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P게임에서 경직무시는 밸런스붕괴의원흉인데
이게임 제작자들은 그걸모르고 다른걸 손보고있는거같은데
속도가빠르면 = 딜이약하는게맞고
속도가 느리면=딜이 강한게맞는데
원거리캐릭터면 = 시전시간이 있어 전조모션이있어야하고
근거리면 =시전시간이짧아 반응하기 어려워함
이겜은 특성비+쿼터뷰방식이라 즉시시전가능한 원거리스킬이 뉴비들은 대응조차어렵고 고인물들도 심리전한다고 면역기를빼거나 하면 맵장악부터 시작해서 스노우볼이 굴러가기시작함 그리고 맵이 넓은것도아니고 거리를 주기시작하면 날 공격하는 범위가 늘어남은물론 이게임에는 아이덴티티스킬이있어서 불합리하게 작용하기시작하면
대장전에서는 다음사람까지 불리하게시작할확률이 매우커짐 물론 밸런스잡혀있는캐릭터가 소수있지만 밸런스 망가진캐릭터가 더 많은게 지금 PVP현실
*예시로 던전앤파이터같은경우는 신규캐릭터 밸런스 조절될때까지 오랫동안 PVP를금지한적이있었음
그 직업이바로 여귀검사 데몬슬레이어OR소드마스터 두직업다 경직면역OR카운터OR상태이상 고속근접을가지고나와 PVP를 하던놈들만하는시절이 아니였던 결투장에 최악의한수를 두었다고생각함 하지만 지금은 신캐들도 PVP제한 금방풀려서 사실상 놔버린컨텐츠가되어버렸음
내가 지금 이렇게화나는건 주둥이로는 PVP를 놓지않았다고하는데 하는꼬라지를보니 개선의의지가없는거같아서 글적어봄
어떤 골빈놈이 쿼터뷰에 원거리 거의 즉발CC기를넣어놓음?
맵이라도 넓나? = X = >도망치면서 딜각포착할수가없음
진입해서 반격을할수있나? 경면 OR 점멸 도주기로 도망가서 싸울수가없음
라고 투덜거리는 지나가던 스커입니다. 면역기는 탱커직업군만가지고있어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