용하자니 수싸움 스킬이 밀리고, 기상기도 못 빼서 좀 그렇고.

일섬각은 확실히 경면 없는 게 크긴 한 듯. 기절 포기하더라도 경면 생기는 트포 좀 있었으면 좋겠음(이러면 열공참 채용할 텐데)

연환섬의 경우 경면 사라지는 게 14~15프레임부터로 이동 끊나면 바로 끝나는 수준. 이것도 좀 아쉬움. 완전 경면기로 해줘도 좋을 것 같은데.

제일 짜증나는 게 공의연무인데, 이거 왜 스페 캔이 안 되는지 모르겠음. 이것 때문에 거의 자살기임. 그나마 모션 줄이려면 10트포 줘야 하는데 그래도 답답함. 개짜증.



절룡세는 공의연무 때문에 4만 찍고 쓰는데, 7 찍는다 쳐도 두 트포 모두 뭔가 뭔가임.




질풍참, 반월섬, 회선창은 딱히 불만 없고 너무 좋은 스킬들임.





단점 길게 써두긴 했지만, 직업 너무 재밋고 성능도 괜춘하다고 느낌. 스위칭 익숙해지면 할만할 듯.






근데 집중 태세 평타에 경직 있음?

Lv75 님펫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