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건 다 별론데
난타연권이 꽤 괜찮았음.
데미지 먼저 보자면
특화 300 노크리 기준 기공사 상대로
일망이 약 6500
진용출이 약 20000
난타연권 약 14000
이 정도 딜을 뽑아냄.
이게 어느 정도 딜이냐면
즉발 회심 데미지보다도 강함.(즉발 회심은 12000 정도 나옴. 물론 치명 15퍼 따리 트포가 있긴 하지만)
쿨도 16초로 짧고 기력 소모가 15로 매우 적어서 아덴 관리도 용이함
죽선 자리에 대신 넣기 때문에 죽선과 비교를 하자면
죽선이 풀콤보 시 당연히 데미지는 더 강하지만(죽선은 풀 차지 기준 3만까지도 뽑아내니)
죽선은 체공 시간이 짧은 기공, 알카, 서머너 상대로 넣기가 까다롭고 기력 충격 관리도 귀찮아지는 단점이 있음. 특히 풀콤보 후 연환파신권으로 카운터칠 충격 게이지를 수급하기 힘들다는 게 문제.
반면 난타는 데미지는 죽선보다 떨어지지만 상대적으로 쿨이 짧아서 진용출 쿨일 때도 보조 딜링기로 활용하기 좋고,
콤보 도중 어떻게 연계해도 연계가 매끄러움.
전진 난타 일망 순타 진용출 순으로 해도 되고
전진 일망 순타 난타 진용출로 해도 됨. (진용출 앞에 맹호격 넣어도 됨 뎀증 트포면)
어떻게 연계해도 저울은 안 뜸
진용출이나 순타가 쿨일 때에는 전진 일망 난타 맹호격으로 시간 벌이 하면 됨.
실전에서 몇 번 써봤는데 느낌이 상당히 좋았음.
번외로 밀나 같은 경우 주먹 한 방 당 1천 초반 대 데미지로 총 18대를 치는데 이건 당연히 스탠딩에서는 절반 정도치면 저울 떠서 콤보로 활용하기 곤란함.
경직면역 지속이동기라는 점을 활용할 요소도 있겠지만
기력 소모가 크고 쿨도 너무 길어서 유연성이 떨어짐. 그래서 탈락.
그 외 다른 기력 스킬들도 다 별로였음.
파쇄강타는 데미지가 십조루고
지진쇄는 나쁘진 않은데 기력 소모가 큰데도 데미지가 난타보다 못 하고, 다운 효과 활용하기에도 발동이 느려서 탈락.
철포도 마찬가지. 기력 소모가 크고(기력 스킬을 다섯 개 쓰다보니 기력 소모량이 크면 부담됨), 데미지도 별로임. 3-2트포의 피상면 효과도 실전에서 활용하기가 너무 까다로움.
공명은 딜 스킬 아니니 제외. 이 병신 스킬 혹시나 해서 간만에 써봤는데 여전히 병신이었음.
여튼 결론은 이번 패치로 난타연권이 꽤 추천할만하다는 것.
참고로 트포는 131보다 231이 조금 더 센데 대신 출혈딜이고 엄청 미미한 차이라서 그냥 취향 차이.
당분간은 붕권 버리고 북두백열권 메타로 간다.
디트 체력을 3분의 1 가량 깎음.(진용출은 확정 크리 트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