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에서 pvp는 사실상 밸런스 맞추기가 굉장히 어려움..
이게 보니까 한 케릭당 스킬들이 굉장히 많고 조합할 수 있는 게 개많은데 이 밸런스를 대체 어떻게 잡냐.
뭐 대충 정형화된 스킬트리가 있긴하지만 밸런스 맞춘다고 뭐 너프시키고 뭐 버프시키고 하면
스킬세팅 자유도가 개높아서 유저들이 새롭게 정형화된 스킬트리 만들고 또 어떤케릭은 불리해지고
유리해질 수 밖에 없음. 스킬도 개많은데 한 스킬에 트포 선택지까지 합하면 이거 진짜 밸런스 못잡음.
내 생각에 밸런스 잡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세계에서 잘 나가는 수학자 고용시켜서 ㅈㄴ 계산 엄청한
뒤에 밸런스 잡는 선택지도 있다고 봄. 근데 이게 비현실적인 게 로아에서 경쟁전 개 비인기모드인데
그런 사람 고용하려면 최소 월 1000은 줘야될건데 스마게가 그런 리스트를 감당할까가 문제임.
왜냐면 얘네들은 돈도 돈인데 pvp 개선하려는 관심도 없어보이거든 ㅋㅋㅋ
관심만 있으면 월 1000 주는 거 어렵진 않겠지.
두번째 선택지는 정형화된 스킬세팅 1,2,3만 쓸 수 있게끔 스마게쪽이 정해놓는거임.
물론 이렇게해도 ㅈㄴ 밸런스 잡기 힘들어서 애초에 얘네들이 관심이 있어야댐
세번째 선택지는 한 몇년전에 로아 안에 롤같은 미니게임 만든다고 했다가 접었다고 한 거 같은데
이 시스템 개발을 하면 개인적으로 진짜 재밌을 거 같은데..
한낱 레이드 뛰면서 ai패는 게 뭐가 재밌냐 솔직히 스토리도 그냥 개지루해서 다 스킵하는데 내실
하는 것도 재미없고 솔직히 이 겜 그래픽 이쁘고 커마시스템에 pvp모드도 있어서 입문했는데
현질유도도 개심하고 좀 그렇다.. 1720인데 카게나 필보 같은 거 뛰면 4티어인데 최소 유물각인
줘야 되는 거 아니냐? 어차피 확률 개차반인데 유물각인서 얻는 확률도 낮게 설정하고 에효...
기업이니까 먹고 살아야되는 거 이해는 하지만 좀 재밌게 만들면 알아서 돈이 들어올건데
언제까지 티어4 티어5 이런식으로 우려먹을려고 하고 참 우리나라 게임사들은 진짜 게임을 못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