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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경쟁전은 왜 흥하지 못했을까?

ㅌㅌEE
댓글: 1 개
조회: 463
2025-04-20 01:17:33
물론 지금의 시스템에 적응하고 쭉 해온 일부 pvp악귀들은 재밌다고 느낄지도 모르겠지만
대다수의 로아 유저는 그렇게 생각 안함


경쟁전이 흥하지 못한 이유에는 크게 2가지가 있다고 생각하고 이 둘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고 봄

1. 히트앤 런 
2. 행동제약


먼저, 히트앤런 말 그대로 치고빠지기
로아는 스킬들의 쿨타임이 너무 길기 때문에 공격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빠져야 하는 시간이 존재하고 이게 너무 김

이 시간이 너무 길기 때문에 개개인의 실력차에 따라 어느 유저에겐 불쾌감을 줄 수도 있고 
또 실력이 비슷한 유저들끼리에게는 불필요한 시간이라고 생각함

두번째로는 행동제약 소위 cc
로아에는 cc로 분류될 수 있는 것들이 너무 많음. 경직, 에어본, 상태이상, 피격이상 
결국 단어는 다르지만 행동을 제약한다는 점에서 같은 맥락임

그리고 클래스에 따라 이 cc로 이득/손해를 보는게 너무나 명확하게 드러나고 있고 이는 곧 밸런스의 문제로 이어짐

결국 저 두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로아의 pvp는 
철권도 아니고 롤도 아닌 불쾌감만 남은 게 되어버림

시스템부터 뜯어고쳐도 모자를 판에 투혼전을 기어코 만든 스마게 
뭔 생각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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