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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도가] 인파 파쇄격 트리 연구

아이콘 님펫
댓글: 4 개
조회: 797
2021-12-28 01:51:28


인파 지겹게 하다 접었던 이유가 맨날 똑같은 트리만 써서 재미가 없었기 때문이었는데

신속 패치 후 버서커랑 데모닉 도저히 못 해먹겠어서 인파로 돌아갔더니 그나마 얘는 할 만함. 버서커 하다 쌓인 암이 낫는 기분.

그런데 심각한 문제가 하나 있었으니, 신속 패치 후 미묘하게 국콤 마지막 죽선이 안 맞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것.

예전에는 서알기에게 확정으로 안 되고, 몇몇 격가들에게 아슬아슬하게 되거나 안 되거나 하던 수준이었는데

지금은 블레이드도 기상기로 피하는 걸 보고 충격 먹음. 정작 서알기는 되던데....


일단 블레랑 스커가 피하는 건 확인함.



아직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는데 안 되던 애들은 되고 되던 애들은 안 되고 뭔가 지멋대로임.

같은 직업 상대로도 어떨 땐 되고 어떨 땐 안 됨.



그래서 재미도 찾고 성능도 찾을 겸, 대체할 스킬이 없을까 찾아보던 중, 후보군에 올린 게

회심, 초신성, 파쇄격 이렇게 세 가지


즉발 회심의 경우 가장 빨리 나가므로 확정 콤보라는 장점이 있으나 데미지는 제일 약함. 더불어 범위가 조루라 조준 잘 못하면 빗나가는 경우도 발생.

모으기 회심은 로망이긴 한데 투다운 아니면 쓰기 애매해서 로망으로 남겨둠.



초신성은 트포 중 모으기 동작 생략하고 바로 터트리는 게 있어서 이걸 국콤 마무리로 사용할 수 있을까 싶어서 써봤지만 결과는 실패. 죽선보다 3~4프레임 정도 발동이 느려서 적이 다 피해버림. 범위도 여전히 조루. 이펙트만 존나 화려해 ㅅㅂ




마지막으로 파쇄격.

예전부터 파쇄격은 개 잉여 스킬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의외로 얘가 복병이었음.

일단 파쇄격 활용은 크게 딜 파쇄격과 피면 파쇄격으로 나눌 수 있는데


딜 파쇄격을 먼저 보자면(트포 311)

국콤 마무리로 사용 시 모으지 않고 바로 발사하면 죽선과 동일한 타격 속도를 보여줌. 파쇄격이 총 두 대를 때리는데 두 번째 히트 기준으로 죽선과 타이밍이 동일함. 그런데 1타째를 맞으면 2타째가 확정인건지 아직까지 국콤에서 죽선처럼 빗나간 적은 없음.

물론 데미지는 풀차지 죽선보다 한참 딸리긴 함. 죽선이 풀 차지 3만 넘게 나오는 반면, 얘는 2만 따리니까.

그러나 확정타격과 더불어 다른 장점이 있는데 제일 큰 건 역시 기력 회복.

개인적으로 일망을 기력 관리용 외에는 공격적으로 사용하는 버릇을 못 들여서 그 자리에 뭘 넣을지 항상 고민이었는데, 그 기력 관리 문제 때문에 일망을 안 쓰고 싶어도 쓸 수밖에 없었음. 심판 외에는 죄다 쿨이 길고 충격 기력 교환비도 좋지 않으니.

 위의 회심이나 초신성도 데미지는 둘째 치고 기력 관리가 매우 힘들다는 단점이 있어서 사용이 꺼려졌는데, 반면 딜 파쇄격은 진용출처럼 기력을 50이나 회복시켜주기에 여차할 때 기력회복용으로 사용이 가능.

거기다 국콤에 죽선이 안 들어가니, 죽선을 또 하나의 피면기로 활용이 가능함. 3피면기 채용이 되므로 확실히 안정성이 다름. 피면 죽선은 카운터용으로도 꽤 쓸만하니까.



반면 피면 파쇄격의 경우(트포 332) 기력회복 효과가 없어서, 좀 별로긴 한데 얘도 나름 장점은 있음.

일단 얘를 피면기로 활용하니 죽선은 딜 죽선을 사용하게 되므로, 콤보 데미지는 기존 국콤만큼 뽑아낼 수 있고,

인파 국콤 특성 상 상대 기상기가 거의 무조건 빠지게 되는데, 이후 상대 역습을 피할 때 보통 전진으로 빠지고 연환 낚시 하거나 스페를 사용해서 거리를 벌리게 됨.

 그런데 연환 낚시의 경우 바로 사용하면 상대가 기상기 면역으로 cc기 걸까 무서움. 그렇다고 도망간 후에 마지막으로 쓰자니 스페 빠지고 연환쓰면 캔슬이 안 되서 또 문제.

여기서 피면 파쇄격이 있으면 '콤보 후 전진으로 도주 -> 계속 추노 시 스페 두 번 -> 상대 cc기가 빠졌다면 파쇄격 끝까지 차지(풀차지 상태에서도 자동 발사될 때까지 더 모으기)

 이러면 파쇄격 발사 후 전진 쿨이 딱 맞게 돌아옴. 생존하기가 좋음. 단단지 갑옷 트포로 뎀감은 덤.


 덤으로 파쇄격은 모을 때 방향전환 속도에 제한이 거의 안 걸려있어서 원하는 방향에 바로 발사가 가능. 상대가 처음 보는 스킬이라 멍때리다가 맞는 경우 꽤 있음. 파쇄격이 은근히 발사 속도는 꽤 빨라서.

추가로 상대 히트 시 경직 시간이 상당히 김(거의 퀵샷 급) 그래서 후속 콤보 연결이 편하다는 장점도 있음.


 하지만 역시 피면 파쇄격은 기력 관리가 빡세기에(전투가 길어지면 기력 충격 둘 다 바닥나 있음) 썩 추천은 못 하겠음. 정 쓸거라면 죽선을 뇌호흡을 쓰면 그나마 나을 거 같긴 한데... 일단 영상은 딜 파쇄격만 찍음.



 아무튼 안 쓰던 트리를 쓰니 재미는 있는 듯. 뭐, 대장전으로 부귀영화를 누릴 것도 아니고 재밋으면 됐지. 국민트리는 너무 지겨워.

Lv75 님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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