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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골드값 떡락 분석

뚝배기를푸슉
댓글: 5 개
조회: 1377
2020-02-09 12:27:16


1.디다큐버스증가

원래 큐브 안가던 부캐들도 40분 잠수하면서 서버내 골드 생산반열에 동참

->화폐 생산량 급증

2. 유물장비 재련으로 순수 골드 소모량 대폭 감소

골드 소모처의  큰 요소중 하나는 경매장 수수료임
근데 유물강화의 주재료인 결정의 9할이 업화or 개인간의
우편, 직거래로 이루어져 수수료 떡락
*부가설명하면 재료의 자가수급이 어느정도 이루어지는 전설장비는 본부캐 카던, 레이드 숙제만으로 강화횟수가 어느정도 보장됨. 반면 유물은 숙제해봐야 1일 1우마결정도 힘듬. 결국 골드벌어서 업화가 강제되는 구조=큐브 안했던or버스 안하던 유져도 하게됨...
이로인해 1일 강화 클릭횟수도 대폭 감소하고 바훈투르에게  상납하는 골드도 줄어듬

->순수 골드 소모처가 줄어듬

3. 골드 사는 유져들(1170이상)이 지갑을 잠금
*이건 내 망상임

1170찍고 or 무장15찍은 유져들이
1주일에 버스로 버는 골드만 적게잡아도 2~3만골 가능
(큐브, 아카, 이그, 미스틱, 카슈)
강화만 안누르면 캐릭터 1주일 유지비로 충분함

+루인과 시련컨텐츠로 업화돌아서 강화할 시간이없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결론

서버내 골드총량 떡상
서버내 골드 소모량 떡락
와중에 골드 소비층이 지갑잠금

지금 시세가 유지될지 아니면 더 떨어질지는 모르겟으나

쌀먹은 짐싸고 다른게임가서 쌀팔때 된건 맞음

Lv30 뚝배기를푸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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